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달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puj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carpediem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34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판덩 디지털라이프리부팅 북인사이트 ESG혁명이온다2 나는불안할때논어를읽는다 하고싶은일을하며살기로했다 힘찬북스 HCbooks #기억되지않는여자애디라뤼 #애디라뤼
2022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1311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부를부르는 50억 독서법 | 기본 카테고리 2022-09-25 17:2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93045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최성락 저
월요일의꿈 | 2022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부를 부르는 독서법은 무작정 책만 많이 읽는다고 되는게 아니네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지은이 : 최성락

출판사 : 월요일의꿈

지은이 최성락님은

자기계발서를 읽고 벤츠를 사고 타워팰리스에 살며,

비트코인 책을 읽고 비트코인에 투자해 소위 '대박'을 내고,

주식투자 책을 수백 권 읽고 미국 주식에 투자해 성공한다.

다양한 투자 활동으로 순자산 50억원을 달성한 그는 교수직마저 내려놓고 파이어족이라는 새로운 변화를 선택한다. 또한 지난 수천권의 독서 이력을 통해 지금까지 15권의 책을 출간했다.

그리고 이 모든 변화는 '다 책 덕분이었다'라고 고백한다.

차례

1장. 책은 사고방식과 행동을 변화시킨다

2장. 책은 나를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3장. 책을 읽으면 인생이 바뀌는가

4장. 나의 책 읽기

5장. 어떤 책이 좋은 책인가

6장. 어떻게 책을 읽을 것인가

7장. 책 읽기에 대한 크고 작은 질문들

 

 

 

내가 변화할 수 있었던 것, 그 변화에서 나름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책 읽기 덕분이다. 독서는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었다.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들어가는글중에서

작년부터 계속 관심이 가는 재테크 분야입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재테크 관련도서의 제목을 보면 그냥 끌리고 읽고싶습니다. 그리고 읽으면서 작가의 지혜와 경험을 배우기도하고 어떤 때는 이렇게 읽기만 해도 나의 재테크공부에 도움이 되는게 맞을까? 실제로 빨리 경험으로 뛰어들어봐야하는건 아닌가? 하며 조바심이 나기도 합니다.

p29

삶은 의사결정과 행동에 따라 결정된다. 100개의 데이터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보다 10개의 지식과 지혜를 가진 사람이 더 나을수밖에 없는 이유다.

우리는 행동을 한다. 이 행동은 지식과 지혜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행동이 같다고 해서 그 사람의 지식과 지혜의 수준이 같은건 아니다.

<중략>

우리는 지식과 지혜를 지향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지혜를 더 추구해야 한다. 지혜가 풍부해 질 때 의사결정을 더 잘할 수 있고 행동도 개선할 수 있다. 데이터와 정보는 아무리 배워도 한계가 있다. 수천 개의 데이터와 정보를 습득해도 삶은 변하지 않는다. 지식이나 지혜를 얻어야 변화가 일어나는데 특히 지혜를 얻을 때 나아질 수 있다.

초반부터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을 읽어가면서 작가가 전하고 싶어하는 방향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내가 책을 읽어가며 배우는 점들에 대해서도 한번 더 생각하게 됩니다. 책을 읽으면서 매일 1시간을 1년을 읽어야 마음에 변화가 느껴질거라는 말씀에서.. 작년부터 꾸준히 책을 읽긴하지만 목표가 매일 5분이라도 책을 읽자 였기에 그걸 지켜나간것만으로도 스스로를 대견해했는데 오늘부터는 하루1시간은 책읽기에 집중해보자고 마음먹어보게됩니다. 물론 1시간이라는 시간을 정해서 오히려 책을 멀리하지는 않을까 살짝 염려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을 읽으면서 지금까지의 나의 독서법과 비교하면서 개선해야할 부분들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작가가 소개하는 책을 읽으면서 하는 투자의 방법이 저와 맞아서 더 빠져듭니다. 무조건 따라서 투자하는게 아닌점도 현실감있습니다. 게다가 책을 선택하는 기준과 영향등을 작가의 기준으로 안내해주는 이야기는 설득력이 있어 저도 읽으면서 공감이 되기도 했습니다.

남에게 좋은 책이 나에게 좋은책일수도 있지만 또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그래서 어쩌면 여러 책들을 편독하지 않고 읽으면서 본인의 스타일과 기준을 만들어가는것도 중요할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변하지 않는 사실은 내가 그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고 배우고 싶다면 그 분야의 책을 100권이상 읽어야하 한다는점에는 부정할 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을 읽으면서 저에게 맞는 독서법을 생각이 많아집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독서계획도 잡아봅니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싶은 분들께서 경제도서를 많이 읽으실텐데요 이 책에서는 다른 책과다른 분명한 기본 독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실제 경험을 통한 독서법을 알려주고 있어 앞으로 꼭 경제적인것이 아니더라도 어떤 독서를 해야하는지의 방향을 알게됩니다. 많은 분들이 읽고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