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달밤텔러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oogi122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달밤텔러
40대 육아맘. 하지만 책을 사랑하는 20대 감성녀. 삶의 지침에서 벗어나는 힐링 도서 이야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4,74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독서습관(2020년)
서평단 선정(2020년)
서평단 모집(2020년)
book 구매
일상 리뷰
나의 독서습관(2021년)
서평단 모집(2021년)
서평단 선정(2021년)
월별 독서통계
북클러버 후기
서평단책도착
우수 리뷰
나의 리뷰
마이 리뷰(2020년)
서평단 책리뷰(2020년)
한줄평 리뷰(2020년)
마이 북리뷰(2021년)
서평단 책리뷰(2021년)
한줄평 리뷰(2021년)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book구매#국민서평프로젝트#읽고쓰는기쁨#방관자효과#완전한행복 #북클러버#북클러버선정책#북클러버10월선정책#그저양심이없을뿐입니다#야생초마음 #히트이벤트#히트이벤트마감#히트이벤트성공 #Joy님이벤트#Joy님이벤트선물#처음느낌그대로상#Joy님이벤트상품#스타벅스커피음료#Joy님감사합니다 #이벤트당첨#캡님이벤트당첨#캡님이벤트당첨책도착#디플롯#어려서그렇습니다 #이벤트당첨#민음사이벤트당첨#이벤트당첨책도착#소유정에세이#세개의바늘 #사랑님선물#사랑님첫돌선물#사랑님종합선물세트 #우수리뷰#이주의우수리뷰#우수리뷰선정 #나의독서습관#나만의독서습관#읽은책#읽은내용#읽은후생각#코로나이후의세상 #2021서울국제작가축제#2021서울국제작가축제개막강연#한강작가개막강연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저희 가족은 코로나 전까지 딸기 따기.. 
와~ 캠핑 가셨군요. 부러움 가득인데.. 
정말 보약같은 소라향기님의 커피선물이.. 
오~ 따님의 태권도 품새 모습 너무 .. 
사과가 아이 얼굴만 하네요.사과도 예.. 
새로운 글
오늘 25 | 전체 41012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나혼자책방투어] 파주 지혜의 숲을 가다 | 북클러버 후기 2021-09-21 19:04
http://blog.yes24.com/document/1512542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추석 연휴를 맞아 아이들과 함께 나혼자책방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출판단지가 운집한 파주 출판단지 속 '지혜의 숲'을 다녀왔습니다.

파주 지혜의 숲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만든 새로운 개념의 독서공간입니다. 지혜의 숲은 총 3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이 8m의 서가가 로비와 복도를 따라 쭉 이어지는 이색적인 풍경이 눈길을 사로잡는 인상적인 독서공간입니다.

 

파주 지혜의 숲은 작년 코로나가 한창이던 여름에도 아이들과 함께 다녀왔었는데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었는데도 아이들은 그 책방 갔던 경험이 기억에 남을만큼 인상적이었는지 둘째가 "엄마, 여기 이 책방 작년에도 왔던 곳이네. 와! 올해 다시 오니 너무 좋다~^^

아이들이 먼저 기억해주고 다시 오니 좋다고 말하니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추석 연휴라 좋은 데도 놀러가지 못하고 책방이나 가자고 왔는데 아이들이 저보다 더 좋아하니 마음이 한결 가볍고 아이들과 즐겁게 책 구경도 하고 책도 읽을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였습니다.

 

<'지혜의 숲' 입구>

 


<'지혜의 숲' 입구 2>

 

<'지혜의 숲' 입구 3>

지혜의 숲 입구를 지나 서점 안으로 씩씩하게 들어가는 둘째를 따라 저도 지혜의 숲에 들어갔는데요. 입구 너머로 보이는 책이 빽빽히 꽂힌 대형 책장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사방을 둘러보아도 보이는 것은 책뿐입니다. 20여만 권의 책이 빽빽하게 채워진 서가는 길이가 3.1km에 달한다고 합니다. 

