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골목책방 블로그
http://blog.yes24.com/socycle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ocycle
골목책방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8월 스타지수 : 별2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나도에세이스트
2020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36
2019-12-06 개설

전체보기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법, 말잘하는법, 부자의 말센스 | 기본 카테고리 2020-05-19 16:19
http://blog.yes24.com/document/1251186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부자의 말센스

김주하 저
위즈덤하우스 | 2020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법, 말잘하는법, 부자의 말센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말센스를 키워 한 달 만에 매출 30배를 올렸다?

돈과 사람을 부르는 부자의 말센스!?

문구가 자극적이라 오히려 관심이 반감되었지만 몇 페이지만 읽어봐야겠다싶어 읽다 보니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습니다. 특히 말센스만 키워도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걸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실제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팁들을 전해주어 정말 좋았습니다.


"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는다."

길지도 짧지도 않은 30년을 살면서 느낀 건 옛말 중 틀린 말 하나 없다는 겁니다. 우리는 혼자 살아갈 수 없기 때문에 말을 어떻게 하는지, 말센스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돈 한 푼 안쓰고 VVIP 대접을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호감가는 사람이 되는 5가지 말센스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 다섯가지만 잘 활용하셔도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어디서든, 누구에게든 VVIP 대접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우선 이 책은 한국비즈니스협회 대표이자 다수 기업에 매출 상승 컨설턴트로 출강하고 있는 김주하 작가님 작품입니다. 그녀는 학창시절 아르바이트에서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손님 반응과 매출이 달라지는 걸 깨달았다고 해요. 그렇게 연구를 시작해서 적용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일명 '주하효과'를 입증했다고 합니다. '주하 효과'란 말센스를 높였을 뿐인데 매출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들과 행복이 찾아온다는 걸 말해요! 그럼 주하 효과 중 특히 실전에서 활용하기 좋았던 말센스 팁을 한 번 소개해보겠습니다!


-돈 한 푼 안쓰고 VVIP대접을 받는 방법!

1.상대의 장점을 발견하면 바로 말해주어라

인간에게는 누구나 인정욕구가 있습니다. 여러분 곁에 두 친구가 있다고 해봅시다. 자기 이야기만 떠드는 친구와 내 이야기에 귀기울여주며 적절히 반응해주고 간간히 칭찬도 해주는 친구, "내가 어제 또 고백받았지 뭐야?" 하는 친구와, "너 요즘 더 예뻐진 것 같아, 피부도 좋아지고"하는 친구.

여러분이라면 누가 더 끌리세요? 당연히 후자겠죠? 그럼 그걸 반대로 활용하면 됩니다. 대화하는 상대방의 장점을 발견하려고 노력하는거죠. 발견했다면 망설이지 않고 칭찬해주면 됩니다.

2.구체적으로 칭찬해주어라

여러분께서 운영하는 SNS채널이 하나쯤은 있으시죠? 그럼 그 사진에 댓글이 달렸다고 생각해봅시다. 예쁘다~ 멋지다~ 축하해~ 보다 이 사진 참 감성적이다 너무 예뻐~, 스타일 좀 멋진데?, 그동안 노력한게 드디어 빛을 보네! 축하해! 처럼 구체적인

칭찬이 더 좋지 않으신가요? (저만그런가요?) 칭찬을 할 때는 구체적으로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3.내가 들어서 기분 좋았던 인정의 말 중 특별한 걸 기억하고 다른 이에게 들려주어라

우리는 살면서 수없이 많은 인정의 말을 듣고 삽니다. 막상 기억에 남는 건 상처주는 말이긴 하지만요. 의도적으로 기분좋았던 이야기는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걸 다른 이들에게도 전해주는거죠.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한다고나 할까요?

저의 경우 "선생님 감사합니다"도 좋지만 "선생님 덕분에 학교 오는게 즐거워요! 선생님 때문에 학교맨날 오고싶어요!" 표현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걸 그대로 활용하곤 해요.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도 좋지만 "좋은 이야기 덕분에 제 하루하루가 더 즐거워졌어요. 자주 대화 나누고 싶어요!" 라든지? 특별하진 않지만 제가 들었던 말을 응용하는거죠!  

4.이유를 반드시 들어주어라

과한 칭찬은 상대방에게 오히려 거부감을 줄 수도 있어요. '이 사람 왜이렇게 가식적이야?' 생각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칭찬에는 반드시 이유를 붙여주어야 해요. 아이들에게도 "오늘 과제 역대급인데?" 보다는 "오늘 과제를 해결할 때 얼마나 많이 고민했는지가 글에 잘 담겨있네, 특히 이 표현이 참 좋았어, 역시 OO이야~ 역대급으로 좋았어~" 라고 이유를 붙여주는거죠. 

5.침묵해야할 때는 반드시 침묵하라

아무리 칭찬이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하는 마법의 요소라고 해도 이유도 없는 아무 말이나, 또는 생각의 필터를 거치지 않은 말은 오히려 해가 됩니다. 분위기를 띄워보겠다고 무리수를 던지는 사람 생각보다 참 많습니다?

혹시 본인이 그런 스타일은 아닌지 자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차라리 침묵하며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기울여주는 것. 그게 더 여러분을 매력적이게 만들어 줄 겁니다.



이렇게 여러분의 말센스를 키워줄 다섯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상대방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매우 유익합니다. 칭찬을 들은 사람은 당연히 칭찬을 잘하는 사람에게 끌리기 마련이고, 결국 서로 윈윈하게 되니 말이죠.

오늘 소개한 내용은 '부자의 말센스'의 아주 극히 일부분입니다. 너무나 좋은 실전 팁이 생생한 사례와 함께 많이 담겨있어요. '말'을 못해 중요한 사업이나 인간관계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면 또는 평소에 말로 자신의 매력을 깎아내리고 있는건 아닌지 고민이 된다면, 이 책이 여러분의 말센스를 높여줄 좋은 참고서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책에 나온 재미난 이야기 하나를 나누며 마치려고 합니다.


1996년 독일 베를린 마라톤 대회 때 일입니다. 아디다스가 대회의 공식 스폰서여서 이미 유명한 마라톤 선수들을 다 장악한 상태였죠. 이 때 나이키는 어떤 식으로 판을 뒤집었을까요? 나이키는 진정한 승자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라고 정의하며 마라톤 참가자 중에서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을 찾아 그를 후원하기로 합니다. 그 주인공이 78세 하인리히 할아버지였죠.

78세인 할아버지가 42.195km를 완주할 수 있을지, 나이키는 포스터를 도배하고 그를 최대의 화제로 만들기로 작정합니다. 그렇게 마라톤 대회는 시작되었고, 사람들은 누가 1등으로 달리는지보다 하인리히가 잘 달리고 있는지 관심을 갖습니다.

그는 골찌로 들어오긴 했지만 결국 완주했고, 사람들은 감격했습니다. 모두가 1등만 생각할 때 꼴찌에 주목한 나이키의 관점 뒤집기가 완벽히 성공한 것이죠. 


: 이 이야기를 읽으며 저는 성공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우리는 성공에 대해 생각할 때 열심히 머리를 굴리고, 몸으로 뛰어 얻어내는 성취를 떠올리곤 합니다. 관점을 조금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내 말습관, 말센스만 바꾸어도 우리는 손쉽게 성공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훨씬 간단하지만 효과는 훨씬 클거라고 확신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