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콘도르8848 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ybphia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ybphia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16,86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한줄평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한줄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2021년 지식노동자 하쿠인 도제 마스터리 마스타리 에우다이모니아 과정의발견 크몽 블로그
2021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꿩,토끼 밀렵하고 뱀서식지인 숲에서.. 
리뷰 잘 보고 가요 
리뷰 잘 보고가요 
정말 투자하는데 중요한 부분 중 하나.. 
명상은 하다 보면 좋은 게 느껴지는 .. 
새로운 글
오늘 12 | 전체 65151
2020-02-05 개설

전체보기
미쳐서 할 수 있는 일에 인생을 걸어야 한다 | 기본 카테고리 2021-10-17 09:2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25184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저
다산북스 | 2021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미쳐서 할 수 있는 일에 인생을 걸어야 한다

by 박용범 독서작가(2021) ybphia@naver.com

 

 

차곡차곡 쌓지 안은 성공은 반드시 무너진다. 괴롭더라도 실패 원인을 돌아봐야 한다. 성공보다 중요한 것은 오래 살아남는 것이다. 현실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과거의 내가 아닌 현재의 나를 정확히 볼 수 있어야 하고, 나를 한 칸만 더 내려놓고 작은 것부터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발휘해야 한다. 공부를 해야 한다. 우리는 책을 통해 오랜 시간 축적되어온 경험과 지혜, 통찰력 등을 배울 수 있다. 경기를 타지 않고 돈이 많이 들지 않으며 내가 잘하고 좋아해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다시 말해 미쳐서 할 수 있는 일에 인생을 걸어야 한다.

무엇이든 시작하려면 우선 체력부터 길러야 한다. 정신이 약해지니 체력이 나빠지고, 체력이 나빠지니 다시 정신이 약해지는 악순환의 고리부터 끊어야 한다. 부실해진 체력을 보강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걷고 또 걸어야 한다. 모든 성공의 바탕은 바로 독서다. 많은 양의 독서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적은 양이라도 좋은 책을 되풀이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 책을 읽을 때는 '어떻게 책을 선정할 것인지'가 중요하다. 흔히 독서는 책을 읽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나는 책을 선정하는 단계부터 독서가 시작된다고 본다. 어떤 책을 선정하느냐에 따라 독서의 질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비참한 과거에 얽매여 봤자 무슨 소용이 있단 말인가. 그저 잘못된 것들이 쌓여 현재의 내가 된 것뿐이다. 누구나 실수를 하고, 실패를 한다. 그리고 밑바닥으로 떨어진 내가 유일하게 믿을 수 있고 바꿀 수 있는 것은 세상도 아니고, 남도 아니고 지금의 나뿐이다. 그러니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끊임없는 호기심을 가지고 전문적인 완벽함을 구축해야 한다. 또한 일에 완전히 열정적으로 몰입할 때 해결이 될 것이다. '자만심, 경험 부족, 공부 부족', 이 세 가지는 서로 다른 듯하지만 같은 말이기도 하다. 스스로 과대평가를 하지 않고 성공의 가도를 달리기 위한 방법으로 공부밖에 없다.

꿈을 생각만 하고 있으면, 그건 머릿속에만 존재하게 된다. 하지만 꿈을 종이에 쓰고 거기에 이루고 싶은 날짜까지 적으면 그 순간 현실이 된다. 그리고 그것을 매일 볼 수 있도록 가까운 곳에 붙여 놓아야 한다.

사업뿐 아니라 인생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면 그것을 본격적으로 시도할 때보다 더 이전인, 그것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때부터가 시작 단계라고 생각해 보자. 그러면, 그 일이 그렇게 크고 멀게 느껴지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렇게 매일매일 조금씩 관심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고 조사하고 공부하며 자신의 꿈에 다가가면 된다.

인생의 큰 실패 아래서 사람들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깨닫는다. 먼저 아무런 준비 없이 도전하기만 하면 된다는 자만심, 그리고 그 자만심은 문제를 문제로, 단점과 약점을 바라보지 못하게 하고, 모자란 것이 없다고 생각하니 결국 공부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연구와 헌신을 다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켈리 최 저)에서 일부분 발췌하여 필사하면서 초서 독서법으로 공부한 내용에 개인적 의견을 덧붙인 서평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