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togetheru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togetheru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togetheru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10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37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이제 꼬리표는 떼겠습니다 | 기본 카테고리 2020-09-21 00:23
http://blog.yes24.com/document/1305726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이제 꼬리표는 떼겠습니다

박주하 저
해피페이퍼(HAPPY PAPER) | 2020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우연히 박주하 작가 이름을 듣게 되었다. 첫 책을 출간하고, 몇 개월만에 벌써 두 번째 책을 출간하셨다고 했다. 어떻게 그렇게 빨리 책을 쓸 수가 있지? 단순한 호기심에 박주하 작가 책을 읽게 되었다. 솔직히 제목은 눈여겨 보지 않았는데, 책을 받고서야 꼬리표를 떼겠다는 말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 책은 에세이라기 보다 한 권의 소설 같았다. 누가 줄거리를 극적으로 구성한 듯한 느낌마저 들었다. 아주 평범했던 한 사람의 인생이, ‘남자와 여자’ 그 만남과 결혼으로 인하여 얼마나 많은 변화를 겪을 수 있는지를 보았다. 드라마도 아니고 영화도 아니건만, 어떻게 그렇게 결혼생활이 힘겹고 아플 수가 있는지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아려왔다.

직접 그 시절을 통과하며, 수많은 어려움을 겪어야만 했을 젊은 여자가 너무도 안타까웠다.

책을 읽으며 함께 가슴을 쳤고 눈물 흘렸다.

그래도 작가는 마냥 누워있지 않았다. 고통스러운 시간들을 겪으며 그래도 용기를 냈고 힘을 냈다. 힘겨운 이혼도 이뤄냈고, 아이도 지켜냈다.

엄마이기에 더 힘을 내었고, 아이의 행복을 지켜주고자 애를 썼다.

홀로 아이를 키우는 외로운 여정 가운데도 자신을 잃지 않고자 노력했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공부를 했고, 산책하고 여행하며 자신의 삶을 글로 기록했다.

작가는 당당히 그 시간들을 견뎌냈고 이겨냈다. 이제 아들은 든든한 엄마의 보디가드로, 엄마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멋진 아들로 자라났다.

싱글맘이 아니라 싱싱맘으로, 단단하게 성장했고, 그 성장을 통하여 꿈을 이뤄가고 있다.

“내가 나를 버리지 않는다면 살아갈 힘을 얻을 수 있다는 걸 조금씩 버티면서 알았다. 두려운 마음을 이겨 내고 내가 겪었던 일을 글로 남기는 지금 이 순간, 이 글이 지금 죽을 것 같은 당신에게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 ”

이렇게 자신의 아픔을 극복하고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삶에 공감해주며 위로를 전해주고 있다.

작가는 또 이야기 한다.

“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주어진 하루, 내 아이와 함께하는 삶을 감사하게 여기는 마음이 나를 이만큼 살도록 했다.”

“살다 보니 살아지고, 살아지다 보니 살고 싶어졌다. 살고 싶은 삶을 꿈꿔본다.”

인생의 어려움 가운데 아파하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과 작가의 삶이 위로가 되고 힘이 되면 좋겠다.

막막하고 처절했던 어두움의 터널을 지나, 이렇게 멋지게 작가로, 한 아이의 엄마와 사랑스러운 딸로, 당당히 살아가고 계신 작가님께 정말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힘든 시간 잘 이겨 내시고 이렇게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따뜻하게 안아드리고 싶다.

아들과 함께 행복하시고 삶 가운데 감사가 더욱 넘쳐나시길 기도한다. 좋은 책 출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이다스북에서 지원을 받아 쓰는 응원의 서평입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