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미로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rasbeing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미로
미로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42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
나의 리뷰
Book+ing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친구
블로그 운영
최근 댓글
저는 주식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문.. 
주식시장의 특성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 
저도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한 책인데.... 
우수 리뷰 축하합니다. 
우수리뷰 선정을 축하드립니다. 관심있..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3355
2011-10-04 개설

*
[스크랩] [서평단 모집]『1일 1줄 일기』 | * 2021-09-27 10:58
http://blog.yes24.com/document/1515116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1일 1줄 일기

이토 요이치 저/홍성민 역
서울문화사 | 2021년 09월

 

신청 기간 : 9월 30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10월 1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서평단 여러분께

 

* 책을 읽고, 본인의 예스24 블로그에 ‘리뷰’를 써주세요.

* 리뷰를 쓰신 뒤,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리뷰 링크를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스크랩] [서평단 모집]『맛있게 쓴 옥주부 레시피 100』 | * 2021-06-08 21:51
http://blog.yes24.com/document/1452659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맛있게 쓴 옥주부 레시피 100

정종철 저
중앙북스(books) | 2021년 05월

 

신청 기간 : 6월7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6월 8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36만 인스타 팔로어가 사랑한
진짜 메뉴는 따로 있다!
옥주부 인스타그램 속 최다 ‘좋아요’를 기록한 메뉴 100선


하루 세 끼, 가족의 식사를 손수 준비하는 일은 단순히 ‘노동’이나 또는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설명할 수 없는 그 이상의 가치다. 노동의 관점에서만 본다면 이보다 더 피곤하고 지루한 일이 있을까. 차리고 나면 치우고, 뒤돌면 또 차리고….

어디 그뿐인가. 매 끼니 무슨 메뉴를 먹을지를 고민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노동이다. 옥동자 정종철이 옥주부로 살기 전, 그러니까 가장, 아빠, 남편의 타이틀을 앞세워 살 때는 이 가치에 대해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돈 버는 일이 집안을 위한 가장 값어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가족을 위해 365일 매일 밥상을 차리면서 알게 됐다. 이건 사랑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행위라는 것을. 그리고 그 가치를 이제라도 알게 돼서 분명 자신은 행복한 사람이라고. 가족과의 온전한 소통이 밥상에서 이루어지고, 그것이 삶에 있어서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고 나니 한 끼의 밥상이 가볍게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눈에 들어온 것이 아내와 엄마라는 존재였다. 인간적으로는 벅찬 힘듦이 분명 있지만 그걸 뛰어넘게 만드는 우주적인 사랑이 완성하는 게 바로 밥상이라는 것을 말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스크랩] [서평단 모집]『나는 당신이 주식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 * 2021-05-19 22:38
http://blog.yes24.com/document/1441462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5월 19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5월20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스크랩] [서평단 모집]『염증 없는 식사 : 내 몸에 맞는 음식을 찾아가는 법』 | * 2021-02-01 11:13
http://blog.yes24.com/document/1374708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염증 없는 식사

닥터 윌 콜 저/정연주 역
테이스트북스 | 2021년 01월

신청 기간 : 2월1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2월2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추천평

“닥터 윌 콜은 『케토채식』에서 그랬듯이 새로운 방식으로 염증을 신선하게 조명하며 우리 모두를 놀래킨다. 이 책을 통해 염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배울 수 있을뿐더러, 내 몸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특정 음식을 발견하여 건강 문제를 치료할 수 있다. 더 이상 넘겨짚으며 대처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 알레한드로 융거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클린거트』, 『클린』의 저자, 의학박사)

“『염증 없는 식사』는 유행하는 다이어트에 지친 모든 사람을 위한 책이다. 닥터 윌 콜은 누구나 최상의 기분과 상태로 살아갈 수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마침내 내 몸에 어떤 음식이 최적으로 맞아떨어지는지, 어떻게 평생 건강하게 살 수 있을지 깨닫고, 음식의 자유를 되찾을 수 있다.”
- 마크 하이먼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푸드』의 저자, 의학박사)

