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nopark9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nopark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샨티샨티
조금은 느리고 둘러 가더라도 느긋하게 살다 가고 싶어라~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4·5·7·9·10·11·12·13·14·15·16·17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4,01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문화계 산책
마음 나들이
여행 속으로
서평단
이벤트 당첨
서포터즈 속으로
서포터즈 속으로
흘러라 통하라 꿈꿔라.
읽고픈 글들
나의 리뷰
독자의 소리
관람 속으로
용품 사용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공감 가는 글
태그
#마크로배낭#배낭여행#트래블메이트 #국어교과서작품읽기 11기파워문화블로그 리뷰대회 스님의일기장댓글이벤트 현진스님에세이 반가운문자개학하루전소통의힘 해운대코스모스회롯데갤러리룸보안카드 들꽃잠고마워요 결혼기념일선물장학증서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예스 운영자
최근 댓글
우리 사는 주변을 돌.. 
샨티샨티님! 좋은 리.. 
맘은 아직도 이팔청춘.. 
마스다 미리의 개인적.. 
중학교 1학년이 된 현.. 
새로운 글

전체보기
‘I should save money for the future.’ | 독자의 소리 2015-10-22 23:42
http://blog.yes24.com/document/825396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24 경제 활동 편

브릭스 글/김정욱 구성/김덕영 그림
사회평론 | 2015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사교육 기관이 전혀 없었던 중학교 시절 입학하고 난 뒤 처음 배운 영어 수업 시간은 미지의 세계를 찾아 떠나는 여행자처럼 두근거리는 설렘이 가득한 시간이라 1주일에 4번 든 시간이 아쉬울 정도로 영어 선생님의 입 모양을 보면서 발음을 따라하면서 발음을 어떻게 하는지 익히려 노력했다. 작은 카세트 녹음테이프에서 나오는 소리를 듣고 따라 읽으며 통문장 암기로 영어 실력을 쌓는 즐거움은 앎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영어 시간 수업 시작 전 간단한 인사를 영어로 주고받았던 추억을 떠올리며 그램그램 원정대의 24. 경제 활동 편을 보면서 손쉽게 문법의 범주에 다가설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새삼 놀라웠다.

 

   온갖 재화를 갖추고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고객들의 주머니에 든 돈을 소비하게 하여 이윤을 추구하는 상행위가 이뤄지는 백화점을 배경으로 경제 활동의 무대는 펼쳐진다. 누구나 드나들 수 있는 곳이 아니라는 경호원의 제지에 유나는 경제적인 능력 정도로 사람을 차별해서는 안 된다고 이야기하였지만 관계자는 막무가내였다. 휘황한 불빛 아래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들은 관심의 눈빛을 조금만 비춰도 호객 행위를 하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끈다. 백화점에서 손님에게 판매 상품을 안내하는 일에서부터 흥정하는 행위까지 담아 마케팅이 이뤄지는 과정을 영어로 표현하였다.

 

   백화점에 가면 점원은 고객에게 다가와,

   도와 드릴까요? (“May I help you? / Can I help you?”)

라고 묻는다. 정중하게 물을 때와 친근하게 물을 때 어감의 차이는 있지만 두 표현 모두 통용될 수 있다. 무엇이든 열심히 하겠다는 곤은 백화점 점원으로 일할 기회를 얻어 비옷을 찾는 고객을 응대하면서 ‘look for’를 기대하다로 해석한 그에게 숙어의 뜻만 익히지 말고 문장 전체의 맥락을 생각하여 의미 파악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물건을 찾아 줄 때는 찾는 물건+be동사+over there/over here’형식의 문장을 써야 함을 알게 되었다.

 

   여행 중에 현지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면 비싸다는 뜻의 단어를 내세워, ‘So Expensive!’를 외치며 손을 아래로 내리면서 흥정에 들어갔던 기억이 떠올라 웃음이 나왔다. 값을 깎을 때는 ‘have/get’를 넣어서,

    “Do you have a discount?” / “Can I get a discount?”

조금 비싸다는 의미를 담을 때는 a를 넣어 표현한다. ‘There is little Water.’에서 a가 붙지 않으면 부정적 느낌을 담는다.

 

   화폐를 읽는 방법에 이어 가격을 묻는 표현, ‘How much is it?’은 상거래를 할 때 맨 처음 묻는 표현이다. Money처럼 셀 수 없는 명사에는 much를 사용하고 가격을 묻는 유사한 표현으로는,

   “How much does it cost? / What is the price?”

   그에 대한 답으로는 ‘It+be동사+금액+화폐 단위를 쓴다. 셀 수 있는 명사의 긍정문에는 많다의 의미ㄹ로 ‘a lot of, many’를 쓰고 의문문과 부정문에는 “many’를 쓴다.

 

   계획성 있는 소비로 필요 이상을 쓰지 않는 생활 속에 시의 적절히 쓸 돈을 소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절제하는 생활습관으로 저축하고 절약하는 생활 습관 정착을 절실하다. 멋진 빵집을 내고 싶은 라라를 비아냥거리는 사악한 이에 맞서 라라는 미래의 꿈을 펴기 위해 저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You+should/must/have to+save money+for+A’ 너는 A를 위해 저축을 해야 한다는 표현이다. 백화점에서 돈을 마구 쓰다가는 빈털터리가 될 수도 있으니 절약하여 저축하는 습관 정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I am broke.”

   난 빈털터리라는 말은 나오지 않도록 쇼핑 중독에서 헤어 나오는 것도 자기 몫이다.

   ‘I should save money for the future.’

    콘텐츠를 달리해 학습을 끝낸 뒤 알맞은 단어를 보기에서 골라 넣어봄으로써 완결성 있는 문장을 만드는 연습으로 정리하여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는 책의 구성이 효율적인 체계를 갖추고 있어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별책으로 훈련 노트에 영어 문장을 따라 쓰며 습득할 수 있어 유익하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5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이벤트 당첨자 발표
스크랩이 많은 글
[서평단 모집]『척추·관..
[서평단 모집]『패스트푸..
[서평단 모집]『코로나 이..
[서평단 모집]『처음 만나..
[서평단 모집]『미래제작..
많이 본 글
오늘 156 | 전체 1522313
2008-04-01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