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녹빛정원
http://blog.yes24.com/starcream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Happyedel
소중한 삶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줄 책을 기록합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4,88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Edel
Miracle Day
Writer
Wonderland
Wish
Literature
Lyrics
빛나는일상
문장보석함
감성수집가
인문학한잔
희망조각가
Y서평관련
나의 리뷰
책글아웃
한줄서평
잇템리뷰
책글아웃1
한줄서평1
나의 메모
writer
memo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맥주잔 최고심 문학툰 wish 스폰지밥 NEB 동물 명언 여름
2022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즐거운 독서시간 되세요. 
관심있던 책을 리뷰로 만나게 되어 기.. 
카밀레님! 좋은 리뷰 감사 드립니다!.. 
새로운 글

전체보기
자존감이 낮은 누군가들을 위해 | 책글아웃 2022-08-19 05:23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74668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을 위한 책

전대진 저
하이스트 | 2022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로의 책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자존감이라는 키워드가 유행한지 꽤 오래인 거 같다. 여전히 자존감을 주제로한 이야기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받는다. 전대진 작가의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을 위한 책>에도 자존감이 키워드로 들어있다. 매년 1천 명의 고민을 들어준다는 작가. 도대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에세이일까.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은 무기력한 사람들이 많다. 자신의 능력에 기대치가 낮은 사람은 도전하지 않는다. 더 이상 자신에게 실망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p20)

 

도전이 재밌고 실패해도 아무렇지 않은 척 또 도전하는 타입은 아니다. 그래서일까. 요즘 내가 살짝 무기력해진 이유가 도전했다가 실패할까 두려워하는 그런 마음 때문은 아니었을까 돌아보았다.

 

 

 

 

성숙한 사람은 감정이 상할 상황에서도 자신의 기분을 '선택'한다. 그리고 그 상황에서 자신의 기분을 조절해서 지혜롭게 '대응'한다. 반응하는 삶이 상황에 따라 영향 받는 '온도계의 삶'이라면, 대응하는 삶은 도리어 영향을 주는 '온도 조절기'의 삶이다. (p242)

 

자존감에 관한 책은 어찌보면 거기서 거기인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무의식이 바뀌고, 자연스럽게 높은 자존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글을 많이 읽으며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자존감이 저기 하늘 끝에 있는 사람이라면 그럴 필요가 없겠지만 말이다.

 

 

 

"괜찮아, 생각보다 '별 일' 아니고. 결국 지나갈 일이야. 이 문제는 나를 더 빛나게 만들 '특별한 일'이 될 거야." (p67)

 

평범한 사람들이 평범한 삶을 살며 조금 더 평범한 평온을 누리고 싶을 때 '자존감'이란 키워드를 찾는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자조감이 낮은 사람들을 위한 책>은 자존감-극복-나를 위한 연습-당신의 성공을 위한 조언으로 이어진다. 실패와 도전에 두려워하지 않고 오늘을 더 많이 사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선물해주고 싶은 도서다.

 

[책속한줄]

-p43

준비와 기회가 만나면 기적이 일어난다. 준비는 내가 할 일이고, 기회는 하늘이 할 일이다. 준비는 기회를 잡기 위한 조건을 만드는 시간이다. 그리고 기회는 늘 그 자리에 있었다는 걸 기억하자.

-p127

실망을 불러오는 기대를 줄이고, 희망을 불러오는 기대를 늘리는 법은 '오늘을 가치 있게 사는 것'에 집중하고, '나부터'해보는 것이다. 그리고 말과 행동이 일치하도록 애쓰는 것이다.

-p154

꿈을 위해 도전하는 과정이 즐거우려면 반드시 안정적인 수입이 있어야 한다. 안정적인 수입 없이 꿈만 쫓으면 결국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게 되고, 마음이 쫓기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떠오르지 않는다. 고통을 견디고 기회를 엿보며 차근차근 내일을 준비하자.

-p177

나를 성공시켜주는 것은 결국 사람이다. 나를 성공시켜주는 사람을 이용하려 들지 말자. 나를 성공시켜주는 사람에게 감사하고, 섬기자. 꼭 기억하자, 내가 상대방에게 가치를 제공하면 수익은 따라온다. 내가 상대방의 유익을 우선시하면 나의 유익도 따라온다.

-p226-227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하지만, '익어야' 고개도 숙일 수 있다. 벼가 고개를 숙이는 건 알맹이가 많으니까 고개가 무거워 숙여지는 것이다. 그런데 아직 익지도 않고 알맹이도 적은 덜 익은 벼는 치열하게 자기 생존ㅇ르 위해 '잘 자라야 하는  때'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체험단 모집]『2023년 안녕 앤의 매일 ..
[체험단 모집]『2023년 모네의 정원에서 ..
[서평단 모집]『2023년 어린왕자 마음의 ..
[서평단 모집]『나는 행복을 선택했어요』
[서평단 모집]『퓨처프루프』
많이 본 글
오늘 11 | 전체 4913
2018-12-05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