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마음의 평화
http://blog.yes24.com/sandhya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밀크티
책을 읽고 느낀 점을 나누고 싶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느낀 점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7·9·10·11·12·13·14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6,89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삶의 소리
여행의 추억
예스24
스크랩
선정
읽을 책
이럴 때 이 책
내가 꼽은 책
책 속으로
나의 리뷰
내가 읽은 책
건강
자기계발
경제경영
소설
에세이
사회과학
인문
과학
가정/생활/요리
어린이
청소년
역사
만화
외국어
내가 본 영화
태그
#1분영어말하기스피킹매트릭스 #김태윤 #스피킹 #1일1패턴여행영어 #자유여행영어 #외국어학습 심혈관계 #영어회화핵심패턴233 #영어학습 #토이스토리4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예스24
최근 댓글
우수 리뷰 선정 축하드립니다. 책.. 
우선 우수리뷰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책제목부터 확 와닿아서 읽기 시작했는.. 
이 책은 저도 관심을 가지고 있던 책.. 
권위가 아니라 품위를 가진 어른이라는.. 
새로운 글
오늘 175 | 전체 1704762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원하는 것을 얻는 10가지 질문법 | 자기계발 2021-09-18 17:2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11343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원하는 것을 얻는 10가지 질문법

알렉산드라 카터 저/한재호 역
21세기북스 | 2021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이 책은 제목부터 호기심을 자아낸다. '원하는 것을 얻는 10가지 질문법'이라고 하니 상당히 구체적으로 다가온다. 아니, 이 한 문장이면 게임 끝이다. '질문으로 원하는 결과를 끌어내는 컬럼비아대 협상 수업'이라는 것 말이다. 그것만으로도 궁금했고. 꼭 읽고 싶고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 『원하는 것을 얻는 10가지 질문법』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알렉산드라 카터. 컬럼비아 대학교 로스쿨의 법학 임상 교수이자 중재 연구소 소장으로서 10여 년간 1,000명 이상에게 협상 능력을 훈련시켜왔다. UN에서는 유명한 협상 트레이너로 80개국 수백 명의 외교관들을 대상으로 협상 워크숍을 진행했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은 거의 모든 협상과 사업 문제, 관계 갈등을 완전히 바꿔놓을 힘이 있는 10가지 질문을 제시한다. 이 10가지 질문은 당신이 협상하고, 거래하며, 관계를 유지하고, 꿈을 추구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 (20쪽)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자신과 타인에게 이전과는 다른 질문을 하게 될 것이다. 더 나은 질문을 함으로써 더 나은 답을 얻을 것이다. 올바른 질문은 세상을 보는 관점과 그 안에서 당신의 자리, 더 나아가 주변 사람을 보는 시야를 넓혀줄 것이다. 그리고 긍정적이고, 현실적이며, 창의적인 사고방식으로 상황에 접근해서 인생의 새로운 장을 열도록 해줄 것이다. (23쪽)

이 책은 2부 10장으로 구성된다. 머리말을 시작으로, 1부 '나를 돌아보는 다섯 가지 질문'에는 1장 '문제를 올바로 정의하라: 내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 2장 '자신의 욕구를 파악하라: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3장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라: 나는 어떤 감정을 느끼는가?', 4장 '과거의 경험에서 방향을 찾아라: 과거에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가?', 5장 '한 단계씩 나아가라: 목표를 이루기 위한 첫 단계는 무엇일까?', 2부 '상대방을 파악하기 위한 다섯 가지 질문'에는 6장 '가장 넓은 그물을 던져라: 말해주세요', 7장 '상대방의 욕구를 파악하라: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8장 '상대방의 우려를 먼저 해결하라: 걱정하시는 것이 무엇인가요?', 9장 '과거의 성공을 기억하게 하라: 과거에는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죠?', 10장 '목표를 이루기 위한 단계를 설정하라: 첫 단계는 무엇일까요?'로 이어지며, 맺음말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로 마무리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협상'이라는 것에 대해 재인식하는 시간을 보낸다. 이 책에서는 말한다. 우리는 흔히 협상이란 질문이 아니라 대화라고 배운다는 것을 말이다. 즉 자신의 주장을 펼치면서 대화를 장악하는 것을 협상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나도 그렇게 생각했기에 머리말부터 그동안의 생각을 다시 재정립하는 시간을 보냈다. '협상은 타협이 아니다'라는 말을 인상적으로 기억하며 이 책을 본격적으로 읽어나갔다.

지금껏 나는 말솜씨가 부족하고 협상은 전문가들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왔다. 누군가를 말로 설득하는 것에 힘들어하면서 말이다.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외면하고, 안된다는 답변을 들으면 거의 바로 포기하는 편이라고 해야겠다. 하지만 그것은 무언가 시도하지 않았다는 말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는 협상을 시도하기 위해 어떻게 질문을 할지 하나씩 짚어주고 있다. 먼저 자신에게 해야 하는 첫 번째 질문부터 시작한다. "내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41쪽)"라고 질문하며 하나씩 짚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은 나같이 생각하는 사람들을 설득하며 하나씩 떠먹여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 이상 협상은 전문가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우리 일반인들에게도 일상생활에서 언제든지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한다. 말솜씨가 없다고? 괜찮다. 이 책에서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하나씩 짚어주며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으니 말이다.

이 책에서는 나와 상대방을 이해하기 위한 10가지 열린 질문을 짚어준다. 1부의 다섯 가지 질문은 나에게 하는 질문이고, 2부의 다섯 가지 질문은 상대방에게 하는 질문이다. 그런데 어렵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다. 나에게는 필요 없는 거창한 기술이라고 생각해서도 안 된다. 저자는 이 기술을 처음 배웠을 때, 협상을 더 잘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훨씬 더 행복해졌다고 한다.

내가 이 책을 쓴 이유는 당신이 삶을 살아가며 협상이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전해주기 위해서다. 이 방법을 통해 당신의 삶 자체를 개선하길 바란다. (310쪽)

저자의 그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책이다. 자신의 경험과 일화를 통해 들려주는 이야기 덕분에 10가지 질문들이 더 구체적으로 다가온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질문이 협상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몸소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구체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질문을 던질지 아이디어가 막 떠오를 것이다. 일단 협상에 대해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생각하게 된 것부터가 이 책에서 얻은 점이고,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이 앞으로의 삶에서 든든한 자양분이 될 것이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