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새로이
http://blog.yes24.com/riger21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새로이
이루고 싶은 꿈이 생겼다. 지금 이 곳에서~~ 책장 속 책의 지헤를 가져오고 싶네요.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15,13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서평단모집
서평단발표
나의 리뷰
나의 리뷰
자기 계발
경제/경영
인문
청소년
사회/정치
자녀교육
건강/취미
문학
역사
에세이
소설/시/희곡
자연과학
IT/모바일
초등참고서
어린이
수험서 자격증
한줄평
외국어
태그
#모든것은태도에서결정된다 #책속문장 #서평이벤트 #이벤트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새로이님~ 당첨응원합.. 
당첨 응원합니다. 
책 리스트를 만들어두.. 
예전에 어떤 아주머니.. 
좋은 리뷰 잘보고 갑.. 
새로운 글

전체보기
[스크랩] [서평단 모집]『당신은 너무 늦게 깨닫지 않기를 : 공감 수업』 | 서평단모집 2020-11-08 05:57
http://blog.yes24.com/document/1329070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1112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1113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추천사 


“공감은 인간 심리의 표현, 인생의 태도와 성취를 결정하기 때문에 심리학에서 정말 중요한 생존능력 중 하나다. 이 책은 바로 이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책이다.”

- 제럴드 쿠처_미국 심리학회 전 회장


공감은 감성지능의 핵심 능력이며 인간의 타고난 능력이지만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했다. 이 책은 상대방에게 공감하는 것의 힘과 그 방법을 정말 알기 쉽게 풀어냈다.

- 다니엘 골먼_《EQ 감성지능》 저자


이 책은 타인을 이해하는 단순한 행위를 통해 상대를 알아가고 도울 줄 아는 인간의 놀라운 힘을 탐구한다. 정말 유용하지만 쉽게 오해되기도 하는 능력인 공감은 우리 모두를 돕고 치유할 수 있다. 이 탁월한 책이 그 비결을 알려줄 것이다.

- 에드워드 할로웰 박사_ 《하버드 집중력 혁명》 《행복의 발견》 저자


정말 훌륭한 책이다. 시아라미콜리 박사는 자신의 예리한 통찰을 통해 우리 삶에서 저평가되었던 공감에 어떤 위력과 복잡성이 담겨 있는지 알게 해준다. 이 책은 명쾌하며 지혜와 연민이 있는 책이다. 정말 강력히 추천한다!

- 래리 도시 박사_《원 마인드》 《치료하는 기도》 저자


정말 멋진 책이다. 당신은 이 책을 한 번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손을 뗄 수 없을 것이다. 시아라미콜리 박사는 아주 인간적이고 현명한 사람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이라는 복잡한 세계에서 길을 찾는 데 있어 이보다 더 단순하고 아름다우며 강력한 지침서를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이 책은 모든 독자들에게 뜻깊은 의미를 가져다줄 것이다.

- 미라 커센바움_《뜨겁게 사랑하거나 쿨하게 떠나거나》 《사랑은 반드시 다시 온다》 저자



하버드 의대 교수이자 전 세계 공감 분야 최고 권위자가 25년에 걸쳐 연구한 결과물!

‘내가 일찍 깨달았다면 내 동생은 죽지 않았을 텐데!’


아서 P. 시아라미콜리 박사는 하버드 의대의 임상심리학 교수이자 저명한 심리학자로, 평생 동안 공감에 대해 연구해왔다. 동생의 자살 후 자책감에 휩싸인 그는 동생이 가장 절망할 때 필요한 것은 과연 무엇일까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그가 깨달은 것은 바로 자신의 공감 부족이었다. 그 후 25년간 공감 연구에 집중한 저자는 전 세계 공감 분야의 최고 권위자가 되었다. 이 책에는 다른 사람들은 자신처럼 너무 늦게 깨닫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고통을 치유하고 영혼을 달래는 방법을 탐구한 그의 혁신적인 실천과 인간적 성찰이 가득 담겨 있다.


★★★★★ 미국 심리학회 필독서

★★★★★ 《EQ 감성지능》 다니엘 골먼 적극 추천


하버드 의대 심리학 교수가 쓴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심리학 책!

“공감은 많은 이들의 삶을 해치는 외로움, 두려움, 걱정, 절망의 해독제다!”


직접 만나는 일이 점점 적어지는 세상, 그래도 우리는 서로의 마음에 닿고 싶다!

