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 권하는 수아씨의 특별한 서재
http://blog.yes24.com/suakuwon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안녕쑤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83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매일책습관
소소일상
오늘의 책, 한 문장
내게온 책
이벤트당첨
서평이벤트
나의 리뷰
어린이책리뷰
책리뷰- 소설.문학
책리뷰- 인문
책리뷰- 자기계발
책리뷰- 그외
한줄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책필사하기 하루의취향 라플란드의밤 올리비에트뤽 북유럽스릴러 사미족 무엇이되지않더라도 서평이벤트 버리는연습버리는힘 꼰대김철수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돈을 다루는 능력을 .. 
아이를 기숙사로 데려.. 
늘 하시는 필사, 은혜.. 
마음에 다가온 책이 .. 
열심이 눈에 보입니다.. 
새로운 글

전체보기
[마법의 두루마리3 ]- 거북선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임진왜란 시대로.. | 어린이책리뷰 2016-03-29 10:01
http://blog.yes24.com/document/852492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거북선이여, 출격하라!

햇살과나무꾼 글/이상규 그림/노영구 감수
비룡소 | 2009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2016년 3월 29일 화>

마법의 두루마리 ③ - 거북선이여, 출격하라! / 햇살과 나무꾼 / 비룡소

평점 :★★★★

 

 

<아이들과 잠자리 읽기 책- 3월의 5번째 책>

마법의 두루마리 세번째 이야기...

마법의 두루마리는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재미있는 것 같아요^^

명우의 친구중 책을 많이 읽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에게 이 책을 소개해줬더니 재미있다고 저와 같이 도서관에 가면 찾고 다니더란...*^^*

이렇게 책을 소개해주고 나서 그 아이가 좋아하더라는 이야기를 전해들으면 너무 뿌듯해요..


마법의 두루마리 시리즈는 현대의 시대에 살고 있는 준호와 민호가 마법의 두루마리를 통해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1편에서는 두루마리를 발견한 내용과 그 두루마리를 통해 석기시대로 가서 원시인을 만난 이야기가 나왔어요..

<마법의 두루마리 1>은 아래 주소를 누르면 자세한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http://suakuwon.blog.me/220655618835

 

2편에서는 두루마리에 온통 정신이 팔려 있는 준호와 민호의 이야기, 두루마리를 통해 무역이 활발했던 고려 시대를 가서 아라비아 상인을 만나고 오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마법의 두루마리 2>는 아래 주소를 누르면 자세한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http://suakuwon.blog.me/220662609931

 

세번째 이야기는 무슨 이야기일까요?
준호와 민호를 따라 우리는 어떤 과거로 여행을 갈 수 있을까요??^^
'거북선이여, 출격하라!'.....제목에 나와 있어요..^^ 우리는 준호와 민호를 따라 임진왜란이 벌어지고 있는 조선시대로 가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마법의 두루마리를 보며 너무 감정이입되어 심장이 쫄깃해지고 있어요...^^


준호와 민호는 두루마리를 통해 과거를 여행을 다녀온 이후로 정신이 온통 두루마리밖에 없습니다. 엄마도 아빠도 그런 두 아이를 의심스럽게 쳐다보고, 심부름 온 '수진'이라는 여자아이의 눈빛도 기분이 나쁩니다.
조심해야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두루마리가 궁금해서 죽을 지경입니다.
두루마리에 모래시계가 그려져 있는지 살짝 보고 오기로 한 두 아이들, 모래시계를 확인한 순간...또 다시 마법의 힘이 작동되었습니다.
주위를 돌아보니 바닷가의 산등성이에 와 있었고, 두루마리에 그려진 지도를 보니 조선시대의 지도 같았어요.
또, 모래시계가 과거에서 머물 수 있는 시간을 알려주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 왁자한 소리가 들려와 나무 수풀에 숨었는데, 무장을 한 낯선 병사들이 떼를 지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일본군을 쫓아가다가 인기척을 내어 잡힐 위기에 빠진 준호와 민호는 어느 사내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들키지 않고 무사할 수 있었어요.
허벅지에 부상을 당한 그 사내는 조선군의 척후병( 왜놈의 동태를 살펴 우리 수군에 알려 주는 역할을 하는 군사) 이었어요.
척후병이 사정을 자세히 적어 보낸 전갈을 받은 수군이 도착한 북소리가 멀리서 들렸어요.
척후병을 따라 준호와 민호는 절벽으로 올라가 보니 수군이 멀리 달아나는 것처럼 보였어요.
그 모습을 보고 기세가 오른 왜군은 조선 수군을 추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는 사이, 바닷물의 흐름이 바뀌고 특이한 모양의 배 3척을 선두로 돌진하기 시작한 조선 수군..장군의 작전임을 알게 됩니다.
앞쪽에 용머리가 달리고 등이 둥그런 거북 모양의 배, 특이한 모양의 배는 바로 거북선이었습니다.
나라를 구한 배, 거북선을 눈 앞에서 본 준호와 민호는 가슴이 터질 것 같았지요.
거북선의 활약으로 조선 수군이 사천 해전에서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조선 수군의 맨 앞에서 병사들을 독려하던 장군이 이순신장군이라는 것을 알게 된 준호와 민호는 존경스러움에 만세를 불렀어요.
다시 현재로 돌아온 준호와 민호는 거북선과 이순신장군을 직접 보았다는 사실에 흥분한 나머지 나무위에 있던 여자아이를 알아채지 못했어요.
의심스러운 눈빛으로 쳐다보며 따지는 여자아이를 뒤로 하고 준호와 민호는 집으로 뛰어 들어갑니다..

