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wlgp920318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wlgp92031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wlgp920318
wlgp920318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1,26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작품에 관심이 가게 되는 리뷰네요. .. 
책으로 떠나는 미술관 여행도 좋을 것..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1231
2020-12-09 개설

전체보기
아이는 부모의 등을 보고 자란다 | 기본 카테고리 2022-09-26 23:28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93708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아이는 부모의 등을 보고 자란다

조윤제 저
앤페이지 | 2022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저처럼 인문고전 단어만 보고 편견을 가지고 어려워하지 마시고 육아서의 기본이 될 수 있는 책이니까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아이는 부모의 등을 보고 자란다 (앤페이지) / 조윤제 지음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조윤제 작가님의 아이는 부모의 등을 보고 자란다 책이에요!

조윤제 작가님께서는 인문고전 전문가에요!

육아서는 정말 많이 읽어보았지만, 인문고전과 결합한 육아서는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되서 내용이 정말 궁금했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읽어보게 되었네요^^

아래는 제가 읽으면서 일부분만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아이에게 시키지 말고, 부모가 먼저! 라는 제목의 내용이였어요.

맹자의 이야기가 나왔는데, 맹자의 어머니께서는 자녀의 교육을 위해 주위 환경에 집중을 많이 하셨더라구요!

아이들이 어릴 때에는 아이들이 올바른 것을 보게 하고 올바르게 따르게 하려면 온전히 부모의 몫이라는 말이 정말 와닿았어요.

그리고 다산의 경우는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지는 못하지만 환경탓만 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자녀들에게 잘 가르쳐 주셨네요.

또한 아래 내용을 통해서 부모가 보여주는 삶의 자세는 오롯이 부모의 몫이라는 것.

다시 한번 부모의 올바른 삶의 태도와 정직한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줘야한다는 것을 강조해주셨어요.

아래 내용을 읽으면서 살짝 반성이 되더라구요!

저도 모르게 아이 유모차 끌고 차 없을 때는 무단횡단도 하기도 했거든요..

앞으로는 절대 그러지 말아야겠어요^^

그리고 아이 앞에서 핸드폰 하는 경우도 정말 많아서 그런지, 아이가 벌써 저희의 핸드폰에도 집착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또한 제가 먼저 모범을 보여야겠다고 다짐하게 되네요.

정말 말로 하지 않아도 아이가 저희의 모습을 통해 아이 마음에도 새겨지는 거 같아요.


 

아래는 제목이 와닿아서 기록해봤어요!

오늘을 희생하지 말고, 내일을 걱정하지 마라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는 시간은 정말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어요.

시간의 유한성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게 해주시네요.


 

그래서 지식과 시간은 누구나 가질 수 있는 부의 밑거름이 된다는 것.

아이에게도 시간은 소중하고 어린 시절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미래가 달라진다고 알려주셨어요.

오른쪽에서 알려주신 젊은 시절은 두 번 오지 않고, 하루에 아침을 두번 맞지 못한다는 말을 통해서 정말 시간을 더욱 소중히 써야한다는 걸 배울 수 있네요.

그리고 아이에게도 시간 활용의 지혜를 심어주어야 한다는 걸 알려주고 계세요.

저는 아이랑 보내는 시간들이 무료하고 따분하다고 생각한 적이 정말 많은데 반성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아이에게도 , 저에게도 시간을 정말 소중하기에 더욱 알차게 보내야할거 같아요.


 

그리고 아래는 "나는 내가 좋아" 라고 말하는 아이로 키우라고 알려주셨어요.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남도 사랑할 수 있다는 말이 떠오르네요.

또한 평소에는 공손하고, 일할 때는 경건하며, 남과 어울릴때는 진심으로 대해야한다는 말은 지금의 저에게도 정말 적용이 되는 말씀같아요!

또한 자신을 높이는 것이 자존심을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날마다 채워 나갈 때 하루하루 달라지는 자신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도 알려주시네요.

부모에게서 사랑을 많이 받고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사랑의 의미도 알 수 있도록 우리 아이도 많이 사랑해줘야할거 같아요^^


 

책을 읽기 전까지는 자녀교육서라고 해서 왠지 딱딱한 내용만 가득일거라 생각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평소에 간과하고 있던 내용들도 다시 한번 일깨워주시고 반성하게 해주시는 기회가 되었어요.

아이 앞에서 핸드폰 사용도 생각 못하고 그냥 많이 했는데, 이 또한 부모의 행동을 통해 아이가 마음에 새길 수 있다니 정말 충격이였어요!

그리고 인문고전이라는 단어만 들었을 때는 고전이라서 그런지 왠지 어려울거 같고 해석도 잘 못할거 같은 느낌이였는데, 아이는 부모의 등을 보고 자란다 책을 읽으면서는 전혀 읽으면서 어렵지 않았어요.

작가님께서 해석 풀이를 이해하기 쉽게 해주셔서 좋았어요!

저처럼 인문고전 단어만 보고 편견을 가지고 어려워하지 마시고 육아서의 기본이 될 수 있는 책이니까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아이는부모의등을보고자란다 #조윤제 #앤페이지 #인문고전 #부모 #육아 #자녀교육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