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페퍼민트님의 블로그(산책)
http://blog.yes24.com/ppmint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ppmint1
페퍼민트는 당신의 정신을 맑게 해주는 책을 만듭니다. (브랜드가 산책에서 페퍼민트로 변경되었습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페퍼민트
산책
알랙스앤북
독자리뷰
일상산책
이벤트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상대방의성향 영원토록행복한사랑 B급재능 B+B 생존공식 승자독식사회 nopainnogain morepainlessgain 서수진 기초메이크업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ㅠ 
책 감사합니다~ 정말 .. 
http://blog.yes24.co.. 
http://blog.yes24.co.. 
사정이 생겨 제 예상..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9606
2012-02-27 개설

전체보기
[엄하게키우는 독일육아] 서평단 발표 | 이벤트 2015-05-08 12:59
http://blog.yes24.com/document/804070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입니다.

 

<엄하게 키우는 독일 육아 : 도와주세요! 아이한테 지고있어요> 서평이벤트에 관심을 많이 갖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평당첨자는

엄마토끼 에레츠
보조개공주 울리치
팁북 jiana
페르소나 현모양처
천권읽기 니코

이상 10명입니다.

 

당첨되신분 축하드리며, 책을 받으신 후 15일이내 서평 부탁드립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6)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5        
[서평이벤트] 엄하게 키우는 독일육아:도와주세요! 아이에게 지고 있어요. | 이벤트 2015-04-30 11:55
http://blog.yes24.com/document/803231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들립니다

저희 출판사 신간 <엄하게 키우는 독일육아 : 도와주세요! 아이에게 지고 있어요> 서평단을 모십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4.30(목) ~ 5. 6(수)
 
2. 모집인원: 10명
 
3. 발표: 5. 7(목)
 
4.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 스크랩!
  
- 신간 <엄하게 키우는 독일육아>를 읽고 싶은 이유 또는 아이때문에 힘들었던 이야기를 댓글로 남겨주세요(도서홍보에 댓글을 이용될 수 있습니다)

 
5.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책을 받으신 후, 2주 이내에 서평을 작성하여 서점 블로그, 서점 리뷰, 예스24블로그 리뷰작성, 개인 블로그에 올려주세요.
4가지 방법 중 2가지 선택
    
(예스24블로그 필수) 가능합니다.

   많은 응모 부탁드립니다.

자상한 부모가 되려고 애쓰다

결국 좌절하게 되는 부모들을 위한

명쾌한 독일식 육아 해법.

 

 

 부모들이 어떻게 하면 긍정적인 의미의 권위를 되찾을 수 있을까? 또 어떻게 하면 확신을 갖고 아이를 기를 수 있을까? 단호하면서도 사려 깊은 부모, 아이 앞에서 강하면서도 예의를 갖추어 행동하는 부모, 이것이 바로 부모들이 지녀야 할 ‘긍정적인 권위’의 기본이다.

부모들은 아이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하지만, 아이들은 종종 버릇없이 행동하며 부모 머리 꼭대기에 기어오르려 한다. 부모의 말은 들으려 하지 않고, 부모가 무언가를 요구하면 소리를 지르며 반항하기 일쑤다. 자기 마음대로 고집을 부리는 아이들 앞에서 속수무책 상태가 되는 것을 뼈저리게 경험한 부모가 많을 것이다. 이제 부모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자기주장을 펼칠 수 있는지 배워야 한다.

 저자는 삼십여 년 동안 독일의 교육 현장에서 교육과 가족 문제 상담소에서 상담 전문가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일상생활에서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행동 요령을 제시하고 있다.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Ⅰ. 내가 진정 아이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자기 스스로 해명해 보는 과정)

Ⅱ. 아이에게 내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첫 번째 의사 전달 과정)

Ⅲ. 내 입장을 강화하는 방법(두 번째 의사 전달 과정)

Ⅳ. 아이와의 갈등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방법

 

이 책을 읽다 보면 ‘싸움’, ‘저항’, ‘관철’등 강한 뉘앙스의 단어들이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그런 단어들이 자주 나오는 것은 힘겨운 육아의 과정에서 부모들이 느낄 감정을 그대로 반영했기 때문이다. 전쟁 같은 육아의 현실은 눈감은 채, 실제 현실보다 미화시켜 그저 조화롭게만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아이가 부모의 말을 잘 듣게 하는 것은 매우 구체적이고 섬세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있어야 가능하다. 결코 거저 얻어지는 결과가 아니다.

