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thanksir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thanksir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thanksir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7월 스타지수 : 별2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나의 공유
나의 리뷰
나의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좋은 리뷰 잘 보고 가요^^ 
한 번 쯤 깊이 생각해 봐야할 문제이.. 
소중한 리뷰 글 감사합니다. 
읽어보고 싶은 책이네요 ^^ 
리뷰 잘 봤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23488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50 이후, 건강을 결정하는 7가지 습관 | 나의 리뷰 2022-05-29 12:29
http://blog.yes24.com/document/1634958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50 이후,건강을 결정하는 7가지 습관

랭크 리프먼 M.D.,대니엘 클라로 공저/안진이 역
더퀘스트 | 2022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우리는 으레 나이가 들면 체중이 늘고, 몸 여기저기가 아프고, 정신적으로도 피로하고 영 개운치 않다고 얘기들을 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더욱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쉽고, 감염되면 회복도 더디다고 합니다.

 

특히 40대를 지나 50대 쯤에 이르면 호르몬의 변화에 따른 각종 갱년기 증상과 더불어 심리적인 불안이나 우울 증상 혹은 불면증 등을 겪으면서 심리적인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해 드리는 <50 이후, 건강을 결정하는 7가지 습관>에서 저자들은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머리가 잘 안 돌아가고, 몸이 부어있고, 늘 몸이 좋지 않다고 느껴지는 증상들은 나이들면 당연히 찾아오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그런 증상들은 조치를 취하라는 신호입니다. 당장 생활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즉, 나이든다고 반드시 병에 취약해 지지 않으며, 오히려 몸이 약해지는 느낌은 지금보다 더 건강하게 생활하라고 경고하는 알람 소리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본서에서는 면역체계와 신체의 모든 시스템을 튼튼히 만들어 주는 생활방식을 쫒아 중년과 노년을 잘 보내기 위한 웰니스(Wellness)에 초점을 맞추고 있답니다.

 

그 실천 방식으로 저자들은 보통 우리가 이야기하는 '노화 증상' 들 예를 들어, 살이쪄 몸무게가 는다든지, 몸동작이 둔해진다던지,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든지, 우울 등의 내면의 건강을 저해하는 다양한 증상들을 원점으로 되돌릴 수 있는 '생활 방식'이야말로 '면역회복력(Immune Resilience)'을 높인다고 주장하며, 이를 7가지 파트로 나누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소식, 간헐적 단식, 7~8시간의 숙면, 알코올과 독성물질의 유해성, 가까운 사람과 교감하기 등 오늘 당장 바꿔야할 기본 원칙을 시작으로, 식습관과 운동 습관 그리고 내면 건강을 밝혀주는 명상이나 바르게 쉬는 법 등을 동서양 의학을 접목한 전통적인 지혜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현대과학이 뒷받침하는 다양한 증거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나 폼롤러를 통한 근막이완, 적정의 마그네슘 복용, 자연상태에 가까운 음식섭취, 육류, 치즈는 줄이고 견과와 콩은 더 많이 섭취, 지나친 과당 조심, 다시마와 해초류 섭취 등과 같이 건강 코너에 자주 오르내리는 일반적인 내용 뿐 아니라, 약용버섯의 놀라운 면역향상과 항노화, 암예방 효과 및 입안의 마이크로 바이옴에 이로운 '오일풀링'과 숯을 이용해(숯치약) 치아미백을 하는 방법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정보들도 다수 포함하고 있어, 중년 이후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연 속에서 산책하고, 몸을 많이 움직이고, 고요하게 시간을 보내며 명상하고, 가까운 로컬에서 재배한 작물로 음식을 만들며, 공동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봉사하고 서로 공감함 속에서 건강하게 나이듦의 단순하고, 직관적인 기본 원칙과 생활 방식을 잘 설명해 주는 책으로 평가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일독을 권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