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율리의 흥밋거리
http://blog.yes24.com/witgirl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율리
읽고, 보고, 들은 것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7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일지
이벤트
잡담 - 영화
나의 리뷰
영화
공연
전시
음반
기타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THE33 칠레광부에세이 광부구출 칠레광부 월드김영사 나잇&데이 미중년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우연히 발견한 책이었는데 좋은 리뷰 .. 
정성 담긴 리뷰 잘 보고 갑니다^^ 
기억은 아직도 풀어야 할 신비가 넘치.. 
추리소설 중에서 꽤 괜찮다고, 전혀 .. 
냉정한 시각으로 읽으면 공감이 별로 ..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4600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30년을 고수한 3분간의 낙천주의 : 본 조비 | 음반 2010-11-14 12:17
http://blog.yes24.com/document/277160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CD]Bon Jovi - Greatest Hits: The Ultimate Collection


Universal | 2010년 11월

음악     디자인/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It's my life처럼 신나고 밝은 노래로 유명한, 언제나 젊게 느껴지는 밴드 본 조비도 벌써 데뷔한 지 30년이 거의 다 되었습니다. 정규 앨범만 해도 11개, 보유한 곡 수도 엄청나죠. 그런 본 조비의 히트곡을 CD 두 장에 담은 그레이티스트 히츠입니다. 강력추천 앨범이 아닐 수 없죠. 발매되자마자 역시 세계적으로 판매량이 높은 모양이더군요.

 

 존 본 조비는 그들의 음악을 한 마디로 표현해달라는 질문을 받고, "3 miuites of optimism"이라고 답했습니다. 우문현답이랄까, 정확하고 절묘한 답변이었지요.

 

 본 조비 음악의 가장 큰 특성은 바로 그 낙천주의입니다. 그들은 정말로 사랑과 우정, 신념과 신뢰의 힘을 믿습니다. 그런 건강한 가치관을 가리켜 유치하고 생각이 없다고 여기는 사람이 많았기에, 본 조비 음악은 평단에겐 그렇게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지요. 물론 여기에는 가볍고 신나는 그들 음악 자체의 특성과 프론트맨 존 본 조비의 약간 지나치게 잘 생긴 얼굴 탓도 있습니다. 잘 생긴 배우는 아카데미 상을 받기 어렵고 잘 생긴 락스타는 존경받기 어렵지요. 분명히 미모는 힘이자 무기이고 그로 인한 불로소득은 적지 않거든요.

 

 그러나 본 조비는 존경받기보다는 즐겁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밴드이고, 그들 자신도 그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음악은 우아한 예술성이나 혁명적인 개성을 드러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한 것입니다. "괜찮아, 너는 잘 하고 있어. 믿고 열심히 노력하면 언젠가는 잘 될 거야." 아무리 공허하고 유치하다고 해도, 누구에게나 그런 격려는 필요합니다. 그런 것이 없으면 사람은 살 수가 없어요. 비록 기약이 없는 것이라도 희망은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본 조비의 음악은 희망과 낙천성으로는 분명히 세계 제일입니다. 그들은 정말 고집스럽게 이런 건강한 가치관을 고수했고, 그런 순진함이 이 험한 세상에서도 30년 동안이나 유효할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의 존재 자체로 증명했습니다. 그들은 그 오랜 세월 동안 우정을 지켰고, 지금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한 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프론트맨 존 본 조비는 사적으로도 아주 행복한 대가족의 가장이지요. 가수의 인생은 노래를 따라 간다는 속설에 어울리는 케이스랄까요.

 

 그리고 이 그레이티스트 히츠는 그 기분 좋은 긍정적 에너지의 역사를 담은 것이지요. 정말이지 히트곡이 많고도 많습니다. CD 2장을 꽉 채우고도 남으니까요. 신나고 즐거운, 힘을 주는 노래들이 가득하고, 존 본 조비는 이 그레이티스트 히츠가 히트곡들을 초대해 벌이는 파티 같은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 말이 딱 맞아요. 사실 본 조비 노래를 많이 듣고 많은 앨범을 가지고 있는 팬들보다는 입문자들에게 아주 좋은 앨범입니다. 본 조비 노래를 한 곡이라도 좋아한다면 이 앨범을 샀을 때 후회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큰 문제는 아니지만, 음악 외적으로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mp3파일로 변환했을 때 곡의 태그가 곡과 맞지 않는 부분이 좀 있습니다. 제목도 틀리고. 이것은 미국반의 트랙에 비해 우리나라 라이센스반의 트랙이 두 곡 정도 더 추가되고 순서도 약간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태그는 그냥 미국반에 맞춰져 있군요, 차후 이런 문제가 수정되어야 할 텐데 말이죠.

 

 


 

 

 그리고 사은품인 포토북은 아주 괜찮습니다.

 보시다시피 상당히 시원스러운 크기에 사진들도 좋아요.

 

 

음 역시 욕 먹어도 어쩔 수 없다 싶은 미모=_=
팬이라도 쉴드 쳐 줄 수 없다

 

 

 

 정말 이 앨범은 팬이 아니라도 하나 살 만한 앨범입니다. 강력 추천.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4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