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km8647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리뷰 잘 보고 가요.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0
2022-08-10 개설

전체보기
지금의 조건에서 행복해지는 법 책리뷰!! | 기본 카테고리 2022-08-14 04:18
http://blog.yes24.com/document/1672778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지금의 조건에서 행복해지는 법

최유진 저
굿웰스북스 | 2022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남의 경험을 통해 무료로 행복해질 수 있다면 어떨까? 요즘 같은 정보 홍수의 시대에서 충분히 가능하다고 주장할 수 있겠지만 나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자세하게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만, 그것도 내 삶에 반영해 실현시킬 수 있는 것들이 과연 어떤 변화를 가져다주는지 실제 경험을 들어 설득하는 매체는 보지 못한 것 같다. 아니 어쩌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내게 와닿지 않았을지도. 책의 저자가 유명해서, 패러다임을 바꿔주는, 또는 진리라고 여겨지는 것들을 실은 책은 읽기 전부터 나를 압도하는 듯한 무게가 느껴질때가 있다. 경건히 그 자체를 따라야만 할 것 같은.그런데 이 책은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오히려 내게 쉽게 느껴졌다. 문구가 잘읽히고 무엇보다 나와 같은 삶의 처지에 있던 저자의 경험이, 아니면 그 삶보다는 지금 내 삶이 더 나은 것 같다는 안도감이 느껴지기까지한다. 그만큼 포인트를 잘 살려낸 것 아닐까. 마음을 움직이는 적절한 예시로 삶의 지혜를 담은 책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행복”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독자가 각자의 생활방식에 구애받지않고 행복해지는 삶의 자세를 실현시킬 수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첫장에 나와있는 우유부단한 사람에게 글쓰기를 추천한다는 글이다. 요새 내 스스로 우유부단하다고 느낀적이 꽤 있었기 때문이다. 글쓰기를 하다보면 선택의 상황이 왔을때 주변의 소리에 휘둘리지 않는다고 한다. 주관을 갖게된다는 의미이다. 작년까지만 해도 여러 포스트지에 좋아하는 글귀와 생각을 적어서 붙이고 다녔다. 나도 인식하지 못한 사실인데 직접 필기가 줄으니까 나의 주관도 줄었다. 이 구절을 읽고 다시 내 글쓰기를 시작하며 느꼈다. “확신”의 정도에는 차이가 크다. 글을 써야하는 더 자세한 이유와 방법은 책에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보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기억에 남는 내용 두가지를 뽑자면
첫번째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이 실수했던 것을 잊어버리고 반복한다. 한 번에 변하는 것은 쉽지않다. 실수를 조금씩 줄이면서 기억하고 싶은 과거만 있도록 남기는 것은 어떨까”
마지막 문장은 지극히 공감되었다. 실수를 조금씩 줄이면서라는 것은 애초에 실수없는 완벽함이란 없다는 의미를 시사한다. 과도한 포부와 열정으로 로봇맨이 되어버리려는 나에게는 시의적절한 조언아닌가? ??

두번째 “어떤 일을 하다가 좌절의 순간이 온다. 그 좌절의 순간을 이겨내면 한 번 넘어진 건 별거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니 좌절의 순간이 오면 포기하지 말자”
그 별거 아니라는 말은 내 입에 붙었을 정도로 익숙하다. 내가 친구에게 자주 하는 말이니까. 무엇이든 처음에 어렵게 느껴졌던 것들이 일구어 낸 후 돌아보면 누구나 작정하고 마음만 먹으면 다 따라잡을 수 있을 것만 같이 쉽게 느껴진다. 마치 당연한 순서처럼 내가 뚫은 길은 다 쉬워보이는 것이다..ㅎ^_^ 어쨌든 그러한 순간이 반복되면 좌절을 이겨내는 힘이 저절로 생겨나는 듯하다. 간절하면 무조건 방법이 생기고 방향이 보인다라는 저자의 말에 동의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