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아메리카노
http://blog.yes24.com/ununji100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딸기우유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책 한권.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2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소중하고 감사한 리뷰
#내돈내산리뷰
#가벼운 마음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99편의 단편이 실린 책이라..어떤 .. 
리뷰 잘 읽었습니다.^^ 감정에도 .. 
리뷰 잘 보고 가요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3144
2009-05-11 개설

전체보기
창피함이 많을수록 재산은 올라간다. | #소중하고 감사한 리뷰 2022-12-09 00:29
http://blog.yes24.com/document/1724882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창피하지만, 일단 해봅니다

나카가와 료 저/김나정 역
갈매나무 | 2022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창피함의 다른 모습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 나도 몰라, 너도 몰라, 아무도 몰라, 그냥 하자!! "
" 창피함이 재산이다 "



p.5. 창피함을 무릅쓰는 것은 새로운 체험을 위해 도전할 수 있는 돈 안드는 '투자'다.

이 책은 시도해보고 싶은데 한발을 못 가는 사람, 가도 지속하지 못하는 사람, 시작함에 있어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그 사람들이 왜 그런지를 외부와 내부로 나누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회사중심으로 말하지만 회사 이외의 인간관계나 마음 가짐으로도 적용해 볼 수 있다.

단순 긍정적으로, 계획적으로, 좋은 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방법을 알려주며 이해시키고 행동하게끔 설득하기까지! 핵심적인 내용으로 가독성 좋게 담겨있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이자 심리책으로도 좋았던 책이다. 외적 창피함을 느끼는 사람과 내적 창피함을 느끼는 사람으로 나눈뒤 분석하고 다음에 할 방법을 알려준다. 입문기, 발전기, 숙련기의 단계로 차근차근 알려주며 마지막에 한 줄로 조언을 내려준다.

앞에 보이는 창피함을 넘어서 뒤돌아보면 아무것도 아니였다라는 생각으로 다음 것도 도전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그러니 어려운 일에 투덜거리기 보다 한번 넘어보는 걸로 도전해 보는게 어떨까. 처음 하는 일을 하더라도 '잘 모름'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주변사람들과 함께 해결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낼 것이라고 조언한다. 누구나 처음은 있기 마련이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기다림은 오지 않는다.

목차를 보면 자신이 해당하는 곳부터 우선적으로 봐도 괜찮고 (이어지지 않음) 만약 스파르타로, 빠른 시간 내에 적용해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맨 뒷 파트인 ' 기회를 만들고 나를 바꾸는, 창피함 극복 솔루션 50'을 보면 된다. 50가지 조언으로 짧고 쉽게 나왔기에 바로 써먹을 수 있다. 이 책은 전체적으로 가벼울 것 같지만 가볍지 않은, 내용이 알찬, 요즘 사회에 필요한 책이다. 친구들과 있을 땐 괜찮은데 회사나 직장만 가면 인간관계와 업무에 대해서 스트레스 받는 사람에게 딱 추천한다. 내년에 새로운 마음, 새로운 사람으로 시작되길 바란다.


*
p.11. 참피함의 끝에 '창의성'이 있다. 왜냐하면 창의성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상태를 뜻하기 때문이다. 기존의 상식과 정해진 틀을 깨고 창피를 무릅써야만 창의적인 것이 생겨난다.

p.96~7. 내적 창피함을 느끼기 쉬운 사람은 자신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사람이다. 이상적인 자신이 명확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지금의 자신에게 있는 결점이 눈에 쉽게 들어오는 것이다. '저 자신이 싫어요'라고 말하는 사람은 사실 자기 자신이 싫다기 보다는 스스로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은 사람이다.

p.106. 도전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할 줄 아는 척하는 것은 좋지 않다.



.
*갈매나무 출판사 도서지원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