“염증에 대한 모든 궁금증의 해답을 제시하는 책이다. 닥터 윌 콜은 염증이 어떻게 스펙트럼의 형태로 존재하는지 설명하면서 동시에 내가 스펙트럼 중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아내는 방법을 제시한다. 건강 관리가 어렵게 느껴진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맛있는 음식의약을 통해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내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 조쉬 액스 (『케토 다이어트』, 『잇 더트』의 저자, 자연의학박사)

“닥터 윌 콜은 가장 끈질기고 만연하게 살아남아 광범위하게 활약하는 염증이라는 존재를 인식하게 만드는 업적을 이뤘다. 만성염증과 염증 해소를 촉진하는 생활습관 조율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하는 기본 자세다. 『염증 없는 식사』를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 데이비드 펄뮤터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곡물의 뇌』, 『브레인 메이커』의 저자, 의학박사)

 

 

건강을 회복하는 항염증 프로젝트

우리가 먹는 모든 음식은 염증을 퇴치하거나 악화시킨다. 내 몸은 다른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잘 맞는 음식이 내게도 그렇다는 보장은 없다. 따라서 신체를 제대로 치료하려면 맞춤형 개별화 프로그램을 따라야 한다. 『염증 없는 식사』에서는 가장 흔한 건강 문제의 핵심인 염증이 체중 증가 및 피로와 같은 경미한 증상에서부터 호르몬 불균형과 자가면역질환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스펙트럼에서 어떻게 기능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다. 내 증상이 경증인지 중증인지, 한 부위에 국한돼 있는지 신체 전반에 만연해 있는지에 상관없이 이 책을 통해 나만을 위한 맞춤형 계획을 설립할 수 있다. 음식에 관한 자유와 치유를 향한 길을 안내하는 통찰력 넘치는 강력한 조언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스크랩] [서평단 모집]『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 | * 2020-04-06 16:13
http://blog.yes24.com/document/1231607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

박명규,김혜연 공저
라온북 | 2020년 04월

신청 기간 : 46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47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죽어라 운동해도 안 빠졌는데 운동 없이도 살이 빠졌어요!”

“대학 입학을 앞두고 개인 트레이닝(PT) 지옥훈련에 참가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단 1kg도 안 빠지는 걸 경험하고 황망해하고 있었습니다. 당독소 해독 다이어트를 만나고 운동은 쉬면서 식이요법만 했는데 20일이 지나자 근육은 그대로인 채 체지방만 4.2kg이 빠졌습니다.”

_ 20대 초반의 여성, 대학생


‘정말’ 물만 먹어도 살찌는 사람이 있다!

“저는 92kg의 거구였습니다. 아직 30대 중반의 나이였는데도 불구하고 고혈압 진단을 받아서 다이어트는 시급한 일이었습니다. 당독소 해독 다이어트를 만나고 저에게는 그야말로 새로운 인생이 열렸습니다. 6개월 만에 18kg이 빠졌고 내장지방이 150에서 74.5로 줄었습니다.”

_ 30대 중반의 남성, 공연예술가


“탄수화물 중독이 이렇게 쉽게 개선될 수 있다니 감동입니다!”

“저는 장사를 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서 있곤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리가 자주 붓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자꾸 살이 찌고 있어서 서 있는 것이 더욱 힘들었는데, 당독소 해독 다이어트로 15일간 7kg를 감량했습니다. 빵을 입에 달고 살았는데, 탄수화물 중독이 사라진 게 참 신기합니다.”

