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Woman and Journey
http://blog.yes24.com/sweetysan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유니님
www.womanandjourney.com 전국 맥주 여행기가 2018년 4월에 출간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6·7·8·10·11기 공연·음악

12·13기 사진·여행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38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 ing
essay
camera
re:view
pre: view
brewery tour
event
나의 리뷰
movie
re: view
pre: view
who r u?
book club
event
태그
공주여행 금강브루어리 바이젠하우스 STONEBREWINGWORLDBISTRO&GARDENS 브루어리304 BREWERY304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KoreaCraftBrewery 직업의종말서평단 직업의종말
2017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기본그룹
최근 댓글
기대가 많이 되는 책.. 
좋은 리뷰 잘 보고 갑.. 
우와 이런 곳이 있었.. 
얼마전에 제주에 갔었.. 
자꾸 보다보니...맥주.. 
새로운 글

전체보기
[서울 브루어리 여행 3]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Vincent Van Golo Brewery | brewery tour 2017-03-13 16:31
http://blog.yes24.com/document/9355892 복사 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제 6장 서울 가로수길 브루펍 크롤 BrewPub Crawl 3

 

 

맥주와 아트의 색다른 만남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Vincent Van Golo Brewery

 

 

 

 

골목길을 더 들어가 가로수길을 더 헤매 보았습니다. 골목 사이사이 다양한 펍들이 저를 반기긴 했지만, 이름부터 제 이목을 끈 브루펍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바로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이제는 가로수길을 가게 되는 날엔 꼭 방문하는 저의 아지트를 소개합니다.

 

 

 

 

 

 

 

 

 

빈센트 반 고흐가 아니라 빈센트 반 골로?

듣는 사람마다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는 이름엔 지극히 개인적인 사연이 담겨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의 고길로 대표의 별명이 ‘골로’인 것입니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여느 브루펍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브루펍이라기보다는 마치 작은 미술관 같다고 할까요?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는 펍이라는 캐주얼한 공간에 예술이라는 요소를 더한, ‘맥주 마시는 갤러리’입니다. 맥주와 예술을 좋아하는 제 취향을 저격한 셈이죠.

 

 

 

 

아시다시피 저는 공연 전시 분야로 오랫동안 리뷰를 작성해 온 탓에 예술에 대한 관심이 지대합니다. 이곳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는 맥주와 예술의 향과 풍미가 가득한 곳입니다고길로 대표의 위트까지 덤으로 말이죠. 들어서는 입구에서부터 조그마한 갤러리를 더한 브루어리는 골목 길 안 작은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미술관을 만나는 듯한 기분을 자아내는 이곳은 일층과 이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유학 후 무역업을 하며 지내던 그가 브루펍을 차리기로 결심한 것은 20144. 주세법 개정 후 소규모 양조장 설립이 완화된 이후 고 대표도 무역업을 통해 알던 지내던 지인을 통해 양조 설비를 구입했다고 합니다. 홈브루잉도 3~4년 정도 하면서 크래프트 비어 본연의 을 내가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2016년 3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선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보자라는 생각이 이렇게 브루펍으로 탄생한 것입니다.

 

 

 

 

 

현재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에서 마실 수 있는 크래프트 비어 스타일은 총 세 가지입니다. 은은한 바나나 향이 일품인 바이젠 Weizen 밀맥주이자 샤넬 향수에서 이름을 따온 골로 NO.5Sazz HopDry Hopping 하여 빈센트 반 골로만의 특징을 자랑합니다. 편안한 목넘김과 Mosaic Hop의 향이 진하게 올라오는 America Pale Ale 레트로+ (Retro Plus)는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의 또 하나의 대표 크래프트 비어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반 스타우트(Stout) 보다 도수와 맥아의 묵직함을 강화한 임페리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 Fantastic 4Chocolate Wheat Malt, Cara Aroma등의 special malt 들로 풍미와 맛의 깊이를 더한 겨울용 맥주로 맥주 애호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2월 부로 판매가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3월부터는 새로운 봄을 맞이하여 새로운 스타우트 Stout가 양조되어 판매되는데, ABU 5%IBU 18로 타겟으로 양조할 계획이라 합니다.

 

 

 

하루에 세 브루펍을 돌아 다니며 취재했던 지난 겨울, 어느 때보다 흥겹고 약간의 취기가 기분 좋게 만들었던 가로수길 브루펍 크롤은 맥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서울에서 맥주여행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가로수길의 또 다른 매력 속으로 펍크롤 매력 속으로 빠져 보기를요.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56길 17-1
오픈: 매일 17:00~01:00
전화: 070 4212 9010
홈페이지: vincentvangolo.modoo.at
페이스북 golobrewery

인스타그램 vincentvangolo

 

 

 

글 Traviest 오윤희

사진 Traviest 오윤희,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에디터 Travie 김예지 기자

이 글은 트래비 Travie 1월호에 실린 기사 중 일부를 발췌하여 수정한 글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서평단 발표: 직업의 종말
서평단 모집: 직업의 종말
『우아함의 기술』 서평단..
제13기 파워문화블로그 발..
'1인 가구 살림법' 서평단..
많이 본 글
오늘 8 | 전체 90982
2013-11-07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