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jenaholic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qkrchdnjs13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jenaholic
jenaholic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328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jenaholic님, 효성이 지극하시..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251
2020-03-05 개설

전체보기
[서평] 곁에 두고 보는 대바늘 손뜨개 노트 | 기본 카테고리 2022-01-18 11:26
http://blog.yes24.com/document/1577705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곁에 두고 보는 대바늘 손뜨개 노트

문화출판국 편집부 저/남궁가윤 역
즐거운상상 | 2022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나는 뜨개질을 좋아한다. 뜨개질을 처음 시작한 건 고등학생 때인데 내 손으로 한 줄의 실을 어떠한 물건으로 만들어낸다는 점이 너무 좋다. 문제는 독학으로 배우다 보니 할 수 있는 뜨개질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ㅜㅜ 지금까지는 간단한 목도리, 모자, 귀도리 정도만 겨우겨우 만들었을 뿐이다. 

 그럴만한 게 블로그에 정보를 얻다 보면 도면 외에는 자세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 무슨 뜨기 무슨 뜨기를 하라고 하는데 나는 그게 어떻게 뜨는 패턴인지를 모른다 ㅜㅜㅋㅋ 그때그때 코 줄임이나 걸러 뜨기 등 모르는 것을 영상이나 블로그로 찾아서 배우긴 하지만 정보를 찾기가 어렵고, 동영상으로 배우다 보면 도대체 어디에 실을 거는 것인지 자세히 보이지 않아 동영상을 수십번 돌려보거나 느리게 배속하여 보기 일쑤다. (그럼에도 결국 배우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을 접하게 된 건 가뭄 속에 단비를 맞는 것과도 같았다.

우선 이 책을 받았을 때 사은품인지 뭔가가 같이 들어있었다. 뜨린이여서 저게 뭔지 몰라 검색해보려고 했는데 이름을 모르니 찾을 수 없었다. 하지만 네이버 렌즈 기능을 이용해서 알아냈다ㅋㅋ 이것은 '뜨개 게이지 자'라고 한다. 사실 사용법은 아직 모르겠다. 나중에 알아보기로ㅎㅎ;;

 


 

 이 책이 좋은 점이 블로그에서 도안을 찾아보다가 한 번쯤 '이게 뭐야?'라고 궁금했을 만한 스킬들에 대한 소개가 모두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도안 표기의 겉뜨기, 안뜨기밖에 모르는 나 같은 초보들을 위해 도안 표기도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다. 

 코 만드는 법도 나는 한 가지밖에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에 의하면 자주 쓰이는 방법으로 다섯 가지가 있다고 한다 ㄷㄷ 한 번 따라 해 봤는데 그림이 자세해서 따라하기가 쉬웠다.

 올겨울은 벌써 다 지나가서 올겨울에 쓸 걸 뜨기는 어렵겠지만 내년 겨울에는 조금 더 복잡한 것을 떠봐야겠다. ㅎㅎ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