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세븐보이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wkdcjf122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wkdcjf1220
세븐보이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27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친구
최근 댓글
한일관계를 이토록 명쾌하고 자신감 있.. 
요즘 우리 김진국 작가님께서 유튜버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36 | 전체 52772
2015-04-27 개설

전체보기
샬롬! 기초 히브리어 | 기본 카테고리 2021-09-28 02:39
http://blog.yes24.com/document/1515492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샬롬! 기초 히브리어

임채의 저/이나현 감수
시원스쿨닷컴 | 2021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알레프 베트 기멜 달레트 헤 바브 자인
성경을 원서로 읽기 위해 공부하셨던 분들은 히브리어 알파벳을 노래로 만들어 달달 외웠던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저도 히브리어를 배우기 위해 어렵고 난해한 대학 교재 같은 책을 찾아보곤 했는데요. 그렇게 공부한 히브리어는 그저 단어를 암기하고 글자를 읽는 용도일 뿐, 실제 언어로써의 역할은 전혀 하질 못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번에 어학의 명가 시원스쿨에서 샬롬! 기초 히브리어 라는 히브리 어학서적을 출간하였습니다. 이 책은 성경읽기를 위해 공부하는 딱딱한 교재가 아니라, 히브리어를 일반적인 언어로써 대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획기적인 책입니다.
 
샬롬! 기초 히브리어는 우리가 처음 영어를 배울 때와 동일한 구성으로 책의 진도를 풀어나갑니다. 먼저 ABC 알파벳을 외우듯 히브리어의 알레프베트를 배웁니다. 22개의 자음과 우리말의 아에이오우에 해당하는 모음들을 익혀 그림처럼 생긴 알레프베트를 글자로써 받아들이는 것이 히브리어 정복의 첫 걸음입니다.
 
알레프베트를 다 암기했다면 인칭대명사와 시제 등 문법적으로 알아야 할 히브리어의 개념들을 잡아나갑니다.
 
여러분은 영어를 처음 배울 때 만들었던 문장을 기억하십니까? 아마도 아이엠 피터 같은 문장이나 디스 이즈 애플 같은 문장을 만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 책도 히브리어의 기초를 다져주는 책 답게 가장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고 습득하도록 도와줍니다. 히브리어에도 이것, 저것에 해당하는 지시대명사와 현재시제가 있습니다. 히브리어 지시대명사와 현재시제를 조합하면 이것은 수박이다 정도의 가장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히브리어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어나간다는 점입니다. 이런 가장 기본적인 부분을 놓치지 않고 그대로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히브리어로 기본적인 문장을 읽어내는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되실 것입니다.
 
물론 아직 어휘를 암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책에서 제시해주는 어휘로 조합만 해보는 수준이지만, 히브리어를 읽고 문장의 구성을 살펴볼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다는 사실에 스스로 감격하게 되실 겁니다.
 
그동안 우리가 접한 히브리어 책들은 철저하게 성경의 어휘와 문장을 읽어내기 위한 것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이 책은 히브리어를 통해 생활 속 단어들을 익히고, 실제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장들을 만들게 해준다는 점에서 참 놀라웠습니다. 토익 책 처럼 계속해서 문법적인 내용들을 정리해주지만 동시에 영어 관광 가이드북을 공부하듯 현실적인 대화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독성이 뛰어난 시원스쿨 특유의 시원하고 컬러풀한 편집을 통해 어렵고 꼬불꼬불한 히브리어 알레프베트들이 친숙하고 쉽게 다가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저자의 강의를 줄줄 읊어주는 데 그치지 않고 다른 언어의 어학서적들처럼 연습문제를 통해 배운 내용을 되짚어 볼 수 있다는 사실도 참 좋았습니다.
 
이 책은 어학에 관한 탄탄한 내용 외에도 이스라엘의 문화와 가치관을 참 친절하게 소개해주는 풍성한 책입니다. 단언컨대 지금까지 출간된 그 어떤 히브리어 서적보다 훨씬 더 친절하게 명쾌하게 히브리어의 모든 것을 전달해줄 것입니다.
 
구약 성경을 원어로 읽고 싶은 분들, 히브리 문화권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모든 분들께 샬롬! 기초 히브리어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 책을 통해 구약을 더 깊이 이해하고 깨닫게 되시길 축복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