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택훈맘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un1246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삼남매짱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7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210
2010-03-07 개설

전체보기
학원대신시애틀과외대신프라하 | 기본 카테고리 2022-05-17 23:26
http://blog.yes24.com/document/1630295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학원 대신 시애틀, 과외 대신 프라하

이지영 저
서사원 | 2022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학원대신시애틀과외대신프라하
#이지영_지음/서사원

"엄마의 소신"책을 쓰셨던 이지영 작가님 그 때도 책을 읽으며 많은 깨달음을 얻었는데 이번엔 두자녀와 남편과 여행을 하며 느낀 이야길 들려주시는데 이야기속에 빠져서 웃음,놀람,감동,슬픔,애국심등 여행중에 있었던 것들을 공유해 주셨다.

나 또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참 많이 돌아다녔고 아이들과도 되도록이면 주말은 항상 여행을 가까운 곳이라도 갔던 사람이였는데 지금은 안타깝게도 세아이 다 시간이 맞질 않아 아쉬울 뿐이다.

작가님은 어릴때도 외갓집에 간 것 말고는 가족 여행을 갔던 기억이 없으셔서 엄마가 되면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밖으로 나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사교육비 들이는 대신 해외로 여행을 다닐 여행 적금을 들어 여행을 떠났다고 하셨다.

길고 강렬했던 미국에서
작은 아이 몸이 열이 나서 미국 병원에 갔는데 진료비가 한국돈으로 10만원인것에 놀래 "한국 의료 보험 제도"에 감사한 생각이 들었고 열 한번 날때마다 10만원씩 내야한다면 아일 어떻게 키울지 끔찍한 생각도 했으며 샌드위치 사러 가서 주문하는 방법에 "그냥 네 맘대로 하세요"에 미국 생활이 호락호락 하지 않았던 것에 빵 터졌고 미국 서점은 한국 서점과 틀리게 한국은 작은 서점에 가서 책 한권 읽는데 눈치가 보이고 그런 방면 미국은 소파를 두고 눈치 보지 않고 책을 읽을수 있다는겨 좋았다고 한다.

반스앤 노블에서는 스토리텔링 시간이 있었는데 책 대여섯 권의 표지를 먼저 보여주고 선택받은 책 서너권을 읽어주니 아이들이 집중해서 듣는다는 거 또한 우리 나라 서점과 다르게 어느 서점을 가도"문제집,학습지류"는 거의 없었다는점,문제집이 없는 서점,진짜 서점의 모습 같아 부러웠으며 더 오래 머물고 싶었다고 한다.
엄마가 보고,겪고,생각하고,바뀌어야 세상과 아이를 보는 관점이 달라지고 결국 육아의 방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더운 겨울로의 태국
동서양이 공존하는 중국
자유와 낭만이 있는 프랑스
몽마르트 언덕과 에펠탑 근처에 유난히 소매치기가 많고 사람들이 많아지자 예민해 지고 있던중 성당 계단에 걸터 앉아 바게트를 뜯어 먹는 청년을 보며 가방에 챙겨온 바게트에 "볶음 고추장"을 발라 먹는 조합 어울리지 않을것 같은 어울림 나도 바게트에 볶음 고추창 발라 먹어봐야징??생각하며 군침이 돋았다.

루브르 박물관에선 모나리자 보기위해 한시간 이상 예약 인원만 볼수 있어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눈썹이 있는지 없는지 조차 알수 없었다에 빵 터졌다.
온 사방천지가 작품으로 널려있어 절대적인 미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마저 감동시키는 모양인듯 하다하셨고 예술의 나라 프랑스는 미술관이며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도 보고 싶기에 꼭 가보고 싶은 나라 중 하나인건 분명하다 생각을 더 하게 되었다.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 여행하며 느낀것들 바로 코앞에 있는 식당이며 마트,지하철역을 한참을 헤메고 걸어 돌아보니 바로 앞에 있었던 일 여행을 하며 보는법도 달라지는 듯...

어딜봐도 아름다운 체코
구시가지와 바츨라프 광장-천문 시계가 있는곳,체코 사람에겐 자유화 운동 '프라하의 봄'으로 기억 되는 역사적 장소,관광객에겐 비눗방울 쇼를 볼수 있는 활기찬 장소,관광 명소답게 거리며 지저분한 곳 없이 독특한 향이 있는 '프라하'한편으론 흡연이 자유로운 나라여서 담배 연기를 피하기 어려웠고 어린 아이들 앞에서도 연기 내뿜는 부모들이 있어 놀랬다고 하셨고 유럽인들은 탄산수를 좋아하고 프라하는 바닥이 온통 돌이며 벽돌처럼 규격이 정해져 있는게 아닌데도 틈새없이 잘 메꾸어져 있는 절로 존경심이 들었다고 하셨다.

현란한 쇼핑의도시 홍콩
홍콩하면 난 학창시절 주윤발,왕조현이 떠오른다.홍콩 여행지에 그들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읽는 내내 추억여행 하는것처럼 내얼굴억 미소가 번지며 웃으니 옆에 있던 막내가 잼있어요?자꾸물어보네 ㅋ ㅋ

이 책을 읽으며 여행이란 나를 돌아 보는 시간이며 가족의 소중함 또한 외국에서는 애국심을 불타오르게 만드는 많은 배움을 주는거라 생각이 들고"사교육"대신 여행으로 경험과 세상을 보여준 이지영 작가님이 존경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서사원출판사로 협찬받아 읽고 작성한 제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가족여행기#따수비2기#서사원
#빨강머리앤#가족의소중함
#엄마의소신
#사교육대신여행

출처:https://youtu.be/kQltDseT7jI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