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샤오진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peterfan1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샤오진
샤오진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7월 스타지수 : 별1,53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가을에 어울릴만한 도서네요 
새로운 글
오늘 24 | 전체 3326
2021-08-31 개설

전체보기
위안을 주는 서정시의 축제 | 기본 카테고리 2021-11-15 11:33
http://blog.yes24.com/document/1540356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우리 집으로 건너온 장미꽃처럼

이기철 저
문학사상 | 2021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읽는 순간 나도 시인이 되어버리는 따뜻한 시집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경상도 거창의 산골마을에서 자란 시인 이기철님은 지금까지 천여편이 넘는 시를 써왔고 그의 맑고 고운 서정시들은 우리에게 시가 주는 웃음과 행복을 안겨주었는데 이번에 그가 그동안 써왔던 시중에서 쉰 네편의 시를 모아 이렇게 예쁜 제목의 시집으로 나와 읽게 되었는데 역시 최고네요.

책을 받는 순간부터 떨림이 있었어요. 그리고 너무나도 예쁜 커버때문에 기분도 좋아졌고 한 편 한 편 읽을때마다 내 맘속에 숨겨졌던 시에 대한 그리움이 밀물 밀려오듯이 다가왔고 세상이 이렇게 아름답다는 것을 새삼 느꼈답니다.

 

정말 그의 시는 집에서 그냥 읽어도 좋지만 이 좋은 가을날 산이나 봉우리에 올라 가을 햇살을 가득 받으며 살랑이는 바람을 친구삼아 햇빛샤워를 읽으며 한 편 한 편 읽어가면 어느 순간 새소리가 들리고 나뭇잎이 속삭이는 이야기를 듣고 저물어가는 노을의 빠알간 그리움을 마냥 느낄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단 그의 대표적인 시들에 그치지않고 그가 시를 썼을때 느꼈던 감정이나 시를 지으면서 버려야 했던 시어들 그리고 그의 시를 읽고 감상을 했던 수많은 시인들의 감상문까지 들어가 있고 그가 좋아했던 시들이나 영화속 장면까지 소개해 주니 이는 또하나의 덤의 즐거움으로 제게 다가왔습니다.

그의 시에는 유독 나무, 풀잎, 새, 별, 나비 등 듣기만 해도 정다운 단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아마도 시인은 어려서부터 거창의 산골에서 접했던 자연을 평생을 맘에 품고 살아오고 있고 자연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시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언어마술사 같은 그의 시. 그러나 그의 시는 때론 금방 쓰여지기도 하며 오랜 기간을 고민하고 고민해서 만들어진 시들도 많더군요. 그리고 역시 아름다운 것들을 볼수 있는 시인은 정말 아름다운 사람들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 보게 되었답니다.

이 시집을 읽으면서 나는 오늘 아침 제가 사는 동네 바로 뒤에 있는 봉우리를 산책햇습니다. 평소 느끼지 못했던 새의 속삭임과 바람에 살랑이는 풀임의 떨림을 느낄수 있었답니다. 바쁜 일상때문에 우리가 잊고 살던 것들. 인간은 유한하나 자연은 변함없고 여전하며 그래서 우리는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 아닐까요?

불행하거나 힘들다고 느끼는 누군가가 이 시집을 읽고 맑은 웃음을 지울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그리고 어릴적 가졌던 자연과의 추억도 다시 느끼며 소중한 자연의 것들에 눈인사하고 밀어를 속삭이길 바래봅니다.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시 그리고 인간에 대한 그리움과 희망을 노래하는 시로 가득한 그의 이번 시선집이 정말 우리 집으로 건너온 장미꽃처럼 우리에게 선물처럼 찾아왔네요. 그런 장미꽃의 수줍은 고백을 당신도 놓치지 마시길요.

시를 쓰는 것은 조금은 어렵지만 시를 읽는 것은 그래도 쉽고 시를 읽는 순간 당신 역시 시인이 될 것임에 분명해 보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