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달빛서가 - 달빛이 머무는 기록보관소
http://blog.yes24.com/wonmip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wonmipo
달빛이 머무는 기록보관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부지런히 책을 읽고 소소하게 기록하면서 여러분에게 좋은 책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3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Yes24 서평모집신청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Yes24 서평모집신청
도서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정성스러운 리뷰 감사합니다. 드라마의.. 
정성스러운 리뷰 감사합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2962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후회하기 싫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렇게 살 거면 후회하지 마라 | 도서 리뷰 2022-10-04 06:06
http://blog.yes24.com/document/1696819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후회하기 싫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렇게 살 거면 후회하지 마라

장사 권프로(권정훈) 저
마인드셋(Mindset) | 2022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제목처럼 안 읽어보면 후회할 것 같은 인상을 주는 책이라 저자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무척 기대하며 읽게 되었다.

 

 

회사가 미래를 담보해 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퇴사 후 장사를 시작한다. 경험이 없어 프랜차이즈로 시작했지만 오픈발이 쭈욱 갈 줄 알고 방심했다 폐업의 위기를 맞는다.

 

 

안 되는 이유보다 할 수 있는 이유를 생각하라.

 

 

그때 읽었던 다나카 도시유키의 <나는 13평 대박집 사장이다>에 나온 문장을 만나고 변화하기 시작한다. 자신이 장사를 하면 얻은 경험담을 통해 새로이 장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고려할 점, 피해야 하는 것 등 경험해 보지 않으면 알지 못하는 이야기들을 풀어준다.

 


 

자신의 경험담을 모아 유튜브에 콘텐츠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면서 강연 요청을 비롯하여 협업, 출판 제의, 컨설팅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 수익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장사를 해본 사람만이 안다고 속 사정을 듣고 경험에 비추어 진심 어린 조언을 해준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사람을 믿게 된다. 저자 역시 그들의 이야기를 흘려듣지 않고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자영업자들의 마음을 움직였을 것이라 생각한다.

 

 

사람의 마음을 산다는 건 아무런 대가를 바라지 않고 행동하면 얻을 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대가를 바라는 순간 문제가 되어버리고 만다.

71p

 

 

장사에만 국한한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자기계발이나 배움에 관련된 단톡방에 들어가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리더는 모임에 들어온 사람들에게 자신의 콘텐츠 정보를 주고 함께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끌면 그 사람의 찐팬이 된다. 하지만 콘텐츠를 팔아먹으려고 만든 것이라면 금세 떨어져 나간다.

 

 

 


 

 

 

장사도 결국 사람이 살아가는 패턴과 같은 시스템으로 돌아간다. 목표를 세우고 매일 꾸준히 하는 루틴이 있는 사람과 남들이 하니까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는 것은 큰 결과적 차이를 가져온다.

조금씩 성장해가는 분들을 보면 자신만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통은 새벽 기상을 하고 독서, 글쓰기 또는 강의를 듣는 등 생산적인 일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의 경우 5시 30분쯤 일어나 30분~1시간 정도 책을 읽거나 책 리뷰 포스팅을 한다.

그러니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조금씩 나아가보자.

 

 

합리화를 버려야 한다.

열심히 했는데 장사가 안 되는 것이다.'라는 생각보다, 문제의 시작점부터 점검해 보는 행동이 중요하다.

 

 

나보다 잘나가는 사람들을 보며 온갖 핑계를 대면서 잘 안되는 이유를 찾은 적이 있을 것이다.

성장한 이유를 듣고 잘난척한다 너무 식상하다며 깎아내리기도 했을 것이다.

안되는 이유를 찾아 스스로 위안을 얻기도 하지만 자존감이 떨어져서 땅을 파고 들어간다.

문제점을 찾아서 보완하는 행동은 장사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데도 꼭 필요하다.

단점을 장점으로 바꿀 방법을 찾아 꾸준히 실행한다면 앞서나간 사람들처럼 되지 말라는 법도 없다. 단지 노력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발만 구르고 있다고 해서 성공이 다가오지 않는다.

 

 



 

 

실제 경험한 것과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배우고 필요한 부분을 뽑고 지나치지 않고 적용하는 저자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장사 경험담을 통해서 얻은 노하우와 생산자로써 콘텐츠와 어떻게 접목하면 좋은지를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장사를 하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고 브랜딩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읽어도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후회하기 싫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렇게 살 거면 후회하지 마라

 

 

제목에서처럼 후회하지 말고 하려는 이유를 찾아 조금씩 성장해나갔으면 좋겠다. 우리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