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powerta9100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powerta910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마틸다
powerta9100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63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몸소체험하는게 제일좋이..그래도 책에.. 
좋아요 
오히려 대응 잘하셨네요. 때로는 감정.. 
쉽지는 않지만 화를 내지 않는 것 이.. 
어떻게 원하는것을 얻는가 도서를 읽어..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832
2009-09-28 개설

전체보기
거꾸로말대꾸-말대꾸그만하고,경청해보자.친구야 | 기본 카테고리 2021-10-20 15:29
http://blog.yes24.com/document/1527721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거꾸로 말대꾸

류미정 글/신민재 그림
잇츠북어린이 | 2021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거꾸로 말대꾸
그래책이야-45
글 류미정
그림 신민재
잇츠북어린이
2021년 10월 1일

??작가소개
??류미정 글
남양주시에서 음악미술학원을 운영하면서 동화를 쓰시는 작가님.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듣고 있으면 재미난 이야기가 마구마구 떠오르신다고...2015년 마로니에여성백일장에서 장원을 받아 등단.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동화공부를 하셨다. <행운을 부르는 연습장>, <매직슬러시>,<벼락 맞은 리코더>,<마음을 쓰는 몽당연필>,<두근두근 캠핑카> 등이 있다.

??신민재 그림
홍익대에서 회화와 디자인을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 책에 매진하시는 그림작가님. 좋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날마다 노력하신다.(그래서 그런지 이번 책 표지가 장난아니게 임팩트있다.) 그리고 글도 함께 쓰시는 동화작가님이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안녕, 외톨이>,<언니는 돼지야>,<나무가 사라진 날>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그림자 실종사건>,<잘못걸린 선생님>,<잘못걸린 짝>,<살아 있다는 것>,<가을이네 장 담그기>,<어미개>,<얘들아,학교가자>,<눈 다래끼 팔아요>,<또 잘못 뽑은 반장>,<처음 가진 열쇠>,<요란요란 푸른 아파트> 등이 있다.

??이 책의 주인공 유준이는 4학년 남자아이. 성은 이씨요. 이름은 유준. 이유준이 되시겠다.
11살 사춘기가 슬슬 시작하는 시기지. 엄마의 갱년기와 아들이 사춘기가 불붙었을까? 유준이와 엄마의 일상은 잔소리와 말대꾸로 불을 튀긴다. 엄마에게만 말대꾸하는 줄 알았더니, 유준이 입은 친구들한테도 장난이 아니다. 엄마의 잔소리를 피해 돌아다니다, 입만살아서 또 축구하는 친구들에게 충고질...유준이의 말대꾸에 친구들도 유준이한테 찬바람이 분다. 혼자남은 유준이가 자판기에서 뽑은 거꾸로쓰인 음료수캔, '탄산톡톡'
탄산톡톡을 마신뒤, 유준이 입에서는 알 수 없는 외계어가...
줄거리는 여기까지 이야기 하고 생략하도록 하겠다. 다 이야기 하면 안될 것 같다. 도서를 꼭 읽어보고 유준이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길 바래용^^

??잇츠북어린이의 그래책이야시리즈가 벌써 45권이 되었다. 도치맘 카페 공구에서 10-20권 정도 되던게 엊그제 같은데 말이다. 짧은 기간에 벌써 50여권이 되어가는 만큼, 잇츠북어린이의 그래책이야 시리즈 인기는 상당하다.
표지를 보면 아주 인상적이다. 스파이더맨 옷을 입고 있는 사내아이가 알아듣지 못할 말을 하며 씽긋 웃고 있다.
자세히 살펴보라. 거꾸로 읽어보면 말이 된다.
"아쉬워요. 여러분과 눈을 마주치면서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지만......"

??이 책은 경청에 대한 이야기다. 상대방에 경청하는 것, 교장선생님도 굶주려 계실지 몰랐다. 오죽하면 유준이에게 부탁을...다른 사람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않고 말로 반사하는 말대꾸. 말대꾸 대장인 유준이가 처음엔 너무하다 싶었다. 유준이가 잘 한 것은 아니지만, 유준이의 말을 귀담아 들어주는 사람도 없었다. 그래서 유준이도 마음이 더 비뚤어졌는지도 모르겠다. 그 마음이 불쑥 튀어나온 것이 바로 말대꾸가 아닐까? 하지만 이번 사건으로 엄마의 잔소리가 사랑에서 나온 것임을 알게 된 것은 참으로 다행이다. 친구들에게 하는 부정적인 말대꾸도 고치고, 칭찬해주는 말로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어린이가 된 유준이가 참으로 멋졌다.

??나도 내 아이들이 다칠까봐 잔소리를 엄청 해댄다. 특히 첫째가 어린이 집에서 포크들고 다니다 눈썹주변에 포크가 꼽혀서 병원가서 꼬맨 이후는 잔소리가 더욱 심해졌다. 지금에서야 하는 말이지...그게 눈썹쪽이 아니고 눈이었다면 어떻게 되었을지...지금 생각해봐도 하늘이 노랗다. 상상만으로도 아찔하다. 식은 땀난다.
장난꾸러니 남아 둘을 키우다보니, 안전과 연관되어서는 잔소리를 안할 수가 없는데, 욘석들이 잔소리라 생각안하고 잘 들어주면 좋겠다. 물론 나도 아이들의 말을 귀담아 들어줄 수 있는 관대하고, 여유있는 엄마가 되어야겠지만 말이다.
경청은 관심이자,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다는 하나의 표시인 것 같다.
오늘도 수업시간에 딴짓안하고 선생님 눈을 보며, 우리 장난꾸러기 아들들이 고개를 끄덕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다.

#잇츠북 #잇츠북어린이 #초등추천도서
#창작동화 #거꾸로말대꾸 #말대꾸 #경청
#서평도서 #서평당첨
#도서협찬??



http://m.blog.naver.com/powerta9100/222542796548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