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sunhwa0309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unhwa030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unhwa0309
sunhwa0309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858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리뷰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22 | 전체 9272
2017-02-06 개설

전체보기
[저자 김순선 / 글라이더]이기는 부모 | 기본 카테고리 2019-01-28 09:18
http://blog.yes24.com/document/1102597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이기는 부모

김순선 저
글라이더 | 2019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정말 육아라는것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방식으로 해야하는지 정답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든다.

처음에는 막연하게 TV프로그램, 그리고 서적들만을 의존하면서 이렇게 키우면 되겠지,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시작하였으나,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았다.

우리아이는 다른 아이들과 다르고... 그 아이들이 행동했던 데로 똑같이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 읽어본 도서는 '화내지 않는 육아 이기는 부모' 라는 도서를 읽어보려한다.


엥?? 이기는 부모? 화내지 않고 부모가 아이를 이긴다는 것인가?

무엇을 의미하는 제목일까/? 라는 궁금증도 생기게 하는 도서인것 같다.


그리고 책의 겉표지에서도 표현했듯이 인생이 이룰수 있는 최고의 성공 아이를 기르는것 정말 이 것이 정답인것 같다.

아이를 육아하는것이 정말 인생에 있어서 가장 힘들고, 최고의 성공이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볼수 있는것 같다.

그리고 책의 뒷면을 살펴보면 '자녀에게 이기는 부모가 아닌 시대정신에 맞서 이기는 부모가 되라!!!'

라는 문구가 있다.

오호~~ 시대에 맞서서 이기는 부모라~~

이 책에 대한 간략한 내용들이 함께 기재되어있는데... 옛날에는 이랬어 저랬어가 아닌 지금 현 시대... 내가 살고 내가 육아하는 시간들을 말하는듯 한다.

더더욱,,, 예전에 읽어보았던 육아서적과는 좀 뭔가 다른느낌이랄까?

너무 궁금하고 어떠한 내용으로 육아를 할수 있을지 빨리 알아보고싶다.

 

 

이 책은 다른서적과 느낌이 다르다고 하였는데... 비슷한거 같기도하고 다른것 같기도하고!!

이 책도 저자님의 실생활... 실제 육아를 바탕으로 우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이 책에서 나는 제일 마음에 와닿았던 것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육아서적, 그리고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라는 TV프로그램등 많은것을 보고 아이가 저렇게 행동을 하면 저렇게 해야겠구나... 저렇게 나도 훈육하고 육아를 실천해야지.. 라고 생각을 했지만 막상 그 상황에 닥쳤을때... 우리아이가 그 아이와 똑같은 행동으로 잘 못을하고 똑같은 상황에서 발생되는 상황이 아니다보니 어떻게 적용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실천을 해야하는지가 막막하기도하고 아이가 잘못하면 무조건 화부터 내게 되고 소리지르게 되는것이 현실이였다...

하지만, '이기는 부모'라는 책을 통해서 우리아이에게 무조건적으로 화를내고 훈육을 하는것이 아니라~~ 그 상황에 맞게 그리고 현시대에 맞게 아이를 가르치고 도를 닦는것이 방법이라고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듯 하다.


그리고 이 책의 내용중 가장 기억에 남는것은 한 교수님이 가족들과 외식을 갔는데 아이들에게 식당에서 돌아다니거나 떠들면 바로 집으로 가야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외식을 시작한다. 그런데 식당에 있는 다른아이들이 돌아다니고 떠드는 모습들을 보고 교수님의 아이들도 슬슬 몸이 움직이고 돌아다니기 시작하자. 음식이 나와 막 고기를 굽고 있는데 교수님은 이제 집에 가자~ 라는 말과 함께 음식은 먹지못하고 아이들과 함께 집으로 갔다는 이야기...

정말 어떻게 그렇게까지 하실수있지? 대단하다라는 생각과 함께 정말 그렇게 해야지 아이들이 다음부터는 그렇지 않는다는것을 배우게 된것 같다.

이야기를 듣고 말은 쉬워도 내가 실천으로 옮기는것은 어려운데... 그 교수님은 그렇게 실천까지하고 항상 똑같은 행동으로 아이들을 훈육하니 아이들도 그러면 안되겠다는 인식을 하고 다음부터는 그렇게 하지 않는것 같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