이 책에서 부모는 아이와 대결하며 갈등을 겪는 과정에서 신중하고 단호한 모습으로 아이를 대하면서, 부모의 주장을 어떻게 관철시킬 수 있는지 배우게 될 것이다. 그래서 부모가 자신감과 기쁨을 되찾아 아이들과 조화롭게 지내도록 돕는 것이 이 책의 목표다.

 

 

엄하게 키우는 독일육아

베르너 하스 저/김지희 역
페퍼민트 | 2015년 05월

 

=====================================================

당첨자 발표는 8일 오후 1시에 발표 드리겠습니다

 

당첨자 발표공지에 착오가 있어 죄송합니다 ㅜㅜ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8)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6        
왜 그런 사람과 결혼할까? 서평이벤트 당첨자 발표 | 이벤트 2014-12-29 13:21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789980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입니다.

 

<왜 그런 사람과 결혼할까?> 서평이벤트에 관심을 많이 갖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평당첨자는

대수사선
박카스에프 
mtant 
redcjy 
리엘 
9612109
가을에는
숲속으로여행
샨티샨티 
해신 

이상 10명입니다.

 

당첨되신분 축하드리며, 책을 받으신 후 15일이내 서평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좋은글 써주신분 중 추첨을 통해 운세앱 운명보고서 포인트를 3분께 드립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8)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        
[왜 그런 사람과 결혼할까?] 서평단모집(~12/28) | 이벤트 2014-12-23 14:21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789384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왜 저런 인간과 결혼해서 저 고생일까?

처음부터 사랑해선 안되는 사람을 식별할수 있는 

안목을 기르는 게 답이다.


왜 그런 사람과 결혼 할까?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12.23(화) ~ 12.28(일)
  2. 모집인원: 10명
  3. 발표: 12.29(월)
  4.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 스크랩!
   - 신간 <왜 그런 사람과 결혼할까?>를 읽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5.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15일 이내에 Yes24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 베스트리뷰 3분을 추첨해 운세어플 <운명보고서> 10,000p를 드립니다.

     (단, 안드로이드 핸드폰만 가능합니다.)

     신년운세 보시고 대박 나세요 ^^


   많은 응모 부탁드립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39)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5        
왜 그런 사람과 결혼할까? | 페퍼민트 2014-12-17 14:24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788739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변치 않는 사랑이란 한낱 망상일 뿐일까?



저   자∣ 타이 타시로( Ty Tashiro)    역   자∣ 박지훈    

원서명∣ The Science Of Happily Ever After

발행일∣ 2014년 12월 15일     면   수 276쪽     판   형 150*210


이 책은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 법을 알려주지 않는다.

대신 첫눈에 사랑해서는 안되는 사람을

식별하게 해줄 것이다.


 ■ 연애는 상처로 끝나고 결혼은 이혼으로 끝나야 하는 걸까?

   이혼율 1위의 대한민국에서는 결혼은 물론 연애조차 포기하는 사람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고 연애나 결혼을 정말 영원히 포기할 수 있을까? 싱글들은 결혼을 약속했거나 이미 결혼한 친구들에게 “바로 ‘이 사람’이라는 확신을 어떻게 가질 수 있나?”라고 한 번쯤 물어보았을 것이다. 그럴 때 으레 나오는 대답은 이렇다. “그건 그냥 아는 거야.” 도대체 어떻게 안다는 말인가? 그냥 안다고 했던 사람들이 그래서 그 후에도 행복하게 잘 살면 좋으련만 결국은 불행하게 끝났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된다.

   결혼한 부부의 불과 33%정도만이 결혼생활에 만족한다고 한다. 67%의 결혼이 불행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혼 사유 중 ‘성격 차이’가 차지하는 비중이 ‘돈 문제’를 제치고 압도적으로 높다. 이혼은 결국 자신과 맞지 않는 상대와 사랑에 빠져서 생기는 비극이다.


