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애프리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ojulove77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애프리
애프리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92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서평단_체험단모집
도서도착 인증
기타
나의 리뷰
독서노트
체험단 리뷰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당첨 응원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어른이나 아이의 마음은 사실 크게 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4735
2017-12-15 개설

전체보기
은근히 어려운 실내식물 키우기, 이 책으로 죽이지 않고 잘 키우는 방법을 찾아보아요^^ | 독서노트 2021-08-05 11:47
http://blog.yes24.com/document/1484859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실내식물 죽이지 않고 잘 키우는 방법

베로니카 피어리스 저/신혜규 역/서정남 감수
리스컴 | 2021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코로나로 집콕생활 기간이 장기화 되면서, 취미로 집에서 식물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도 화분이 한 50여개쯤 있는데, 대부분이 선인장과 다육이입니다. 한때는 산세베리아, 고무나무, 미모사, 틸란드시아 등도 있었는데, 지금은 다 죽고 생명력 강한 식물들이 베란다 한 켠을 차지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잘 자라지 못하고 죽는 식물들이 많다보니 선뜻 키우고 싶어도 손이 덜가고 비교적 키우기 쉬운 식물들만을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책의 제목을 딱 마주하는 순간, 꼭 읽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습니다. 저를 위한 책 같더군요.

왜 식물들은 우리집에만 오면 죽을까? 정말 그 원인을 알 수가 없어 답답할 때가 많았는데, 책을 통해 이 답답한 마음을 해결하고 그동안 알지 못했던 식물키우기에 대한 지식을 얻어 잘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힘없이 죽어가는 그리고 떨어지는 식물의 잎을 보면 속상한 마음까지 듭니다ㅠ

 

표지를 넘기면 목차란에 이 책에 실린 총 119가지의 식물이 나옵니다. 꼭 처음부터 차례로 보지 않더라도, 지금 키우고 있는 혹은 알고 싶은 식물의 그림을 찾고 해당 페이지로 갈 수 있게 페이지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로 가면, 식물을 놓을 위치, 빛과 물, 영양 관리법, 잎 또는 뿌리의 관리, 해충관리법 등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네요.

 


 

저는 이 중에서 디펜바키아, 행운목, 스투키, 개운죽, 미모사 등을 찾아보았습니다.

디펜바키아는 처음 샀을 때에는 책의 사진처럼 잎도 풍성하고 잘 자랐는데, 무더위가 찾아오고 거실에 에어컨을 틀면서부터는 시들시들 잎이 떨어지더니 지금은 앙상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기르기 약간 까다로운 편이라는데, 아무래도 온도와 외풍이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물에서 키우고 있는 행운목은 곧 화분에 옮겨심어 주려 계획하고 있는데 물주기를 불규칙하게 해도 잘 자라는 기르기 편한 실내식물이라고 하네요. 지금도 물에서 아주 잘 자라고 있습니다^^

저희집 스투키는 삼손(?)모양으로 멋지게 잘 자라고 있는데 산세베리리아와 같은 관리법으로 키우면 된다고 합니다. 산세베리아는 잘 키우지 못해 죽었지만, 스투키는 잘 키우고 싶네요.

 

지금 집에 있는 식물들이 대부분 작다보니, 앞으로는 금전수와 고무나무도 키우고 싶습니다. 아니면 새빨간 잎이 아주 인상적인 크리스마스에 딱 어울리는 포인세티아도 눈길이 가네요. 전에 시어머니께서 키우셨는데, 분위기 있고 참 이뻤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래도 집에 들어왔을 때 초록색 식물이 많으면 기분도 안정되고 편안해지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 지 책을 통해 미리 체크해 봐야겠습니다.

 


 

책에는 식물을 기르는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처음 구매할 때 체크해야 할 사항을 비롯해 물 관리법, 영양제, 분갈이, 해충 관리법, 식물의 질병 등의 유용한 정보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책 사이사이에는, 책상에 놓으면 좋은 식물,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 욕실에 두면 좋은 식물, 빛이 적어도 잘 자라는 식물, 거실에 두면 좋은 식물들이 나와 있어 어떤 장소에 어떤 식물을 선택해야 하나 고민이 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식물키운다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물, 빛, 온도, 바람, 해충, 습도 등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 하지요. 그래도 식물을 통해 안정감도 얻고 집안의 분위기도 달라지고, 공기정화도 되는 등 사람이 얻을 수 있는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이 책의 제목처럼 식물들을 죽이지 않고 무럭무럭 풍성하게 오랫동안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선인장이나 다육이 말고도 다양한 식물들을 집에서 잘 키워보고 싶습니다^^

 

- Yes24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https://blog.naver.com/sojulove77/222457751869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6)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3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