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추억책방
http://blog.yes24.com/sk948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추억책방
추억책방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서평단 신청
서평단 당첨
책 도착~
이벤트
애드온 적립
일상/생각/여행
클래식
추억
도치 이야기
남기고 싶은 문장들...
영화 리뷰
스크랩
채널예스
나의 리뷰
어린이 학습
문학
자기계발
인문
예술
과학
건강 취미
경제경영
어린이 문학
역사
영화
태그
#아차상 #애드온적립#완전한행복# #이벤트#추억책방님책나눔이벤트#추억책방님이벤트선물도착 사랑받는아빠는소통법이다르다 신우석 #이벤트#책나눔이벤트 소녀들은밤을걷는다 #책나눔이벤트# 서평단당첨#궁리출판사#서양미술사 Joy님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출판사와 예스님
나의 블친님 1
나의 블친님 2
최근 댓글
당첨 축하드려요~추억책방님~^^ 1.. 
당첨 넘 많이 축하드려요~ 추억책방님.. 
당첨 축하드립니다 추억책방님 ^^ 
와~~~ 공유 감사합니다 추억책방님 .. 
축하드립니다. 즐거운 독서되세요. 추.. 
새로운 글
오늘 143 | 전체 389127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수원 화성으로 연휴 나들이~~ | 일상/생각/여행 2021-10-04 23:07
http://blog.yes24.com/document/1519070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연휴기간 정조의 효성이 깃든 수원 화성으로 가족 나들이를 갔다왔습니다. 야간 개장을 하고 있다고 해서 수원 화성의 아름다운 밤을 만끽하고자 점심을 먹고 오후에 수원 화성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 대략 한 시간이면 갈 수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제대로 가본적이 없었는데 아이들이 수원 화성을 가보고 싶다고 해서 덕분에 수원 화성 나들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수원 화성은 계획도시로 정조의 명에 의해 정약용이 설계하고 당시 영의정인 체제공이 공사 책임자였다고 하는데요. 2년 9개월만에 수원 화성을 완공했다고 하니 당시 높은 건축 기술력을 느끼게 됩니다.

 


 


 

 수원 화성에는 여러 공용 주차장이 있다고 하는데요. 수원 화성 행궁주차장은 좁아서 주차하기 어렵다는 블로그 후기 등을 통해 팔달구청 주차장 등 여러 주차장을 저울질 하다가 주차하기 편하다는 화흥문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화흥문은 수원 화성 성곽 중 경치가 제일 좋다고 하는데 연휴이지만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잔디에 피크닉을 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간신히 용연 근처에 자리를 잡고 집에서 싸온 피크닉 음식을 간단히 먹었습니다.

 


 


 

 간단히 배를 채운 저희 가족은 야간 개장하기에는 아직 시간이 이르지만 수원 화성 행궁으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가는 길에 행궁동 벽화마을도 있고 수원천을 따라 멋진 카페들이 줄지어 있어서 젊은 커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수원 화성 행궁을 들어가기 전에 자전거를 대여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저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본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싶다고 하기에 태양빛이 강렬하던 오후 3시를 강조하며 다음에 타자고 반대를 했지만 아이들 성화에 못 이겨서 자전거를 타게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희 아이들이 자전거를 잘 타지 못한다는 거였습니다. 결국 아이들이 넘어지지 않게 옆에서 자전거를 잡아주느라 행궁 구경도 하기 전에 녹초가 되었습니다.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아이들은 지치지 않고 자전거 대여시간인 1시간을 거의 채웠습니다. 엄마 아빠의 지친 표정은 아랑곳하지 않고..

 자전거 타기를 무사히(?) 마친 후 드디어 수원 화성 행궁으로 입장을 했습니다.

 


 


 


 


 

 규모는 생각보다 그리 크지 않았는데요(경복궁 크기를 생각하면 오산) 그래도 아기자기 한 맛은 있었습니다. 원래 수원 화성에 온 목적이 야간 행성을 보려던 것이었는데요. 아이들 자전거 태워주느라 녹초가 되서 아이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궁궐 야경은 다음에 보기로 하고 수원 화성에서 묵은지찜으로 유명한 골목집이라는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골목집에는 아직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저녁 메뉴로 시킨 묵은지찜과 감자전입니다. 어느정도 끓인 묵은지찜을(묵은지는 먹기 좋게 직접 잘라야 합니다) 먹어보니 왜 유명한 곳인지 알겠더라구요. 허영만의 백반기행팀과 맛있는 녀석들이 다녀갔다고 하니 골목길 식당 음식 솜씨는 두말 하면 잔소리라고 생각됩니다.ㅎ

 


 


 


 

 맛있게 저녁 식사를 한 후 주차를 한 화흥문 주차장까지 성곽을 따라 거닐었습니다. 연휴라 그런지 수원 화성을 찾은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생각하지도 못한 아이들 자전거 타기로 녹초가 되서 수원 화성의 야경을 못 보고 집으로 돌아와 아쉬웠지만 짧은 시간동안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참고로 수원 화성의 주요 장소에 스템프 찍는 곳도 있어서 10개 중 7개만 찍으면 기념품도 준다고 하니 나중에 수원 화성 가실 분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짧은 수원 화성 가족 나들이 후기였습니다. 새로운 한 주도 활기차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9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