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 읽고 소개해요ㅡ
http://blog.yes24.com/yaleeliza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꼬마마녀
책, 함께 읽어요^^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32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마법스프 도전기
마법스프 레시피
리뷰~☆
책일기
읽고 싶은 책
lovely scrap
나의 리뷰
다시 읽기
영화와 공연
태그
책이왜거기서나와 인문서가에꽂힌작가들 모비딕 개가남긴한마디 아지즈네신 향긋한북살롱1월 자전거레이서 사랑하였으므로나는행복하였네 끌로이 섹시한뱀파이어
2020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이벵
최근 댓글
꼬마마녀님 리뷰를 읽.. 
꼬마마녀님! 좋은 리.. 
질투를 불러 일으키는.. 
미리보기를 보니까.... 
인권에 관심이 가는 ..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43139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웃다가 울고 나온 영화 | 영화와 공연 2009-02-17 13:04
http://blog.yes24.com/document/126469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영화]말리와 나

데이빗 프랭클
미국 | 2009년 02월

영화     구매하기

 이 영화에서 '개'가 그렇게 중요한 역할인 지 몰랐었다. 순전히 제니퍼 애니스톤만 보고 간 영화였다.^^; 시사회에 응모하긴 했지만 영화에 대해서 이해를 10%도 제대로 못하고 응모했던 셈이다. 시사회 시각은 월요일 9시. 다소 늦은 시간이라 망설였지만 이 좋은 기회를 어찌 놓치리!!! 를 외치며 꿋꿋하게 극장으로 향했다.

 역시. 월요일 밤이라 그런지 시사회 관객 참여도가 낮았다. 관객들 중에 아이들을 데리고 온 부부가 있어 인상적이었다. 이 영화가 관람가가 그랬던가- 갸우뚱하면서 영화를 봤다.

 말리. 사고뭉치 강아지. 무엇이든 물어뜯는 강아지 말리. 순전히 아이를 갖기 싫어 잔머리를 굴리던 남편이 아내에게 마련해 준 선물로 온 '떨이 강아지'. 태어나 죽기까지 일생을 이들과 함께 지내면서 말리는 그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조건 없는 사랑을 주는 법을 알려주었다. 영화 보며 웃다가 울다가 마지막에는 눈물을 흘리며 본 영화는 이 영화가 처음이다. 대부분 영화를 보면 웃거나 울거나 둘 중 하나였는데. 감독, 배우, 작가 모두 역량이 줄충했던 모양이다. 우울한 월요병에 시달리던 직딩을 구해준 고마운 영화랄까.

 

 아직 미혼이라 그런지 제니퍼 애니스톤이 남편과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게 마음에 와 닿았다. 말리의 존재보다는 '애인'에서 아내로, 그리고 어머니로 변해가는 제니퍼의 모습이 리얼해서 너무 와 닿았었다. 아이를 연달아 가지고, 육아 스트레스로 온갖 신경질을 다 부리다가 남편하고 싸우고, 화해하는 아내.남편의 꿈을 위해서라면 적극 지지해주는 아내. 육아를 위해 직장을 포기하는 엄마.

그리고 남편(이름이 기억이 안난다)이 기자를 꿈꾸다 결국 칼럼리스트로 자리를 잡고 아이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모습에서 우리네 가장의 비애를 볼 수 있었다. 미국이라고 별 수 없구나 싶었다. 어느 나라던지 가정을 꾸리려면 두 사람 다 일정부분 희생이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말리야 미안! 너의 존재감이 이 영화에서 컸다만, 나한테는 하나의 '가정'을 이뤄가는 두 사람의 모습이 더 와 닿았단다. 그 과정에서 네가 보여주는 무조건의 사랑이 더 절절했고 말이야. 조건을 가지고 다투는 인간과 달리, 그냥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여주고 사랑해 주는 너의 모습에서 사람들이 더 배워야 할 것 같아! 천국에서도 물어뜯을 게 많길 바랄께!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