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골목책방 블로그
http://blog.yes24.com/socycle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ocycle
골목책방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나도에세이스트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50
2019-12-06 개설

전체보기
퇴사 말고 휴직 : 버겁다면 잠시 멈춰가는 건 어떨까요? | 기본 카테고리 2020-07-12 16:27
http://blog.yes24.com/document/1271517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퇴사 말고 휴직

최호진 저
와이에치미디어 | 2020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회사 생활에서 느꼈던 무력감을 극복하고 진짜 '나'를 찾겠다며 처음으로 정해진 길을 이탈한 최호진 작가님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통해 큰 용기가 필요한 퇴사 대신 잠시 자신에게 쉬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누구나 가슴 한 켠에 사직서 한 장 넣고 다닌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 말에 고개를 끄덕이지 않을 분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신체사이즈에 맞지 않는 옷을 입고 하루종일 생활해본 적이 있다면 누구나 나에게 맞지 않는 직장에 다니는 것만큼 힘든 일도 없다는 사실을 가슴 깊이 이해하실 겁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마음 가는대로 직장을 그만두기에는 회사가 주는 안정감과 월급 또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작지 않습니다.


오늘의 책 '퇴사 말고 휴직'에는 사회가 정한 길을 따라 착실히 살아온 은행원 출신의 금융맨 최호진 작가님의 1년 동안의 휴직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회사 생활에서 느꼈던 무력감을 극복하고 진짜 '나'를 찾겠다며 처음으로 정해진 길을 이탈한 최호진 작가님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통해 큰 용기가 필요한 퇴사 대신 잠시 자신에게 쉬는 시간을 선물하는 휴직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특히 휴직시간을 통한 자아발견, 자기계발 뿐만 아니라 가족과의 사랑과 바람직한 자녁 교육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아 가족에 대한 책임감으로 휴직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도 흥미롭게 다가갈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소개했던 골목책방의 두 번째 프로젝트 '퇴근맨'의 모토 역시 '퇴사말고 퇴근하기'입니다. 사직서 대신 퇴근 후의 시간을 내가 좋아하는 것들, 그 중에서도 생산적인 것들로 가득 채워넣으며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 책이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휴직을 생각해보지 않은 건 아닙니다. 하지만 애초에 교사는 10년의 경력을 채워야 한 번의 휴직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육아휴직, 병휴직 제외) 그런데 이 책을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아 휴직가능기간이 5년으로 줄어든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어요. 운명일까요?


사실 휴직도 퇴사만큼 어려운 결정입니다. 그 결정으로 인해 책임져야할 것들에 대해 명확한 계획과 방안이 필요합니다. 최호진 작가님께서는 휴직하기 전 세 가지를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1. 하고 싶은 일이 있는가?

2. 배우자는 나의 휴직을 지지하는가?

3. 경제적으로 버틸 수 있는가?


여러분은 가능하신가요? 저는 아직 멀었네요 허허


무튼 작가님의 경험을 통해 때로는 과감히 멈추는 일이 오히려 더 큰 도약을 위한 꼭 필요한 시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저에게도, 여러분에게도 언젠가 주어질 휴식시간이 최호진 작가님처럼 유의미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오늘 리뷰를 마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