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1년에 100권읽기도전
http://blog.yes24.com/pjywin8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박공주
1년에 100권 읽기에 도전하면서 리뷰를 담아가는 블로그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5·16·17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스크랩(읽고싶은책/갖고싶은것)
맘에 닿은 구절(with 글그램)
좋은글/관심글/낙서장
일.고.십.생각나눔
서평단선정
일상
파워문화블로그 미션
감사한 애드온
독서습관
이번 주 읽을 책
나의 리뷰
감사히 읽은 책-서평단
아이와 함께 한 책
인연 닿은 책-문학
인연 닿은 책-일.고.십(고전)
인연 닿은 책-글쓰기
인연 닿은 책-사회/과학분야
인연 닿은 책-힐링/자기계발
인연 닿은 책-일어원서
인연 닿은 책-실용서
인연 닿은 책-육아
영화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수수께끼초등어휘초등말놀이맛있는공부 수수께끼수수께끼동화초등어휘맛있는공부말놀이 일고십1주년 예스인들 예스노예 걱정마잘될거야 일년에고전십이권만 아는것으로부터의자유 10대의뇌 뇌과학서
2020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박공주님과 같은 책을.. 
저도 이 책을 읽기 전.. 
당첨 응원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새로운 글
오늘 96 | 전체 112899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수수진. 영진닷컴 | 감사히 읽은 책-서평단 2020-10-24 08:55
http://blog.yes24.com/document/1320922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수수진 저
영진닷컴 | 2020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무료앱으로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책. 따라하기도 쉬움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수수진 일러스트레이터의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책 제목만 보고서 두 가지 큰 오해를 했다. 수수한 아이템이구나. 아이패드가 있어야 하는구나. 일상적인 소재들 즉 베이커리나, 카페, 의상, 식물 등을 다루고 있어서 수수하다면 수수하지만, 일단, 작가의 이름이 수수진인지라, 제목이 이렇게 붙었구나 싶었다. 그리고 이책에서 설명해는 그림들을 그리기 위해서는 꼬 아이패드가 아니라도 갤럭시 노트나, 갤럭시 탭도 활용가능하다. 이유는 무료앱인 '어도비 스케치'를 활용해 그리는 법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갤럭시 노트와 탭을 가지고 있다. 한 번씩 메모하거나 간단한 그림은 그리긴 해도 본격적으로 일러스트를 제작해 보지 않았는데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덕에 재미가 붙었다. '어도비 스케치'가 무료앱인지라 이미 내 갤럭시 노트에는 이 앱이 깔려는 있었는데 세세한 기능은 잘 알지 못하던 탓에 활용도 매일 거기서 거기였다. 하지만 이 책 덕분에 각 브러시의 특징과 유용한 팁들을 익힐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다. 손이 심심하거나 머리 복잡할 때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끄적거릴 취미가 생긴 것 같다.

 

-시작하면서

많은 드로잉 툴 중에 어도비 스케치는 가장 심플하고 직관적입니다. 물론 무료 앱이기 때문에 화려하고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는 건 아니죠. 하지만 애덤 로빈슨은 삶의 모든 지혜가 '단순화 작업'에 담겨 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사물들을 단순화하고, 그 과정에서 삶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덜어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고 한다.

 

 

파트1에는 어도비 스케치 앱의 구성, 사용 방법이 상세히 적혀있다. 작가는 사람마다 배우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파트1부터 차근히 밟아나가도 되고, 좋아하는 그림들을 먼저 그리다 파트1을 참고해도 좋을 것이라고 한다. 단, 초보자들은 레이어를 여러개 다루는 것보다는 한 장으로 하는 방식을 추천하고, 책에서도 여러 레이어를 쓰는 것은 따로 소개하지 않는다. 이처럼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고 이론적 설명보다 직접 그리면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에 제일 도움 받았던 점은 '색상 저장하기'였다. 색을 딱 보고 같은 색이다 아니다를 구별하지 못하는 나로서는 My library 기능이 정말 유용했다. 반복해서 쓸 색상을 저장해 두고 불러와 쓰고하니 색이 통일성이 있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었다. 그리고 색감도 딱히 없어서 힘든게 그림의 전체적인 톤이었는데 '테마' 색상이 있어서 이를 통해 조화로운 색들을 활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의 제일 큰 장점은 그리기 어렵지 않지만, 완성했을 때 그럴싸한데다가 누구나 친근하고 좋아할 주제들이라서 활용하기 좋다는 점이다. 출력해서 스티커처럼 사용하거나 이모티콘이나 SNS에 올리기에도 난이도에 비해 그럴싸한 결과물들이 나온다.

 

 

여행이 어려운 요즘 도시별 랜드마크를 그리거나, 집에서 보내야 하는 시간이 많으니 이렇게 그리면서 즐겁게 활동하면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들을 조금은 날릴 수 있을 것 같다.

따라 그리며 내내 즐거웠던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이었다.

 

영진닷컴으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3)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4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