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은 또 다른 삶
http://blog.yes24.com/sunjoo160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주주
차를 타고 멀리 떠나는 것만 여행은 아니다. 운동화를 신고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기만 해도 여행은 시작된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5·8기 사진·여행

9기 맛집·요리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76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 주주일상
* 주주꽃방
* 주주책장
* 따끈한새책
* 국내여행기
* 해외여행기
* 공연/전시회
* 요리/ 맛집
* 작가와만남
* 예스24소식
* 출판사소식
* 상품/식품평가
나의 리뷰
* 나를위한책
* 그림책
* 어린이도서
* 청소년도서
* 주니어김영사
* 아이세움/아이즐
* 비룡소 /연못지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수원굴리굴리전시회 수원전시회 구수정 생미나리무침만드는법 굴전만드는법 콩장만들기 콩자반만들기 콩자반만드는방법 아이들간식만들기 견과류호떡만들기
2021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사월애
이웃님
작가님
영화/공연
예스
출판사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wkf qhrh rekqslwek 
오홍~ 정말 유용한 요리책이네요 ㅎㅎ 
그러게요~ 그래도 책을 통해 여행 생.. 
갑자기 마파두부 먹고 싶은데요 ㅎㅎ .. 
새로운 글

전체보기
AI 퍼스트- AI관련주 심층분석 경제도서 베스트셀러 | * 나를위한책 2021-08-06 20:08
http://blog.yes24.com/document/1485673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AI 퍼스트

서재영 저
더블북 | 2021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모바일 퍼스트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AI 퍼스트 시대다"

- 선다 피차이 구글 CEO

 

큰돈은 아니었지만,

며칠 전 3년짜리 정기예금이 만기 되어 설레는 마음으로 찾으러 갔지만 정기예금 금리가 1%대라는 사실에 새삼 놀라게 되면서~ 이제는 정말 은행 예금이 아닌 주식 쪽에 마음이 쏠리는 건 당연한 흐름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요즘은 은행 예금대신 주식에 조금씩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주식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돈이 흘러가는 방향을 파악하는 것이 주식의 기본인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주식도서 <AI 퍼스트> 주식책 이야기를 풀어볼까합니다. 사실 주식책하면 이미 시중에 나와 있는 도서들도 굉장히 많다 보니 주린이인 제가 선택하기엔 쉽지 않은데요. 제대로 된 주식투자를 하기위해서는 전략과 원칙만큼 주식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게 기본인데 지금은 AI시대로 많은 기업들이 AI에 주목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AI 퍼스트> 책은 AI이론서가 아닌 금융공학박사가 한국 부자들의 자산을 관리하는 국내 최고 연봉킹 PB로 NH투자증권 마스터 PB 서재영 상무가 AI 기술이 핵심기업들을 심층분석하며 AI관련주를 소개해주는 주식책인데 서재영 상무님 이력을 보니 받은 월급만 100억대이고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 최우수 PB~ 등 이역이 정말 화려한데요. 성장주 투자의 국내 최고인 전문가가 알려주는 AI관련주와 전반적인 경제분야에 대해 궁금하다면 한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AI 퍼스트 목차 >

1장 AI와 손잡은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의 미래가 바뀌고 있다.

2장 AI는 인간이 지금까지 발견한 것 중에 가장 위해한 것 -해외기업

3장 앞으로 세상을 움직일 원유는 데이터다-AI 엔진

4장 인간을 위해 돈을 벌고 지키다-금융, 핀테크, 부동산

5장 공부하는 인간, 공부시니는 AI - 교육

6장 내 안의 병을 누구보다 먼저 찾다 -헬스케어

7장 그냥 카메라가 아닙니다, 학습하는 카메라 - 영상/이미지 인식

8장 모빌리티의 최종 진화 - 자율주행

9장 아무리 뛰어난 기술이라도 이게 없으면 무용지물 -AI 반도체

10장 이상하다? 보고 싶고 사고 싶은 게 눈에 보인다 - 추천 알고리즘

11장 먹고 사는 문제에 관해 고민하다 -푸드, 생활

12장 불편한 일 대신해주고 관계를 서비스하다 -챗봇/로봇

13장 인간의 뇌에 최대한 가깝게, 인간보다 인간답게 플랫폼

 

