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콘도르8848 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ybphia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ybphia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26,66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한줄평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한줄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2021년 지식노동자 하쿠인 도제 마스터리 마스타리 에우다이모니아 과정의발견 크몽 블로그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많은 깨달음을 주는 리뷰입니다. 감.. 
꿩,토끼 밀렵하고 뱀서식지인 숲에서.. 
리뷰 잘 보고 가요 
리뷰 잘 보고가요 
정말 투자하는데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새로운 글
오늘 127 | 전체 76587
2020-02-05 개설

전체보기
계속 반복하면 운이 찾아온다 | 기본 카테고리 2021-09-30 13:4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16707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럭키

김도윤 저
북로망스 | 2021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계속 반복하면 운이 찾아온다

by 박용범 독서작가(2021) ybphia@naver.com

 

 

당신 옆에 누가 있는가? 셰르파 없이는 정상에 오를 수 없다. 내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누구도 만날 수 없다.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 책 속에 사람이 있다. 파도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가? 당신이 보고 듣는 것에 당신의 미래가 있다. 데이터는 이미 세상의 변화를 알고 있다.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나의 운이 된다. 프레임에서 벗어나야 진짜 답이 보인다. 기회의 양만 늘려서는 제자리만 맴돌 뿐이다. 실 하나 잡고 버티자. 버티기만 해보자. 자꾸 실패를 반복하면 인풋을 바꿔야 한다.

 

 

독서를 통해 저자를 만나는 일은 적은 비용으로 성공을 위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책을 읽고 내게 도움이 되는 것을 하나씩 적용해 가는 것이다. 운을 잡기 위한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것이 운을 부르는 방법이 된다. 그렇다고 열심히 노력만 해서는 안 된다. 수영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고 싶은 사람이 달리기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수영을 잘 하게 되는 것이 아니듯, 자신이 원하는 성공의 모습에 맞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열심히 노력하는데 운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런 부류에 들어간다고 한다. 영어를 잘 하고 싶은데 수학 공부를 열심히 하는 꼴이다.

 

어느 부문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이 원하는 성공의 모습을 명확하게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과의 인연을 만들어 가야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성공을 위해 지금 어떤 세상에 있는가를 살펴야 하고 그에 맞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자신을 관찰하여 강점을 키우고 단점을 극복하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여 실패에서 배우고 다시 일어나는 용기가 필요하다.

 

잘 안되고 있다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뒤집어서 하나씩 바꿔봐야 한다. 방향을 바꿔보고, 가속도가 붙을 수 있게 집중하라. 사고의 전환을 시도하라. 남들이 나를 바라보는 것처럼 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라. 타인과의 경쟁보다 자신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막강한 실력으로 경쟁 자체를 압도해 버린다. 후회를 남기지 않는다. 우리에게 주어진 운을 바꿀 수 있는 게 책이다. 성공의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성공자들이 흘린 땀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들 것인가가 관건이다. 그들의 결과물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

 

 

선택을 잘하기 위해서는 실력을 쌓아야 한다. 내 실력만큼 선택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지금 내가 하는 선택은 그동안 쌓은 내 경험과 내공의 결과이다. 우리는 그 이상의 것을 선택할 수 없다.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고 그 각각의 일의 관계성을 찾아 구조화하면 된다. 내가 원하는 어떤 일을 잘하고 싶다면, 그 일에 필요한 각각의 단계를 설정하고 이를 채워나가자. 내가 가진 것을 바꿔야 한다. 그것이 무엇이든 좋다. 그 인풋의 값을 바꿨을 때 결과값도 달라질 수 있다.

 

아무리 힘든 순간조차 내 할 일이 무엇인지를 잊지 말아야 한다. 내가 힘들든 힘들지 않든 일희일비하지 말고 내가 할 일은 반드시 하자. 그 과정에서 시간이 쌓이다 보면 지금의 어려움을 넘어서게 된다. 운이 좋든 좋지 않든 될 때까지 계속 반복하는 거다. 준비된 사람은 누구에 의해서도, 어떻게 해서든 언젠가는 그 운이 찾아온다. 운이 빨리 오느냐, 늦게 오느냐의 차이는 있겠지만 준비가 되어 있으면 잡을 수 있는 거다.

 

'1)꾸준함, 2)시대의 변화에 따른 적합성, 3)겸손함, 4)자기만의 무기"가 바로 그것이다.

 

 

구조화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해야 할 일이 명확해지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그 일에 필요한 각각의 단계를 설정하고 이를 채워나가면 된다. 그러면 나의 일상에도 루틴이 생기고, 그 루틴이 우리의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오직 극소수의 사람만이 자신의 강점을 더 강화하려고 노력한다. 그 결과 대다수 사람은 더욱 평준화되고, 극소수 사람은 더욱 차별화된 능력을 갖추게 된다. 단점을 보완하는 데 치중하니까 장점마저 평범해져 버렸다.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도 강화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에 우리 에너지와 시간은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강점 강화에 치중하여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훨씬 더 현명한 선택이다.

 

 

 

 

럭키(김도윤 저)에서 일부분 발췌하여 필사하면서 초서 독서법으로 공부한 내용에 개인적 의견을 덧붙인 서평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