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부공자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yij051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부공자
부공자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8월 스타지수 : 별1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괜찮은 책이네요. 읽어봐야겠네요.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2475
2018-04-12 개설

전체보기
내돈내산내집 (월급쟁이 월세 해방일지) | 기본 카테고리 2022-07-04 03:06
http://blog.yes24.com/document/1651347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내돈 내산 내집

김옥진 저
흐름출판 | 2022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직장인이 한번쯤 읽어야하는 책!~ 내집내돈내산을 제대로!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내돈내산내집 제목처럼 39세 월급쟁이의 내집 특템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월세부터 자가까지 어떻게? 경제적 독립과 주거 안정을 원하는 2030 사ㅗ히인에게 공감을 얻는 내집마련 에세이 라고 보시면 됩니다.

집에 생활비 하나 못 보태던 무일푼에서 유주택 세대주까지 4년만에 내집 마련에 성공한 부동산 초심자의 경험담을 기록한 책으로써 자본금 500만원이라는 조건으로 시작해 월세,전세,자가에 이르기까지 주거환경을 업데이트한 39세 직장인 이야기책!

그래서 직장인이라면? 어떻게 내돈 내산 내집을 마련할수있을지.. 배울수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집이 필요하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이들을 위한 글이 아닌 주거안정, 인간이 추구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권리를 누릴수있게 책을 만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구나 말합니다. 월급이 많아야 돈을 모을 수 있는 것이란 착각을 하게 된다고 하지만 우리는 평소에 누릴수 있는것을 다 누리면서 지출을 하게 됨에 따라 저축을 못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저축습관이 중요하다.

집을 알아보는 방법 3가지에서 우리는 발품을 통해서 부동산현장이 답이라는 말을 한다. 저자도 말하고 있다. 결국 발품이 답이며, 그로인해서 많은 매물정보를 통해서 월세를 구했다는 것이다.

결혼을 하면서 2인 가구가 살 집이 필요하였다. 책 제목마다 날짜가 적혀있어서 일기장처럼 하루하루 현재의 상황을 잘 표현하였다. 물려받은 재산도, 잘나가는 직장도, 쌓아둔 통장잔액도 없는 사람들에게 내집마련을 어떻게 하는지? 잘 적혀있다.

다음 계약에는 무조건 집을 살거야! 적은수입에 빚 없이 버티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대단하고 생각했는데 돈이 없어도 할수있다는 재테크 투자사례책이다.

그리고 집을 사야겠다고 결정하기전에 수많은 자료를 읽으면서 결론을 내렸다. 집값이 비싸지는게 아니다. 인플레이션으로 빠르게 화폐가치가 떨어지는것이다. 그래서 큰 대가를 치르기 전에 집을 사야 한다고 말하는 내돈내산내집 책입니다.

지출부분을 상세하게 적어서 어떻게 지출이 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소득보다 지출에서 아낀다면? 종잣돈을 모을수있다는것이다.

이렇게 기록한 지출을 바탕으로 항목별로 통장을 다 다르게 나눠두는것도 좋다. 그리고 통장 쪼개기의 핵심은 나의 불필요한 소비가 절대 미루거나 피할수없는 일상적 지출들을 침범하지 않도록 통제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1층에 살아요!

내집마련을 하면서 자금이 부족하다 보니 현실과 타협하였고 1층을 선택하였다.장점과 단점을 비교하면 장점은 층간소음 문제 해결이다. 1층은 아래가 없어서 뛰어놀수있었다. 하지만 단점은 채광 문제가 크다.

로또 행운은 로또를 사는사람에게 행운이 있다. 우리는 집을 사야겠다는 결정을 하기전, 수많은 글과 자료를 읽으면서 내린 나의 결론은 집값이 비싸지는게 아니다. 인플레이션으로 화폐가치가 떨어지고있으며, 더 큰 대가를 치르기 전에 잡을 사야합니다.

월세 한번, 전세 한번, 자가 한번, 차근차근 업데이트한 집으로써 초심자의 행운보다 발품의 선물을 준비하고있습니다.

2014년 2월에 독립준비하면서 겪었던 내집마련

내돈내산내집 책을 읽어보면 부동산 재테크기술을 알려주는 투자서가 아닌 현재 내집없는 불안함에 시달리는 대한민국 수많은 사회인에게 가능한 선에서 현실적으로 주거 안정 찾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제시해주고 있어요

직장인이라면 한번쯤 생각하고 고민하고 라인투입 다시 받아야할듯싶네요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