■ 사랑에 빠져서는 안되는 사람을 첫눈에 식별하게 해준다.

   저자 타이 타시로 박사는 연애 심리학 분야의 탁월한 성과로 ‘올해의 교수(Professor of the Year)’로 선정되는 등 남녀의 이별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최고의 전문가로 인용되고 있다. 성향이 맞지 않는 남녀의 어긋난 만남이 숱한 비극의 원천이라는 사실을 절감한 그는 이에 대한 해결책을 고민하던 중 엉뚱한 발상을 하게 된다. “어떤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사람과의 미래를 미리 볼 수 있는 마법의 수정구슬을 만들 수 있다면?” 다소 황당한 생각일수도 있었지만 이 책 <왜 그런 사람과 결혼할까?>를 통해 현실로 만들었다. 타시로 박사는 쉽게 정복하기 힘든 연애학(relationship science)이라는 전문 분야를 파고들어 연애 상대나 배우자를 찾는 사람들이 잘못된 선택을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 법을 알려주지는 못하지만, 대신 첫눈에 사랑해서는 안되는 사람을 식별하게 해준다.

   이 책은 심리학의 전문 분야로 인정받는 최신의 연애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신이 번쩍 뜨이는 도발적인 진실을 다루며 남녀관계의 생생한 현실을 파헤치고 있다.

   타시로 박사는 단순히 함께 사는 수준을 넘어 평생의 행복을 가꾸려면 처음부터 나에게 맞는 상대방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위트와 통찰력을 발휘해 영혼의 동반자를 찾는 방법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며, 연구 결과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요령을 제시한다. 예컨대 그는 다음과 같은 과제들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 이상형에 대한 소원이 세 가지를 넘으면 안되는 이유

▪ 사람들 대부분이 이러한 소원의 초점을 엉뚱한 데 맞춰 연애 또는 결혼생활에 실패하는 이유

▪ 이러한 소원을 정말로 중요한 세 가지 성향에 맞추어 변치 않는 사랑을 일구는 방법

  이 책은 실제 사례에 근거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예로 드는 한편, 인구 통계학, 사회학, 의학, 심리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과학적 연구 자료를 뒷받침하고 있다. ‘영원토록 행복한 사랑’을 찾으려는 오늘의 싱글들이 얼마든지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의 틀을 제시한다.




  저자 및 역자


■ 지은이 / 타이 타시로

   타이 타시로 박사(Ty Tashiro, Ph.D.)는 연애학 전문가로, 디스커버리 네트워크(Discovery Network)의 신체단련/건강 채널에 출연하는 동시에 사랑의 과학을 주제로 매주 글을 기고하고 있다. 그는 메릴랜드 대학 중독, 성격, 감정 연구 센터(Center for Addictions, Personality, and Emotion Research at the University of Maryland)의 연구진(Research Faculty)에 속해 있으며, 미네소타 대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은 이후 메릴랜드 대학과 콜로라도 대학에서 ‘올해의 교수(Professor of the Year)’로 선정되었다. 그의 연구 성과는 《미국의 심리학자American Psychologist》와 《정신과학Psychological Science》지를 비롯한 최고의 학술지를 통해 출판되었다. 타시로 박사는 종종 남녀의 이별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최고의 전문가로 인용되고 있다.


■ 옮긴이 / 박지훈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을 수료했다. 현재 금융전문가로 일하면서 번역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떠날 수도 머물 수도 없을 때』, 『밀가루만 끊어도 100가지 병을 막을 수 있다』, 『세상의 과학은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아주 중요한 거짓말』, 『인간이 만든 빛의 세계사』, 『패닉에서 벗어나기』, 『패턴』 등이 있으며, 다큐멘터리 ‘에이즈 가설의 저편 너머’, ‘하우스 오브 넘버스’의 번역을 담당했다. ‘한국 에이즈 재평가를 위한 인권모임’ 부대표 및 세계 반체제 에이즈 운동의 메카인 ‘리싱킹 에이즈(Rethinking AIDS)’ 한국 대표를 맡고 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        
1 2 3 4 5 6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