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tazzo98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tazzo9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tazzo98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52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잘보고갑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빵가게 습격과 빵가게.. 
내가 정말 그럴까 하.. 
좋은 리뷰 잘 보고 갑.. 
새로운 글
오늘 22 | 전체 91476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운동장이 부른다 | 기본 카테고리 2020-10-23 21:33
http://blog.yes24.com/document/1320753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운동장이 부른다

밥티스트 폴 글/재클린 알칸타라 그림/신형건 역
보물창고 | 2020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운동장이 부른다' 는 제목만큼이나 역동적이고 활력있는 그림과 색채가 가득한 동화다.

아마 지금만큼 놀거리가 없던 시절을 보냈던 세대라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곳이 운동장일 것이다.

모래놀이, 철봉, 정글짐, 축구, 피구 등 셀 수도 없이 많은 놀이를 하며 유년시절을 보냈더랬다.

나도 내 아이를 자주 운동장에 데리고 나가는 편이고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는데 그래서인지 '운동장이 부른다' 는 아이와 함께 더 많이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다. 짧은 동화이지만 수많은 추억과 즐거웠던 기억들을 떠올리게 했고 또 요즘 아이들의 놀이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해주었다.

이 책은 카리브해의 섬나라 세인트루시아에서 태어나고 자란 작가 밥티스트 폴의 작품으로 어릴 적 아홉이나 되는 형제들과 전기와 수도, 장난감도 없던 고향의 풀밭에서 축구를 하던 시절을 떠올리며 쓴 동화이다. 지은의 말에서 정말 공감이 되었던 것은 운동장에서 노는 아이들이 수시로 여러 장애를 극복해야 하고 삶에서도 그것들이 적용된다는 것... 책을 읽으며 축구라는 놀이가 주는 희열과 도전정신, 응원의 기쁨 그런 것들로 마음이 차오르는 느낌도 받았다.

책 속으로 들어가면 완벽한 기승전결, 하이라이트까지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운동화 신고, 공 하나 골대 하나에 온 동네 아이들이 대결을 펼치기 시작한다.

친구들 대 친구들의 대결이다! 이쪽으로! 여기여기 패스!

쏜살같이 달리며 축구에 집중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등장하고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것 같은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아이들은 잠깐 맙소사! 를 외치지만

곧 계속 축구를 하기로 결정! 물 위에서 미끄러지고, 다이빙 해가며 놀이를 즐긴다.

그리고 비가 그치면 골인! 골 세리머니를 하는 아이들을 보면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난다.

엄마가 부르는 소리도 아이들을 멈출 순 없다.

해가 지면 질척이는 운동화, 지저분해진 옷, 온통 흙투성이가 되어 아이들은 각자의 집으로 향하고목욕을 한다.

그리고 다시 꿈에서 축구를 하고 친구를 만나고 운동장이 부르는 꿈을 꾸며 잠이 든다.

경쟁이 있지만 더불어 사는 세상과 공존해야 함을 배워하는 아이들의 시기에 나는 어른으로써 무엇을 해줄 수 있나, 잠깐 생각해 보았다. 지금처럼 개인주의와 고립된 육아의 시대에 놀이터에서 숲에서, 운동장에서 모여 놀고 자연을 즐기고. 그 속에서 인간을 사회를 배워가는 것만큼 좋은 게 또 있을까. 운동장은 참으로 많은 다양한 경험들을 선물해 주는 소중한 공간임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좋은 동화는 좋은 생각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 같다. 이 책 '운동장이 부른다' 처럼 어울리는 법을 깨닫고, 자연속에서 뛰어다니며 몸과 마음과 정신이 자랄 수 있다면, 내가 어릴 때 운동장에서 놀며 배웠던 것처럼 내 아이가 그렇게 컸으면 하는 꿈을 나도 가져본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