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러블리여니
http://blog.yes24.com/pjk2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러블리여니
pjk22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8,03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담아오기
글로 남기기
나의 리뷰
도서 리뷰
나만의 책
나의 메모
끄적이기
태그
초등학생이딱초등한국사한국사상식역사맛있는공부 헤롤라이브러리 HelloLibrary Languageworld 한글맞춤법맞춤법읽으면서바로써먹는초등국어 나를가다듬을시간 파페포포리멤버 서평이벤트 죽음 버티기
2020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기본그룹
최근 댓글
집밥과 다이어리의 조.. 
러블리여니님~ 좋은 .. 
러블리여니님! 좋은 .. 
예쁜 수채화들로 예쁜..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31 | 전체 13384
2012-05-09 개설

전체보기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 하바롭스크, 우수리스크(2019~2020) | 도서 리뷰 2019-05-21 12:34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132658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 하바롭스크, 우수리스크

조대현저
나우출판사 | 2019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토크, 한국 독립운동의 역사 우수리스크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유럽이 가진 도시의 감성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블라디보스토크로 함께 떠나요.

예능 싱글 와이프에서 보고, 러시아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후로 여행 예능에서 핫한 여행지, 가까운 유럽으로 소개되면서 궁금하고 가보고 싶었어요.

그러다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를 만나게 되니 더욱 반갑네요.

 

 

가까운 유럽

2시간 반, 이면 유럽을 여행하고 올 수 있으니 유럽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시간, 비용을 절약하는 최적의 여행지인 것 같아요. 2시간 반가량의 대한항공도 좋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러시아 항공, 아에로플로트나 S7 항공이 있으니 기호에 맞게 고르면 좋겠어요.

구한말부터 한인(고려인)들이 많이 이주하여 1937년 중앙아시아로 강제 이주 될 때까지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신한촌을 이루었다고 해요.

여행하다 보면 한국 차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 많은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고, 조선업 가공업 군항 등 다양한 무역이 활발히 이루어져 있어요.

 

 

러시아 하면 놓칠 수 없는 선물

여행을 기록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곳을 대표하는 기념품은 더 의미 있는 게 다가오더라고요.

선물로도 소장용으로도 좋으나, 내부 인형의 개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마감이 떨어지는 상품도 많으니 구입 전에 꼼꼼히 살펴보고 골라야 후회가 없답니다.

빠질 수 없는 선물 중에 하나가 보트가.

러시아를 대표하는 보드카는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에서 가장 흔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가격과 종류가 다양하니 가장 알려진 브랜드나,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구매하는데 더 효율적일 것 같아요.

 

 

 

나의 여행 스타일

홀로 여행, 연인, 부모님, 아이와의 여행까지 다양한 여행 계획이 있겠지요.

누구와 여행하는지에 따라 관광지, 숙박 위치, 먹거리 등 결정될 테고요. 모든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게 숙박일 것 같아요.

이동의 편의를 위해 관광지가 몰려잇는 시내에 숙소를 잡는 것이 유용하니, 숙박 위치를 꼭 참고하시고요. 러시아는 추운 나라여서 냉장고와 에어컨이 없는 호텔이 많으니 숙박 시 확인하고 예약하면 좋아요.

 

 

 

블라디보스토크의 겨울은 여름과 달리, 낮길이가 6~7시간으로 짧고, 오후 4시 정도면 해가 지기 때문에 활동이 가능한 밝은 시간을 이용해 여행을 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마트들도 일찍 닫으니 사전에 먹거리를 미리 준비해야 낭패가 없답니다.

여름 날씨도 기온차가 있으니 방한 용품을 이미 챙겨두는 것이 좋고, 실시간 날씨를 검색하며 여행에 참고하면 좋겠어요.

 

 

 

겨울이 길어 여름에 시민들을 위한 축제가 몰려 있어요. 5월의 전승 기념일, 7월 바디페인팅축제, 킹크랩 축제, 9월 영화제 등 축제 일정에 맞춰 러시아의 문화를 경험하는 것도 의미 있는 여행일 것 같아요.

 

 

 

시베리아 열차의 시작이자 종착역인 블라디보스토크 기차역

9000Km 넘는 시베리아 횡단열차는, 과거에 전쟁 물자를 싣고 달렸다면 지금은 여행자들의 설렘을 가득 담은 기차가 되었네요. 기차역 주변으로도 레닌 동상, 율 브리너 동산, 중앙 광장들 둘러 볼 곳들이 많이 있어요.

 

 

여행 시 현지 음식을 경험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지만, 한 번쯤은 내 입맛에 맞는 음식을 찾게 되지요. 러시아 음식은 경험할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입맛에 맞는 음식을 미리 찾아보거나 슈퍼마켓을 이용해 먹고 싶은 음식을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답니다.

한국인에게 익숙하지 않은 러시아어지만 필요한 몇 가지 언어를 익혀둔다면, 음식을 주문할 때 요긴하게 사용될 것 같아요.

 

 

책 말미에 하바롭스크와 우수리스크가 소개되어 있어요.

그중 우수리스크에는 고려인에 대한 유적이 있어서 과거 독립운동을 하셨던 이상설 선생 유허비, 최재형 선생의 생가가 있어요.

잘 몰랐던 독립운동가의 흔적들을 볼 수 있어요. 먼 타국에서 나라의 독립을 위해 생을 마감하신 독립운동가분들에 대한 존경심도 생기고 뜻깊은 여행이 될 것 같아요.

 

러시아를 가까운 유럽이라고만 생각하고, 유럽의 거리를 느끼고 싶어 가보고 싶었는데요.

독립운동가들의 흔적, 고려인이 이주한 140년 기념관 등 과거 우리나라의 흔적도 볼 수 있는 알찬 여행지가 될 것 같아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이에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