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prnsonamoo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prnsonamo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prnsonamoo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1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두아들의 아빠님~~이미 최고의 남편이.. 
사람들의 부대낌이 많은 한국사회라 위.. 
스페인 한 번 가보고싶네요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10418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지금, 당신의 일을 시작하라 | 기본 카테고리 2022-11-30 09:26
http://blog.yes24.com/document/1720669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지금, 당신의 일을 시작하라

이안 위트워스 저/김성원 역
북스토리지 | 2022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평생 직장은 없어진지 오래다. 젊은 세대는 이제 어느 누구도 한 직장에서 은퇴하기 전까지 평생 다닐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N잡러'라는 단어가 반영하듯 이제는 스스로 자신의 일을 하며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다양한 일을 조금씩 하면서 돈을 벌거나 회사를 나와 자신만의 아이템으로 사업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저자는 수의학 공부에 실패하고 다양한 일을 경험했다. 우리나라 기준으로 보면 실패자로 낙인찍을 수도 있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수의학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다양한 사업을 성공시키면서 사업은 어떤 바보라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왔다.

저자는 호주에서 오디오, 비디오 사업체인 씬체인지를 통해 대성공을 거두면서 유명세를 탄 인물이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그의 성공이 집중 조명되고, 이렇게 책을 통해 가장 평범한 사람들이 왜 자신만의 일을 시작해야 하는지, 누구라도 자신만의 일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스스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본인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찾으라고 한다. 그리고 사업은 특별한 사람만이 할 수 있다는 편견을 깨고 지금 당장 사업에 도전하라고 한다. 사업을 시작하고, 전략을 짜고, 판매와 영업, 마케팅을 하고, 사람을 관리하고, 재정을 관리하는 모든 사업 전략을 아우른다.

몇가지 내 뇌리를 때리는 전략을 소개한다.

'저자는 없어지지 않으려면 가격을 더 올리라'고 말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조금 다르지 않는가? 경쟁 기업을 가장 쉽게 이기는 방법은 가격을 내리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결국 자신뿐 아니라 업계 전체를 힘들게 만드는 방법이다.

회사는 결국 돈을 벌기 위해 존재하고, 회사의 구성원들은 매년 급여를 더 받고 싶어한다. 그러나 고객들은 가격을 더 싸게 주고 물건을 사고 싶어한다. 회사와 고객의 윈윈(Win-Win)을 위해서는 싼 가격의 물건을 더 많이 팔아야 한다.

회사의 구성원들은 더 높은 급여를 위해 더 많이 일하고, 더 늦게까지 일해야할지도 모른다. 이는 바람직하지 않는 상황이다. 저자는 누가 우리의 가격을 책정하는지를 알아낸 후 다양한 방법으로 그들의 니즈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격을 올리라고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액세서리, 프리미엄 배송, 보험 등의 편의적인 요소를 추가해야 할지도 모른다. 많은 기업들은 가격을 끊임없이 올린다. 실제로 가격을 올리는 기업은 생존하지만 가격을 내리는 기업은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기업이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격을 올려야 한다. 그것도 꾸준히!!

이 책에서 가장 공감이 가는 부분이다. 유럽인이든 아프리카인이든 동양인이든 인간은 똑같다. 각각의 문화가 지배하는 영역에서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인간은 동일하다. 그리고 그 인간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조차 진화론적으로 동일하다.

사람은 기본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좋아한다. 자신에게 커다란 환경의 변화나 상황의 변화가 없다면 현재 상태를 계속 유지하고 싶어한다. 인간관계에서 가장 큰 불화를 만드는 것은 사람을 바꿀 수 있다는 착각이다. 특히 이혼 사유의 대부분이 성격차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이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데서 온다고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부정적인 사람을 피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저자는 피하는 것이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말한다. 그들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면 된다고 한다.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하면 안 되는 생각을 배우는 것이다. 그리고 부정적인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사람은 있기 마련이다. 그런 사람들을 찾아보라는 것이다.

이 책에는 사람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고정관념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준다. 호주 사회에서 비즈니스로 성공하고, 비즈니스 블로그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그의 노하우를 한 권에 압축했다.

이 책은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뿐 아니라 누구라도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남녀노소 가리지 말고 한 가지 인사이트라도 얻을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