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끄적끄적
http://blog.yes24.com/pleis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미리내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0,78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스크랩
나의 리뷰
나의 독서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꽁꽁숨고싶을때강릉 하모니북스 리뷰어스클럽서평단 박시연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신언서판이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사.. 
심리학적관점에서의 미술, 너무 궁.. 
미리내님 우수리뷰 선정 축하드립니다 .. 
미리내님 우수리뷰 축하드려요. 미술책.. 
미리내님 우수리뷰 축하합니다. 행복한..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11125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샬롬! 기초 히브리어 | 나의 독서 2021-09-27 06:46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15064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샬롬! 기초 히브리어

임채의 저/이나현 감수
시원스쿨닷컴 | 2021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지구상에는 수천개가 넘는 언어가 있는데 쓰는 사람이 줄어들면서 많은 언어들이 소멸되고 있습니다. 라틴어의 경우 로마에서 널리 쓰인 언어였지만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으로 분화되면서 일상에서 점점 사라지기 시작했고 종교나 과학 분야에서만 살아 남았다가 지금은 종교에서만 일부 쓰이고 있습니다. 히브리어도 이와 비슷한데 유대인의 디아스포라로 종교 의식 외에는 거의 쓰이지 않다가 이스라엘 건국 이후 다시 살려내면서 이제는 일상 생활에서도 쓰는 언어가 되었네요.

 

히브리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일반 사람들이 공부할 수 있는 책은 거의 없었는데 이번에 '샬롬! 기초 히브리어' 책이 나와 읽어보고 있습니다. 외국어 학습으로 유명한 시원스쿨에서 펴내서 더 기대가 되었네요.

 

히브리어는 아랍어처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고 글자도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완전히 다릅니다. 익숙한 영어 알파벳과는 달리 글자를 익히는 것부터 쉽지 않네요. 특히 a, e, i, o, u 처럼 별도의 모음 문자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자음에 점을 찍거나 기호를 추가해서 모음을 표시합니다. 비슷하게 생긴 글자가 많아 외우기 쉽지 않은 데다가 모음이 뭔지 찾는게 생소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히브리어 교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제목처럼 기초 수준으로 히브리어를 설명하기 위해서인지 보통 외국어 교재에서 두 사람이 대화하는 형식으로 설명하는 것과는 달리 간단한 문장 하나를 소개하고, 그 문장과 관련된 문법 및 새로운 단어들이 나옵니다. 일부 유럽 언어처럼 단어에 남성형과 여성형이 있고 남성형 단수/복수, 여성형 단수/복수에 따라서 동사 변형이 다르다보니 외우기 쉽지 않은데 처음부터 어렵지 않은 간단한 문장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천천히 따라갈 수 있네요. 연습 문제도 많은 편이어서 앞에 나온 본문을 다시 보면서 풀다보면 조금씩 문장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언어를 배우면 자연스럽게 그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나 사람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유대인들은 수천년 동안 유럽 각지를 떠돌아 다녔지만 고유의 문화와 관습을 유지하고 살아서 지금도 많은 부분이 보존되어 있네요. 책 중간중간에는 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아랍에 할랄 음식이 있는 것처럼 유대인들에게는 코셔 음식이 있습니다.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성지인 예루살렘, 염도가 높아 몸이 둥둥 뜨는 사해 등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네요.

 

책의 레이아웃은 시원스럽게 배치되어 있고 컬러라서 눈으로 보기에 편하네요. 히브리어 일부 강의를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어서 책과 같이 보면서 공부하다보니 잘 몰랐던 부분도 이해가 되고 재미있습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이스라엘로 여행가서 글자도 읽어보고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싶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