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wo3ai4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wo3ai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wo3ai4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8월 스타지수 : 별69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967
2007-01-19 개설

나의 리뷰
휘둘리지 않는 말투, 거리감 두는 말씨 | 나의 리뷰 2022-04-17 15:12
http://blog.yes24.com/document/1619129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나의 사회 생활은 언제부터 시작이었던가? 첫 사회 생활을 역추적하다보니 초등학교 1학년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게 되었다. 물론 지금은 어린이 집이나 유치원이 그 자리를 차지하겠지만 말이다.

사회 생활에 첫 걸음을 내딛는 순간부터 인관 관계는 늘 고민의 중심에 있지 않았나하는 생각이다. 그 비중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책을 받아 책장을 넘기는 순간, 이전과는 다르게 나도 모르게 책에 빨려들어간다는 느낌이 어떤건지 체험할 수 있었다. 지금도 직장에서 사회생활을 하며 다양한 인간군상들과 그로 인해 야기되는 인간 관계의 문제점들을 봐왔고 현재도 진행중이기 때문에 내용에 더 빠져든 것 같다.

또한 나도 모르게 나의 흑역사가 또는 인간 관계로 옆에서 힘들어했던 동료들의 고충이 떠올랐다.

그때 이 책을 알았더라면 어땠을까? 지금이라도 이 책을 그 동료에게 추천해줘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 정도로 책의 내용이 현실에 밀착되어있고 실천에는 노력이 따르겠지만 알찬 정보들로 가득했다.

세상사람들의 마음이 내 맘같다면 애초에 우리가 사회 생활하면서 고민할 필요도 없겠지만 그렇지 않기에 책의 서두는 거리감 두는 방법부터 설명하고 있다.

인간관계는 친절함과 무게감의 균형이라며 상대방에게 휘둘리지 않는 방법들을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해 적절한 예시와 함께 자세한 설명을 더하고 있다.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공감하고 감탄할 수 밖에 없는 기술들, 그런데 막상 읽고 나면 자세한 기억이 나지 않는데

그걸 작가가 배려한 것일까? 설명이 끝나는 장마다 조금 더 주의가 필요한 스킬에 대해서는 'POINT'란 이름으로 부가설명을 하거나 제시한 방법들을 간략하게 기술해서 읽은 내용에 대해 개인적으로 정리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상대에게 휘둘리지 않는 방법으로 제시된 첫 번째 방법,'누구도 파고들 수 없는 베이스를 만들어라'편에서 상대보다 한 단계 위에 있다는 느낌을 주는 방법 5가지는 내게 아픈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처세에 대해 일깨워주기도 했다.

은근한 미소, 크고 느긋한 행동,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천천히 말하기, 침묵이 자연스러운 사람이 되기, 그리고 자신의 정보를 너무 많이 공개하지 않기와 같은 스킬은 가족이나 동료, 직장 상사뿐만아니라 나보다 어린 상대를 대할때에도 좋은 지침이 되리라는 것이었다.

장마다 제시된 정보가 너무 좋았지만 특히, 이것만큼은 잘 기억해두고 실행에 옮기도록 해 볼 생각이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 목차부터 읽어볼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목차만 읽어도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습득할 수 있을것이므로!!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