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추억책방
http://blog.yes24.com/sk948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추억책방
추억책방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52,52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서평단 신청
서평단 당첨
책 도착~
이벤트
애드온 적립
일상/생각
클래식
추억
채널예스
영화 리뷰
남기고 싶은 문장들...
나의 리뷰
어린이 학습
문학
자기계발
인문
예술
과학
건강 취미
경제경영
어린이 문학
역사
영화
태그
땡큐베리감사 감사합니다.좋은빚을진기분 추억책방님 쓸모없지만재밌는 출판사소개 아주작은습관 포토인북 칼마감은사랑이고존중이고약속입니다 작심삼일 10대의뇌
2020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출판사
나의 블친님 1
나의 블친님 2
최근 댓글
클래식 클라우드 시리.. 
365가지 세계를 경험..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흄 옆에 차곡차곡 등.. 
어젯밤 제 블로그에서.. 
새로운 글
오늘 28 | 전체 19449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소장가치 충분한 도구와 기계의 원리 | 과학 2018-11-26 09:03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085867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데이비드 맥컬레이 글그림/박영재,김창호 역
크래들 | 2016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아빠도 아이도 알아야 할 과학 원리~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그림으로 보는 재미있는 과학 원리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는 400쪽의 두꺼움을 자랑하고 올칼라 그림으로 초등학교 3~4학년에서 중학교 1~2학년용으로 추천 하는 책이다. 가격은 좀 비싼 편이지만(정가 38,000원) 아이들 교육을 위해 아빠의 마음으로 흔쾌히 구매를 했다.

 

 아이가 흥미롭게 읽어서 뿌듯한 마음에 아이가 다른 놀이를 할 때 호기심에 책장을 펼쳤는데... 그 동안 무심코 지나쳤고 무지했던 과학의 원리에 푹 빠지고 말았다.("도구와 기계의 원리"는 아이들만 읽을 책이 아니다!!!)

 

 책의 목차는 제1장 운동의 역학, 제2장 자연력의 이용, 제3장 파동의 역학, 제4장 전기와 자동 제어, 제5장 디지털 세계, 유레카! 기계의 발명사, 용어 해설, 찾아보기 순으로 되어 있다.

 

 

 

 책은 매머드를 등장 시켜(이야기를 이끈다.) 과학 원리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학창시절 과학시간에 배웠던 빗면의 원리, 지레, 저울, 풍차, 부력, 렌즈의 원리에서부터 실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자물쇠와 열쇠, 지퍼, 화장실 물탱크, 펜, 태엽시계, 센서, 내시경 등의 원리를 그림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제5장 디지털 세계에서는 컴퓨터 관련 기기들의 원리, 신호 출력, 음성 인식 등의 원리를 설명해 주고 있고, 마지막 장 유레카에서는 앞서 1장에서 5장까지의 과학원리를 다시 정리해서 도구와 기계의 발명사로 알려주고 있다.(친절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제1장 운동의 역학 중 지레 장에서는 매머드의 몸무게 달기, 매머드 깨끗하게 관리하기, 엄니를 다듬을 때 벌어지는 일 등을 통해 지레의 기본적인 종류 세가지를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차례 차례 설명해 주고 있다.

 

 

제3장 파동의 역학 중 빛과 상의 장 설명 중 정기 검진 때 받는 내시경 편에서는 광섬유 케이블이 들어 있는 가는 관을 목구멍을 통해 몸 속에 넣으며, 관에는 조명 케이블도 함께 들어 있어 빛을 보내 몸속을 비춰 준다는 것을 그림으로 이해를 돕고 있다.

 

 

제5장 디지털 세계 중 비트 만들기 장 설명 중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하는 컴퓨터 마우스 편에서는 광 마우스, 클릭과 스크롤, 카메라 등을 그림과 함께 설명을 해 주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컴퓨터 주변 기기들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끝으로 유레카! 장에서는 앞서 설명한 각 장의 주요 내용을 도구와 기계의 발명사를 통해 설명해 주고 있다.

 

 

 지퍼

 

 지퍼가 쓸모 있는 것으로 인정받게 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위트컴 저드슨(Whitcomb Judson)이 1891년 이것을 발명했을 때만 해도 지퍼는 현재와 같이 옷에 다는 것이 아니고 장화를 조이는 장치였다. 지퍼가 팔리기 시작한 것은 1918년 미국 해군이 비행복을 잠그는 데 지퍼만 한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나서부터였다. 1926년에 붙여진 지퍼(잠그는 사람)라는 이름이 성공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 p.374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는 학창시절 배웠던 여러 과학원리 뿐만아니라 실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과학원리들에 대하여 알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해 주는 친절한 과학 백과사전으로 온 가족이 수시로 읽어 보고 소장가치 충분한 과학 도서이다.

 

 오늘도 분주한 월요일 아침 화장실 변기 물탱크 원리가 갑자기 궁금해지고... 패딩점퍼를 입다가 지퍼의 원리가 궁금해졌고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다가 엘리베이터의 원리도 궁금해졌다... 아~ 궁금하다... 오늘은 곧장 퇴근해서 거실 책장에 꽂힌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를 읽어 봐야겠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