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soy1073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oy1073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oy1073
soy1073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1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사법신뢰 달다 옹두리 청년실업 결혼못하는남자 판결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에세이를 통해 한 개.. 
잘 읽었습니다. ^^ 책.. 
저도 읽은 책 잘 읽고..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2116
2012-07-08 개설

전체보기
[스크랩] [서평단 모집]『노력이라 쓰고 버티기라 읽는』 | 기본 카테고리 2019-06-04 15:37
http://blog.yes24.com/document/1136118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613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614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지금, 당신이 해야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 사이 

여기, 당신의 마음을 보듬어주는 책 

“어디로 가도 상관없다면 아무 데나 가도 괜찮아요.” 


세상을 살다 보면 의도하지 않았는데 나보다 나은 것들이 자꾸 눈에 보인다. 나보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 나보다 취업을 먼저 한 사람, 나보다 좋은 직장에 다니는 사람, 나보다 돈이 많은 사람… 잘 살아보려고 해도 상대적 박탈감이 마음속에서 떠나지 않는다. 역시 의도하지 않았는데 어느새 자존감이 바닥을 친다. 나는 이 일을 하고 싶은데 여건이 안 되어 저 일을 해야만 하는 상황도 짜증스럽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지금 이 순간, 당신의 노력이, 당신의 버티기가 결코 헛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한다. 무라카미 하루키도 처음부터 유명 소설가는 아니었다. 생계를 위해 낮에는 가게를 운영하고 밤에는 글을 쓰는, 노력과 버티기 덕분에 그렇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 살면서 모든 일이 언제나 잘되었던 것은 아니다. 하고 싶어서 하는 날과 해야 하기에 하는 날은 홀수와 짝수처럼 번갈아 찾아왔다. 그런 까닭에 세상의 그 누구도 자기 일이 온전히 즐겁기만 한 사람은 없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슬며시 웃음이 났다. 우리는 평생 아기처럼 자꾸 넘어지면서 앞으로 가는 존재인지도 모른다. 

_ 본문 중에서       


지금, 당신이 그럼에도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면 

여기, 당신의 삶에 힘이 되어주는 책   

“버티는 한 우리는 기대할 수 있어요.” 


작가 한재우는 『노력이라 쓰고 버티기라 읽는』을 쓰며 7년간 몸담았던 회사에서 퇴사했다. 그래서 이 책에는 성실하지만 일탈을 꿈꾸는 직장인만의 사정과 자유롭지만 불안을 느끼는 프리랜서만의 심정이 각각의 모습으로 담겨 있다. 작가는 책으로써 이야기한다. 당신이 지금 어떤 모습이든 세상이 요구하는 ‘노오력’이 아니라 ‘나만의 노력’을 한다면, 우스갯소리로 내뱉는 ‘존버’가 아니라 이왕 하는 거 ‘웃으면서 버티기’를 한다면 그다음에는 원하는 모습으로 충분히 살아갈 수 있다고. 그러므로 이 책은 시작하는 당신에게, 달리는 당신에게, 넘어진 당신에게, 그래도 계속하려는 당신에게, 당신이 어떤 삶을 살든 두고두고 힘이 되어줄 것이다. 


나무는 같은 장소에 함께 있어도 각자의 하늘을 향해 자란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자기 몸뚱이만큼의 햇빛뿐이다. 우리도 저 나무와 같다. 삶에서 진정으로 주어진 바는 몸 하나와 그것을 움직일 수 있는 약간의 시간뿐. 그렇기에 자꾸 넘어지더라도 계속 가는 일 외에 삶을 충실하게 사는 다른 방법은 아직 배우지 못했다. 

_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한재우

작가. <재우의 서재> 대표. 서울대 법학부를 졸업했다. 군 복무를 마친 뒤 커피 한 잔을 팔 때마다 물 한 통을 기부하는 1.2평짜리 공정 무역 카페를ㅤ열었으나 1.2년 만에 문을 닫았다. 가게의ㅤ작은 탁자에 기대어 글을 쓰면서ㅤ작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오래된 독서 교육 회사에 들어가 낮에는 일을 하고 밤에는 부지런히ㅤ책을 읽었다. 누적 청취 1,500만의ㅤ팟캐스트 <서울대는 어떻게 공부하는가>, 베스트셀러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 『365 혼공 캘린더』, 교원 직무 연수 강의 ‘내 생애 최고의 공부’는 그런 시간의 작은 결과물들이다. 비 오는 날의 아메리카노와 힘껏 운동한 뒤의 고단함을 좋아한다. 검도 3단, 산책을 좋아하는 푸들의 아빠.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에서 인정을 받았으므로 온전히 그 일에 집중하는 것이 옳다고 여겨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도서관으로 출근한다. 하루 종일 읽은 책들을ㅤ유튜브 <재우의 서재>에서 나누고 있다. 


유튜브 <재우의 서재> youtube.com/c/hansbiblio

서울대 필독서, 하버드대 추천 도서, 시카고대 그레이트 북스 그리고 한 번쯤 들어보았을 고전들, 세상의 모든 좋은 책을 알기 쉽게 읽어드립니다. 


? 팟캐스트 <서울대는 어떻게 공부하는가>

? 블로그 blog.naver.com/stillalive31

?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tillalive31

? 브런치 brunch.co.kr/@stillalive31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다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