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yeonv6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yeonv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yeonv6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8월 스타지수 : 별36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스크랩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문과생을위한이과센스 서평이벤트 그림읽는변호사 철학자의조언 명화 그림 출판사이벤트 변호사 외국어
2022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나태주 시인의 시집에 잘 어울리는 멋.. 
좋은 리뷰 잘 읽었습니다. 추천하고갑..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wkf qhrh rkqslek.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51378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역사에 불꽃처럼 맞선 자들 | 기본 카테고리 2022-07-07 07:19
http://blog.yes24.com/document/1653190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역사에 불꽃처럼 맞선 자들

강부원 저
믹스커피 | 2022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새로운 세상을 꿈꾸었던 선각자들을 만난다. 격동과 혼란의 시기에는 더욱 새로운 일에 매진하는 일이 어렵고 시대와 타협하지 않은 삶은 녹록지 않다.

모험가, 혹은 소동꾼으로 불리며 일생을 모험과 새로운 시도로 세상과 맞섰던 이들의 여정을 따라가 본다. 자신이 삶의 원칙으로 세운 가치들을 실천하며 살았던 이들의 삶은 쉽지않은 가시밭길이었지만 분명 또 하나의 길을 터주는 역할을 했다.

 

책은 세 개의 파트로 나뉘어 세상과 맞선 여성들, 최초의 도전을 감행한 이들, 시대와 타협하지 않고 자신의 분야에 대한 열정과 분노를 드러냈던 사람들을 소환한다. 요즘은 다양한 분야에서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사람들을 연구하고 찾아내는 출판물과 기획 전시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는 점에서는 반갑다. 시대와 타협하지 않고, 인정받지 못했던 분야나 사람들이 걸었던 길은 분명 평탄치 않았으나 오늘날의 삶이 이루어진 토대가 되었고, 그 시도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들이었음을 알게 된다.

여성이라는 핸디캡은 육아와 살림으로 시대의 중심으로 나서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을 각자의 분야에서 꿋꿋하게 이어갔다.

최초의 시작은 낯선 시도와 더불어 모험과도 같은 일들이어서 과히 혁명이라고 불릴 만큼

사회적인 지탄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거기에 여성이라는 젠더 이슈가 더해지면 그 길은 더 어렵고 험난해지곤 했지만 그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

사회적 지도자로 대중을 선도하고 개혁하는 일들에 앞장섰던 많은 이들의 노고와 희생은 개인보다 더 큰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했던 초석이 되었음을 역사가 되어 증명해 내고 있다.

격동의 근대기는 많은 선각자들이 사상과 이념의 충돌의 혼란함 속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게 하는 배경이 되었고, 그 과정에서 양분된 사회적 불안과 더해져 아쉬운 결과들을 초래하기도 했지만 그런 역사의 매듭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이런 책들은 하나의 역할을 한다.

 

책에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소개한다. 독립운동가, 노동자, 발명가, 문화 예술 분야의 선각자들과 개인의 삶의 아픔을 드러내며 더 많은 이들의 아픔을 치유하게 했던 이들의 노력은 분명 빛나는 초석이 되어 그 영향력을 확산시켰다.

삶의 여정은 언제나 선명하지 않았고, 누군가는 시도해야 했고, 누군가는 희생해야 했다. 자신이 가야 하는 길이 꽃길이 아닌 가시밭길임을 인지하면서도 그 길을 가야만 했던 이들은 그래서 선각자가 되었고, 또 하나의 갈림길을 만드는 일에 기꺼이 자신의 삶을 불태웠다.

가지 않은 길에 대한 후회라는 말을 우리는 종종 하는데, 어쩌면 그 말은 용기의 부족인지도 모르겠다. 불꽃처럼 자신의 삶을 불태웠던 이들의 희생과 노고는 성공과 실패라는 결과와는 상관없는 소중한 시도였고, 대단한 용기였음을 알게 한다. 잊힌 수많은 영웅들의 이야기가 세상 밖으로 더 많이 드러나길 바라본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