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소소한 서평 쓰기
http://blog.yes24.com/ueompi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웃는식
소소한 서평으로 소통하는 웃는식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1,34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서평이벤트를 함께
리뷰&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마흔이면불혹인줄알았어 누구를위한마케팅 고객중심의마케팅 마케팅달인 마케팅이다 1982야구소년 김기정작가 눈이오는소리 선율이 홍단단
2020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읽어보고 싶은 도서네..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797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상상해봐 | 기본 카테고리 2020-10-25 08:2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321290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상상해 봐!

라울 콜론 글/신형건 역
보물창고 | 2020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어린 친구가 롤러 보드를 꼭 부여잡고 어디론가 향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글이 없는 그림 동화입니다.

제목과 같이 아이와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을 처음 접할 때는 '어떻게 읽어 줘야 하지? 고민도 되었지만 몇 번 함께 읽다 보니 생각과 말의 스킬이 생깁니다. 바로 질문을 주고받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힘이죠.

"이 아이는 지금 어디에 가는 걸까?" 로 부터 시작해 "이 도시가 어딜지 궁금하네?" 에 이르는 질문까지 그림을 보다 보면 이야기의 끝이 없을 유형의 작품입니다. 동화도 그렇지만 미술 작품 이처럼 많은 이야깃거리를 양산해 낸다는 것이 특징 같습니다. 그렇게 '샘'-갑자기 주인공의 이름을 짓고 싶군요. 은 외출을 시작합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샘은 롤러 보드를 타고 다리를 건너는데 이곳이 '뉴욕'이 아닌가 상상해봅니다. 브루클린 고를 두고 다른 느낌의 두 도시가 있었던 것으로 떠오르거든요. 이러다 보면 아이들과의 이야기는 뉴욕, 맨해튼, 엠파이어 스테이츠 빌딩, 뉴욕 양키스, 보스턴, 어퍼 이스터 등과 같이 다양한 소재, 낱말들로 확장되지요. 더불어 이 그림 자체도 사실적인 그림이라 미술작품으로도 손색이 없어 보이네요.

아이가 찾아간 곳은 결국 그림, 미술로 연결되었네요. 미술관으로 찾아가 수많은 그림을 감상합니다. 왠지 공공 미술관이라 따로 입장료도 없어 보여요. 미술을 좋아하는 제 아이와도 한 번 이런 곳에 가보고 싶네요. 아직 어려서 그림을 이해할 수 없지만 아이들의 장점이 무엇입니까? 어른들과 다른 획일화를 뛰어넘는 확장성, 끝없는 상상의 세계가 아이들에게 있습니다.

이 아이도 상상하네요. 작품 속 사자, 사람 그림자 등이 틀 밖으로 뛰어나와 어린아이와 함께 뉴욕 도시 곳곳을 여행합니다. 마치 피리 부는 사람을 쫓아가듯 어디론가 끌리듯 따라가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어요. 오히려 어른인 부모가 힐링을 받지 않을지......

그들은 뉴욕을 여행합니다. 이 모든 것이 아이의 머릿속 상상력, 끊임없이 생각하고 갈망하는 아이의 꿈과 미래를 담고 있는 것이죠. 동물원의 동물들과 대화가 되는 것처럼, 자연사 박물관의 안타깝게 박제된 동물들이 살아 숨 쉬는 것처럼 평면적인 그림에게 온기를 불어 넣어 상상이나마 친구가 되어 여행을 떠나는 것입니다.

결국 아이는 자신의 꿈과 희망을 벽화로 승화시킵니다. 기분 좋게 하루를 마감하는 '샘'.

꿈속에서도 박물관 친구들을 만나 룰루랄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답니다. 주변을 제대로 둘러보기 힘든 요즘 그림책이나 명화집을 읽으며 아이와 상상의 날개를 펼쳐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자도 이야기합니다. 그림책의 장면들을 경험하고서, 자신의 마음을 자유롭게 탐구하기 위해-중략-가까운 미술관을 찾아보라고......

상상이 최고의 선물이 되고 기쁨, 미래의 꿈이라는 풍선으로 커 갈 시기가 아이들에겐 지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그걸 상상해 봐요!>

*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개인적인 생각을 담았습니다.

#상상해봐#보물창고#라울콜론#신형건#상상동화#창의동화#그림책#자연사박물관#상상의힘#그림책리뷰#주변을둘러보며상상하기#아이들의상상력키우기#푸르니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