 

<'지혜의 숲' 내부 모습 1>
 


<'지혜의 숲' 내부 모습 2>

 


<'지혜의 숲' 내부 모습 3>

 

<'지혜의 숲' 내부 모습 4>

 

사방 팔방 둘러보아도 보이는 것은 책이 가득 꽂혀있는 책장들뿐입니다. 정말 이런 곳에서 책을 읽는다면 책이 잘 읽혀질 것 같습니다. 이 책장들은 도서관 분류법에 따르지 않아서 서가가 개방적이라 자유롭게 들어가서 책을 꺼내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책장들에는 민음사. 창비, 인간사랑, 열린책들 등 많은 출판사들에서 각각 기증한 도서들이 꽂혀 있습니다. 책장들이 출판사별로 기증 도서들로 가득차 있어서 내가 원하는, 내가 찾는 출판사들의 책들을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물론 기증도서이다보니 내가 찾는 책이 없을 수도 있지만, 책장들을 둘러보며 추억의 책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민음사 기증도서들>

 


<인간사랑 기증도서들>

 

 

민음사 기증도서들은 주로 고전문학작품들이었는데 요즘 고전에 관심이 생겨서 그런지 한 권 한권 유심히 살펴보았습니다. 만약 시간이 있었다면, 이 고전 작품들 중 한 권을 꺼내서 고전문학의 세계에 빠져보고픈 마음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인간사랑 기증도서들, 창비, 청아출판사, 열린책들 등 각종 출판사들이 기증한 자신의 출판사책들과 대학교수를 비롯한 사회 주요 인사들이 개인적으로 기증한 도서들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절판되어서 찾을 수 없는 책들도 있어서 자료와 정보 수집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혜의 숲 카페 >

 

그리고 '지혜의 숲'은 북카페이기도 해서 카페와 휴게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페는 '파스구찌' 커피숍이 자리잡고 있고 카페 옆에는 테이블이 놓여 있어서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저도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주문하고 아이들과 즐겁게 책을 읽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가족들이 책을 읽는 모습들을 보니 흐뭇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지혜의 숲 안에는 독립출판서점 '북소리책방'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즉 책도 꺼내볼 수 있고 원하는 책들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북소리책방 내부 모습>

 

<북소리책방에 진열된 책들1>

 

<북소리책방에 진열된 책들2>

 

<북소리책방에 진열된 그림책들>

 

북소리책방에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들도 상당히 믾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그림책들도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그림책을 넘겨보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재미있는 그림책들이 많아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아이들과 즐겁게 구경했습니다. 

너무나 읽고 싶은 책들이 많아서 결국 책 구입은 못하고 열심히 나중에 읽어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책들 사진들을 찍었습니다.  수필, 소설, 과학, 자기계발 등의 신간도서들을 각 테이블에 진열해두어서 한 공간 안에서 각종 장르의 신간도서, 베스트셀러들을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북카페와 서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복합 독서공간 지혜의 숲! 이 외에도 지혜의 숲은 전시공간도 운영하고 있는데 추석연휴라 그런지 운영을 하지 않아서 아쉽게도 관람하지는 못했습니다. 

 

20여만 권이 가득찬 책장들을  둘러보며 마음에 드는 책 한 권을 꺼내들고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책을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말 책 속에 파묻혀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책을 읽고 싶은 심정이더라구요~^^

책방 투어는 언제해도 즐거운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해서 의미있는 책방투어였던 것 같습니다. 

이웃님들은 추석 연휴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앞으로 [나혼자책방투어]라는 캡션을 달고 책방 투어기를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북클러버 회원들과 함께 하는 작은책방모임 외에도 주변의 좋은 책방들을 이웃님들께 소개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달밤텔러의 책방 투어기 기대해주세요~^^ To be continued!

 

즐겁게 지혜의 숲 책방 투어를 마치고 아이들과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2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