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직딩냉이 독서생활
http://blog.yes24.com/sinaeppp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naengi
도서 기록을 올리는 블로그입니다 :)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1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라이브커머스 네이버쇼핑라이브 쇼핑라이브 완판을부르는라이브커머스 휴먼하우스 하지혜 30일역전의경제학 핏블리의헬스다이어트전략집 핏블리 문석기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1,2편에 이어 3편은 기존 틀에서..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2631
2007-12-19 개설

전체보기
도서 [잘 팔리는 부동산은 따로 있다]리뷰 | 기본 카테고리 2021-10-23 13:24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29272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잘 팔리는 부동산은 따로 있다

장미정 저
라온북 | 2021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홈스테이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집을 잘 파는 것도 능력인 것 같다. '홈스테이징 재테크'라는 단어를 도서 [잘 팔리는 부동산은 따로 있다]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같은 집이어도 어떻게 판매전략을 세우느냐에 따라 판매 기간과 가격이 달라진다고 하니 읽는 내내 신기했던 것 같다. 

 

저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홈스테이징 전문가인데, 일본에서 먼저 발달된 홈스테이징이란 분야를 배우기 위해 직접 교육을 받고 한국인 1호로 수료했다고한다. 그래서인지 책을 읽는 내내 느껴지는 저자의 홈스테이징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이 느껴졌다. 


 

집도 상품이 되는 세상 

'고객의 시점'에서 살고 싶어지는 집을 만드는 것. 이것이 홈스테이징의 목적이다. 특정 지역만 투기 과열이 일어나는 지금 홈스테이징이 뭐가 중요할까 싶냐만은, 일본의 경우 인구가 적은 지방의 집을 예쁘게 바꿔 판매하고 이 방법이 판매율을 올려준다고 하니 지역 부동산 경제를 살리는 하나의 방법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home 이 아닌 house

어떻게 바꾸는 걸까? 저자는 홈이 아닌 하우스로 만들어라고 말한다. 홈(home)은 삶의 흔적이 보이는 것을 말하고, 하우스(house)는 드라마 세트장 같은느낌의 에피소드를 제거한 상품으로서의 뜻을 의미한다. 책 속에는 가구 배치나 인테리어 등 홈에서 하우스로 바꾸는 저자의 아주 자세한 설명이 있었는데, sns나 인테리어 어플, 또는 에어비앤비와 같은 숙박어플에 등장하는갬성 숙소와 같은 구성과 느낌을 띄고 있지 않나 싶다.


 

부동산을 빠르고, 비싸게 팔려면? 

단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매물을 매각하는 접근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하지만 다양하다. 어떤식으로 판매를 하고 싶은지에 따라입지를 분석하고, 기획하여 메이킹을 해야 한다. 책에는 콘셉트를 정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구성하는 방법이 나와있었는데 그냥집을 내놓는 것 보다 이렇게 판매 전략을 계획한다면 정말 똑똑한 판매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당장에 부동산을 매각할일이 없더라도, 책의 내용을 빌어 시뮬레이션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지금 나의 집을 판매한다면 어떤 식으로 계획해야 하는지 상상해보며 읽게 되었던 것 같다. 


 

입지를 분석해 장단점을 파악하고, 필요한 최소한의 보수만 공사를 하고, 가구배치를 변경하고, 소품을 이용한 집안 분위기 변화가 구매자로 하여금 구매욕구를 더욱 상승시켜준다고 하니 어찌보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집도 이렇게 파는세상이 되었구나, 싶었다. 무언가를 감추고, 상대를 속이는 판매 전략이 아닌 그동안 사랑 받았던 내 집이 좋은 가치로 새 주인을맏이 할 수 있도록 바꿔주는 것. 집을 사고파는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 같아 유익하게 읽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2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