적절한 마음의 거리를 찾는 당신을 위한 공감 수업


‘어떤 동물원 사육사가 상처 입은 참새 한 마리가 침팬지 우리에 잘못 내려앉는 장면을 우연히 목격했다. 우리에 있던 침팬지 한 마리가 잽싸게 작은 새를 손에 쥐었다. 그런데 사육사의 예상과 달리 침팬지는 새를 해치거나 오후의 간식으로 꿀꺽 삼켜버리지 않았다. 침팬지는 손을 동그랗게 모아 새를 조심스럽게 들고는 푹 빠진 듯 바라보았다. 다른 침팬지들이 모여들었고, 참새는 아주 정성껏 손에서 손으로 옮겨졌다. 이윽고 마지막 침팬지의 순서가 돌아왔을 때 침팬지는 창살로 걸어가더니 어안이 벙벙해져 있는 사육사에게 새를 건네줬다.’


침팬지들은 아기 새가 곤란한 상황에 처했다는 사실을 알아차린 걸까? 또한 그것을 이해했기에 공감 어린 반응이 잇따르고 도우려는 욕구가 생겨난 걸까? 다른 사람의 절망을 바라보는 일만큼 우리의 마음을 울리는 건 없을 것이다. 하루에 수백 명과 스쳐 지나가면서도 우리는 그들의 마음 상태에 전혀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친구가 됐든 낯선 이가 됐든, 고통스러워하는 누군가의 모습이 눈에 띄면 우리는 그것에 반응하고 싶은 강력한 욕구를 느낀다. 이 욕구가 바로 우리 모두가 가진 공감 본능이다. 


하버드 의대의 임상심리학 교수이자 평생 동안 공감에 대해 연구해온 아서 P. 시아라미콜리 박사는 살아 있는 모든 존재는 공감을 필요로 한다고 말한다. 공감이 없다면 우리에게는 서로를 이해할 방도가 전혀 없을 뿐 아니라 타인에게 지지, 응원, 친절, 애정을 기대할 수도 없을 것이다. 또한 타인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그들의 의도를 읽어내는 것도 불가능해진다. 때문에 처음 보는 이들을 모두 적으로 간주하거나 그들에게 아무런 흥미를 느끼지 못할 것이고, 친구나 가족에게조차도 무관심한 태도로 대할 것이다. 타인의 고통과 절망을 보더라도 그들의 기분이 내 감정과 생각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며, 그들의 운명이 내 운명과 단단히 얽혀 있다는 사실을 알 길이 없으니 도우려는 마음을 품지도 못한 채 아무렇지 않게 등을 돌려 떠나버릴 테고 말이다.

저자는 35년 동안의 심리상담을 통해 수백 명의 환자를 만나면서 공감 능력이 배워서 익힐 수 있는 기술이며,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길러지고 발전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우쳤다. 하지만 단순히 공감을 느끼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우리가 변화하고 성장하며 자기 본연의 모습을 되찾으려면 관계 안에서 공감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야만 한다. 



지은이 아서 P. 시아라미콜리 박사(Arthur P. Ciaramicoli EdD., PhD.)

35년 이상 환자들을 상담해온 임상심리학자로, 현재 하버드대학교 의대에서 임상심리학 교수로 일하고 있다. 

미국 심리학회 회원이자 매사추세츠 심리학회 정회원으로, 미국 암협회(American Cancer Society) 강연자로 활동하며 매사추세츠주 프레이밍햄의 메트로웨스트(Metro West) 메디컬센터 수석 심리학자, 메트로웨스트 상담센터 및 메트로웨스트 웰니스센터 대체의학부 이사직을 역임했다. 

그는 공감을 인지행위요법과 결합해 타고난 공감 능력을 발굴하자고 처음으로 주장했으며, 다양한 미디어에 출연해 공감의 중요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 지은 책으로는 《스트레스 솔루션(Stress Solution)》 《다양성의 승리(The Triumph of Diversity)》 등이 있다.


지은이 캐서린 케첨(Katherine Ketcham)

《우리는 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불완전함의 영성》을 포함한 다양한 책들을 집필한 저자로, 그녀의 책들은 17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200만 권 이상 판매됐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서평단 모집]『1만 명 리..
[서평단 모집]『다가올 3..
[서평단 모집]『치매, 제..
[서평단 모집]『나의 한국..
[서평단 모집]『모든 관계..
많이 본 글
오늘 76 | 전체 15087
2007-01-19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