 

* 정말 멋집니다.
이순신 장군이 이끈 조선 수군의 공격모습을 위에서 보니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는^^;
그림만 봐도 왜 이리 뿌듯한지 모르겠어요^^

 


 <마법의 두루마리와 역사 알고 가기 시간!!>

* 임진왜란 :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중국 대륙을 정복하겠다는 야심을 품고 길목에 있는 조선을 침공할 계획을 세웠다.

그는 많은 군사를 모아 1592년 4월, 아홉 차례에 걸쳐 20여 만 명의 군사를 부산으로 보내 침략 전쟁을 일으켰다.

* 거북선 : 사천 해전에서 처음 출격, 맨 먼저 적의 함대로 돌진해 들어가 대포를 쏨으로써 적의 지휘선을 파괴하고 적을 혼란에 빠뜨리는 속공 돌격대의 역할을 했다.

거북선의 출현 이후 조선 수군의 싸움 형태는 직접 맞붙어 싸우는 '백병전'보다 적의 심장부로 돌진하여 지휘선을 파괴하고 멀리 떨어져 대포와 화살을 쏘아 적을 무너뜨리는 '함포전'이 많아졌다.

* 사천해전 : 전략의 요충지인 사천포는 전라도와 서해안으로 나아가는 길목에 있어 군사적으로 중요한 곳이었다. 일본군이 사천포에 진을 치고 있었기 때문에 공격이 쉽지 않았고 썰물 때라서 배가 해안으로 접근하기도 어려웠다.

이에 이순신은 도망가는 척하며 일본군을 바다쪽으로 끌어낸 뒤, 밀물 때까지 기다렸다가 배를  해안 깊숙이 몰고 들어가 단숨에 공격했다.

* 이순신 장군의 3대 해전

 1) 한산 대첩 : 가장 규모가 큰 전투. 왜선을 한산도 앞바다로 유인하여 학인진을 이용해 큰 승리를 거두었다.

 2) 명량 해전 : 12척의 배로 133척의 왜선을 물리친 전투. 좁고 바닷물의 물살이 빠른 울돌목(명량 해협)을 이용한 작전. 이순신의 지혜와 용맹함을 보여주는 전투로 세계 해전사에 길이 빛이 나는 전투로 손꼽힌다.

 3) 노량 해전 : 노량 앞바다에서 조선 수군과 명나라의 연합군이 일본 수군과 벌인 마지막 해전.

이순신은 400여 척의 왜군을 격파하였으며, 적의 총탄에 맞아 쓰러진 뒤 "지금 싸움이 한창이니 내 죽음을 알리지 마라"라는 유언을 남겼다.

* 이순신 장군은 어떻게 승리를 했을까?

이순신 장군은 전략 전술가였다. 함포전 / 속공전 / 학인진 등을 이용.

 

 

역사를 알아가며 아이들과 떠나는 과거여행이 너무 재미있어요^^
이번도 역시나 자꾸만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여자아이의 정체가 궁금했네요..
또,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도 궁금합니다.
엄마와 같이 명진이와 명우도 점점 마법의 두루마리의 마법에 빠져 귀를 쫑긋해서 듣는답니다.
다음에는 어디로 갈까????^^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13 | 전체 47313
2007-03-12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