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부공자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yij051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부공자
부공자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2,26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괜찮은 책이네요. 읽어봐야겠네요. 
새로운 글
오늘 12 | 전체 1778
2018-04-12 개설

전체보기
나의첫금융수업 | 기본 카테고리 2021-12-06 03:59
http://blog.yes24.com/document/1551618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의 첫 금융 수업

염지현 저
메이트북스 | 2021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경제기자가 알려주는 금융팁! 제대로 배울수있는 기회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위한 똑똑한 경제지침서로써 나의 첫 금융수업 이라는 책을 추천하고싶다. 경제기자가 알려주는 금융 팁 45!

골치 아픈 돈문제, 똑똑하게 해결해주는 팁, 든든한 상비약이 되어줄 단 한권의 금융지식서라고 평가받고 있는 책이다.

일반적으로 어떻게 하면 돈을 잘 모을 수있는지? 같은 경제와 금융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금융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일반 사람들, 특히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만든 저자의 책이라고 보면 됩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돈 문제로 어려움을 겪지만 정확한 답을 아는 사람은 많지가 않다. 이처럼 개인 혼자서 풀기 어려운 금융 문제를 전문가의 도움으로 해결하기 위해 시작한 책으로 금융 SOS애기라고 보면 된다. 이책은 금융뿐 아니라 부동산도 담고 있어 집을 사는 순간부터(취득세),보유(재산세),팔때(양도소득세)까지 돈(세금)과 엮여있다.

그리고 총 5장으로 구성한 만큼 내용이 획기적이라는 것을 다시 느껴진다.

1장 가족간 돈 거래는 남보다 더 깐깐하게

2장 돈 쓰는 지혜를 알아야 돈이 모인다

3장 내 인생의 최대 숙제인 집

4장 빚의 굴레에서 벗어나 빛 보는 법

5장 누구나 어이없이 당할 수있다. 금융사고

누구나 부모에게 돈을 빌린다. 하지만 부모에게 돈을 빌렸다면 연4.6%이자를 납부해야한다. 왜? 가족이라도 돈을 주고 받을때 반드시 이자부분에 대해서 남기지 않으며 향후 과중한 세금이 돌아오기 때문이다.

가족간 돈 거래시 차용증을 작성하는 게 유리하며, 세뱃돈을 모아서 목돈을 주면? 향후 증여로 볼수있다. 그래서 자녀 본인의 명의 계좌에 용돈을 받을때마다 입금해주는것이 좋다.

그럼? 가족간 돈거래? 국세청이 다 알까? 많이들 궁금해할것이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것은 상환능력을 보는것이라고 보면 된다.

형제간 재산싸움을 막으려면 부모의 유언장이 필수이다. 유언이 없다면 형제끼리 다툴수 있는 여지가 있다. 그래서 부모의 유언장을 미리 작성하는것도 좋다.

현금 자산이 10억을 넘으면 육십분 전략을 쓰자? 이것른 절세의 팁이다. 세금폭탄을 피하는 증여 절세 전략 4가지로 왜? 이 책이 나의 첫 금융수업 이라는 것을 제대로 알수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1. 노후생활비 빼고도 10억 넘으면 증여하라

2. 자산을 쪼개 여러 명에게 나눠주라

3. 세대 건너뛰기 증여하라

4. 현금보다 부동산을 물려줘라

초보 운전자는 자동차보험에 각별히 주목해야하는 금융의 팁이다. 자동차보험을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절약할수있는 팁을 알려주네요.

13월의 월급을 챙기는 연말정산 4가지 전략인 직장인이라면 꼭 챙겨봐야하는 금융의 팁이다. 나또한 직장인으로써 항상 연말정산을 제대로 준비해야 한다. 준비하지않으면 13월의 월급이 아닌 마이너스로 월급이 없어질수있다. 그래서 미리미리 준비해야한다.

20대 자녀 명의로 집을 샀다면 1주택자로 취득세를 내야할까? 아마도 요즘 부동산 절세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할것이다. 20대 자녀는 부동산 취득에 상환여력에 따라서 봐야할것이다.

공시가격 12억을 넘으면 고령자,장기보유 따져봐야한다. 요즘 정부의 정책과 규제로 인해서 세법부분이 많이 달라지고 있다. 그래서 제대로 상담을 받는것이 가장 좋은거같다.

영끌족과 빚투족을 위한 금리 상승기의 빚 다이어트 요령으로 대출부분을 알려주는 금융의 팁이라고 보여진다. 각각의 상황에 따른 투자를 다시한번 살펴봐야하는 시기라고 느껴진다.

명의가 도용된것 같다? 그놈 목소리에 속지 않으려면? 보이스피싱에 대한 부분이다. 보이스피싱이 갈수록 지능화 되는 만큼 정말 이부분은 젊은세대 뿐만 아니라 부모님세대까지 조심해야하는 금융의 팁이다.

우리가 예상치 못한 돈 문제 때문에 너무 막막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나의 첫 금융수업 책이라고 느껴진다. 경제기자가 친철하고 실속있게 알려주는 일상 속 금융사건,사고의 현명한 대처법으로써 이번기회에 사회초년생이라면 한번 읽을 책이라고 보여진다.

 

★ 네이버카페 컬처블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