 

책에 소개된 목차들만 살펴봐도 그렇고 코로롱으로 언택트시대 살아가며 우리의 일상생활에도 AI(인공지능)기술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다는걸 느끼는 순간들이 많은데요. 로봇이 식품을 개발하고 커피를 내려주고 음식을 서빙을 해주는 시대에 살고 있기에 앞으로 AI 기술발달이 얼마나 더 많은 편리성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싶어요.

 

 

 


 

AI와 손잡은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의 미래가

바뀌고 있다!

어느 기업보다 AI 시장에 먼저 뛰어든 기업은 구글이랍니다. 몇년전 인간과 AI의 세기적 바둑 대결에 전세계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는데요. 한국 AI 산업 역사는 그리 길지 않지만 몇 년 사이에 급속도로 발전하며 일상 어디서든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와 관련된 AI 기업들에 투자하는 게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처럼 주린이들이 그런 정보를 파악하기란 쉽지 않은데 이 책은 서재영 상무가 현장에서 기업 대표를 직접 만나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떻게 일하는지 보고 들으며 이미 상장한 AI 기업과 앞으로 상장할 기업 그리고 성장 가능성이 큰 150여 개의 AI 기업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저자가 직접 선정하고 인터뷰한 21개 AI 기업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며 AI가 어떻게 생태계를 바꾸고 있는지도 알려줍니다.

 

주식책 베스트셀러 <AI 퍼스트>는 AI 기술을 적용한 혁신기업들을 소개해 국내 AI 기술 산업의 발전을 돕고 의료부터 문화, 푸드, 쇼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AI 기술이 실제 사용되고 있다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풀어주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어렵지 않게 술~술~ 읽히는 경제책이기도합니다.

 

 



 

저처럼 일반인들이 AI(인공지능)하면 그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쉽게 이해되지 않을 수 있지만 최근 코로나로 교육의 흐름에도 에듀테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병원에서도 정말 의료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데 루닛은 이미지를 정교하게 인식하는 딥러닝 모델을 의료 데이터로 대량 학습을 시켜 사람 눈으로는 한계가 있었던 기존 의료 영상 판독의 정확성과 객관성을 높여줄 수 있는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답니다.

이런 AI기술의 발달로 앞으로는 암을 정복하는 그날도 오지 않을까 싶어요.

 

 

안면인식 기술이 기존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항공, 금융, 의료, 쇼핑 등 점점 편리하고 간편해지는 걸 보면 그 기술력은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광범위하고 넓게 확대되는 추세라는 걸 알 수 있고 AI는 기술은 자동차 시장에도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답니다. 사람이 아닌 차량 스스로 도로를 달리게하는 자율주행 기술의 성장은 로보택시(로봇) 시대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이처럼 AI 기술 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다양한 기업들이 AI분야에 더 많은 투자를 하며 개발을 하고 있기에 AI 성장 속도는 더 빠르게 진행될 거 같아요.

 

 

AI 기업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았는데 책을 읽다 보니 우리가 알고 있는 틱톡, 넷플릭스, 유튜브 등도 대표적인 글로벌 AI 기업이란걸 확실하게 인지하게 되었는데요. AI 기업들이 제가 알고 있는 것보다 국내에도 정말 많은 AI 기업들이 있음을 알려주며 어떤 기술이 있는지를 보다 깊이 있고 자세하게 만날 수 있는 베스트셀러입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리뷰어클럽
Yes블로그
Kidsyes
문화행사
명사의서재
오늘 1 | 전체 1055547
2006-03-13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