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왓쌉요z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tonaonda092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왓쌉요z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꿈은방울토마토엄마 교과연계도서 초등도서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310
2016-12-08 개설

전체보기
초등권장도서 [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우리아이 첫고전 | 기본 카테고리 2021-10-26 11:27
http://blog.yes24.com/document/1530483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김은중 글/왕지성 그림
키위북스(아동) | 2020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자칫 딱딱하고 어려운 고전문학을 흥미롭게 풀어낸 첫고전문학!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초등학교 때 엄마가 고전문학 전집을

사주신 기억이 있었는데요!

왜 저는 이게 그렇게 눈에 안들어오던지ㅠㅠ

아무래도 고전문학 특유의 문법은 물론

지금과는 다른 정서 등이 낯설었던 것도 같아요!

그래도 내 아이는 우리아이 첫고전을

보다 즐겁고 신명나게 읽었으면 하는 마음:)

그래서 키위북스 <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골라봤어요!

초등권장도서 전우치는

처음에 그 책 두께가 홍길동전이나

다른 키위북스 전집보다 월등히 두껍더라구요!!

유튜브나 TV 등 빠르게 움직이는

동영상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에게

고전문학이 조금 지루하고 어려울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안읽혀 줄 수는 없잖아요!

두께만큼 하루에는 다 못읽고 며칠은 걸려서 읽었어요~ㅎㅎ


 
 
 
 
 

구미호의 혼 구슬을 먹고 신통방통한

도술 능력을 갖게 된 전우치!

변신과 도술을 자유자재로 부리기 때문에

소설을 읽고 듣는 아이들도

진짜 흥미진진한지 집중하더라구요!!

전우치의 도술이나 변신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기 때문에 제법 생생해서

아이들도 전우치를 상상하면서

고전문학을 읽고 듣더라구요!!

 

게다가 고전문학의 특성상

어려운 한자나 말투 등이 이해시키기

가장 어려운데 그런 말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쉽고 재미있게 현대의 어투로 풀어놔서

더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옛 조상들의 지혜도 습득할 수 있는

우리아이 첫고전 전우치전!

처음에는 글밥때문에 좀 쫄려했는데 ㅋㅋㅋㅋㅋ

읽으면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고

보채기도 하더라구요:)

 

도서 끝쪽에는 전우치가 실존인물일까?

옛날 영웅들은 누가 있을까?

등등 역사 속의 역사 챕터로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한번 더 고전소설 속 인물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

키위북스 <변신도사 전우치가 나가신다!>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첫고전문학이었어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