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읽는 달네집~*
http://blog.yes24.com/sm77sm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m77sm
행복한 예비 독서지도사 달양의 홈피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3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읽은책
잠시담은책
읽고싶은책
타인의생각
My Favorites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덕후와철학자들
202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감사합니다~~ ^^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858
2006-05-17 개설

전체보기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여행 | 기본 카테고리 2021-12-09 06:16
http://blog.yes24.com/document/1553717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예스24X문화일보 국민서평프로젝트 참여

[도서]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존 리,주성윤 공저/동방광석 그림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짧은 이야기 속 깊은 가르침! 존리 사서선생님의 경제사교육~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만화로 알려주는 주식 책은 수없이 많이 있지만, 주식 전도사 존리님이 알려주시는 주식 책 중에서도 만화책은 처음이라, 호기심에 서평단으로 신청해 본 책이다.

 

존리님의 책은 여러번 샀으나 다 읽지도 못한 채로 제 손을 떠나갔다는 아쉬움이 있었고 이번에 만화책으로 나온다니 왠지 아이들 손에 쥐여주고 싶은 마음도 가득! ^^

 

이 책은 어른들에게는 대략 2-30분, 짧은 시간 집중해서 읽을 수 있고, 존리님의 책을 접하지 않은 분들이나 만화를 좋아하는 청소년 친구들에게는 <학습만화>로 강추할 수 있는 책이다. 아이들에게 "만화에 쉽고 재밌다"라는 이야기만큼 책을 권하기 쉬운 주제는 없을 듯! ^^

 

무엇보다 이 책에서 재밌는 부분은 이야기 속에서 존리님은 도서관의 사서로 등장하는 것인데, 그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도서관 사서, 라는 직업이 가진 약간은 진부한, 지루한 느낌인데 (내 생각만 그런가?-폄하는 아님~ 저도 문헌정보학 전공자임! ^^)

 

역시 존리 사서 선생님이 제일 첨으로 하신 일은, 학원을 그만두게 하고 그것으로 주식투자를 하게 하도록 엄마들을 설득하는 일! ^^ (웃음이 나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존리 사서님은 이야기 속에서 (존리가 현실계에서 그러하듯이) 아이들에게 사교육에서 벗어나 재테크, 부에 관한 공부, 주식을 해야 하는 필요성 등을 차근차근 알려주는 멋진 경제 선생님이다.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한 독서 및 학습 방법 전수가 아닌, 자신만의 꿈,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 또한 만화로 그려 보여주는데, 역시나 현실계에서 그러하듯 엄마들은 처음엔 아이들의 교육에 관여하지 않는 모습에 놀라 따지기도 한다.

 

그러나 결국, 부모들 역시 좌충우돌을 거치다가, 제대로 된 투자를 시작하게 되는 계기가 되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해 나간다.

 

역시 이 이야기에서는 주로 엄마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전업맘의 일상이 공개되면서, 극현실주의 만화로 다가오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 (아마도 글을 쓰신 분이 아이 엄마이실듯! ^^)

 

전반적인 내용은 어쩌면 번연한 듯싶으면서도 왜 다른 사교육이 아닌 자신의 꿈을 먼저 생각해야 하고, 경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솔직하게 보여주는 책이라 부모들에게는 고개를 매우 주억거리게 만들 책! ^^

 

책 중간에는 존리님께서 고등학생에게 직접 받은 편지가 나온다. 인생의 스승, 멘토를 만나 그 무엇보다 값진 선물을 받게 된 어느 한 고등학생의 편지다.

 

고등학생이 사교육비를 투자해서 돈을 모으기 시작하는 일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아직까지 설왕설래 많은 이야기가 오갈 수 있으나, 부모가 먼저 현명한 투자자가 된다면, 아이에게 더 없는 멘토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심각하게 반성을 해본다..;)

이야기 속에서, 나중에 아이들은 수동적으로 부모가 보내주는 학원에 다니지 않고도 훨씬 성적도 높아지고, 메타인지가 높고 자기 주도성이 강하며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멋진 아이들로 폭풍 성장한다.

몇 년이 지나 아이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날, 초등시절 아이들에게 주식통장을 만들었던 것을 졸업선물로 건네는 존리 사서 선생님!!! 와우........... 어떤 수익율이었을까?! ^^ (궁금한데 수익률은 비공개~ ^^)

그리고 아이들을 이끌어주신 사서 선생님께 모두가 감사 인사를 하며 훈훈한 마무리!

이렇게 이 책을 짧지만 굵게 읽어본다. 아이들 말고 내가 먼저 주식통장, 주식에 대한 공부, 투자방식에 대해 고민해 볼 문제다.

쉬운 만화를 통해 접근성을 높인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여행> 다음 편이 기대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