_ 40대 초반의 여성, 자영업자


“매달 5일만 투자하면 살찌지 않는 몸이 된다!”
근육은 유지한 채 뱃살만 쏙 빼는 ‘당독소 해독 5일 다이어트’


당독소의 유해성이 처음 밝혀진 것은 1990년대로, 일명 ‘노화 물질’이라고 알려져 있다. 당독소는 당(탄수화물) 섭취가 많았을 때 몸에 쌓이는 독소다. 탄수화물을 먹으면 몸속에서 포도당의 형태로 분해되어 세포 안으로 이동하여 ATP라는 형태의 에너지를 만든다. 밥을 먹는 이유는 이 ‘에너지’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먹는 탓에 포도당이 혈액 속에 너무 많이 쌓인다. 이렇게 혈당이 높아지면 대사 경로는 고속도로가 막힌 것처럼 병목 현상이 생겨버린다. 완전연소가 이루어져야 에너지가 잘 만들어지는데 그렇지 못하고 대사중간체들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몸에는 당독소가 만들어진다.


당독소는 첫째 혈당이 높을수록, 둘째 인슐린저항성이 높을수록(혈당 조절을 위해 인슐린이 지나치게 많이 필요할 때), 셋째 몸속에 지방이 많을수록 쉽게 많이 만들어진다. 이렇게 에너지 대사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몸은 적게 먹어도 쉽게 살찌는 몸이 돼버린다. “매일 2시간씩 러닝머신을 달리는데 살이 1kg도 빠지지 않아요” “단식원에 들어갔다 나왔는데 오히려 몸무게는 늘었어요”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배경에는 바로 ‘당독소’라는 존재가 있다.

처음에는 당독소가 몸속에 들어와도 큰 문제가 아니지만, 점점 시간이 흐름에 따라 당독소가 먼지 쌓이듯이 몸속에 쌓이기 시작하면 고혈당,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대사 질환을 일으키면서 몸속 여기저기에 고장을 일으킨다. 당뇨 환자 중에는 10년간 혈당 관리를 정말 철저히 했는데 신부전 같은 당뇨합병증이 찾아왔다는 사례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 배경에는 고혈당 외에도 당독소 누적이라는 원인이 있었기 때문이다.


당독소가 몸에 쌓이면 몸은 탄수화물을 더욱 원하게 된다. 당독소가 식욕 억제 및 공복 호르몬에 덕지덕지 붙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계속 먹게 만들어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몸에서 당독소를 없애는 것부터 우선해야 한다. 그것이 힘들이지 않고 조금만 노력해도 효율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그러면 몸속의 당독소를 없애고 더 이상 당독소를 만들지 않는 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피부 콜라겐에 차곡차곡 쌓여 조직에 침착된 당독소는 오랜 세월에 걸쳐 생성된 것이라 쉽게 없애기가 힘들다. 그렇지만 혈액 속에 흘러 다니는 당독소는 먹는 식단을 바꾸면 어렵지 않게 없앨 수 있다.

2015년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 장수학연구소의 발터 롱고 박사가 생명과학 분야 학술지에 단식모방 다이어트 사례를 보고하면서 이후로 단식이나 단식모방에 대한 효과가 이슈가 되어왔다. 하루 800kcal 이하로 먹으면 굶지 않아도 단식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서 ‘단식모방 다이어트(FMD)’라고 부른다. 그의 연구는 단백질 10%라는 제한을 두었기 때문에 서양인에 비해 근육량이 적은 동양인에게 적용하기가 곤란한 점이 있었다.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에서는 임상연구를 통해 하루 800kcal, 하루 60g 단백질 섭취라는 원칙으로 일명 ‘한국형 단식모방’ 식단을 제안한다. 당독소를 비롯해 몸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단식 효과는 물론 근손실 없이 체중감량 효과까지 탁월한 ‘당독소 해독 5일 다이어트’를 만날 수 있다.


‘당독소 해독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효과를 최대로 내면서도 지방을 잘 태울 수 있는 최적의 다이어트다. 이 책 2장에서는 당독소 해독 식단으로 체중 감량은 물론 질병 관리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임상 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3장에서는 하루 800kcal, 하루 60g의 단백질로 식단을 구성하는 당독소 해독 5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당독소를 없애는 데 집중하는 이 프로그램을 잘 익히고 실천한다면 다이어트는 물론 여러 가지 질환까지 막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2 3 4 5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