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나의 또 다른 서재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goodchung
독서, 일상 중심의 블로그입니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2·3·4·5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56,52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작가 블로그
기타 사회과학
자연과학
분류 어려운 것들
연극, 영화...
나의 메모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릴레이인터뷰 해외여행 2013결산 책나눔행사 2013백두산 남아공절경 칭찬과꾸중 CLOG 산행추억 2011년결산
2021 / 11
월별보기
많이 본 글
최근 댓글
하루 시작 이네요 ^ ^
주식투자 어려워요. 저도 주식을 갖고..
와 그래도 낙엽이 많이 있는데요 ^^
안시리움의 잎이 반짝반짝 빛납니다. ..
오랜만에 방문했네요 *^^* 늘 활..
산행추억 10건
오봉산 일출을 보다 [19] | 여행 2011-01-22 15:52
임실 오봉산으로 무박2일 일출산행 다녀왔습니다. 6시반 출발시간, 아직 사방이 깜깜한 어두움에 쌓여있네요. 눈발도 조금 흩날리는 날씨였지만 기온은 포근한 편이였지요. 산에 오를수록 날씨가 좋아지면서 해돋이 구경하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정상에 도착하기 조금 전에 해가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나무들에 가려 온전한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바쁜 마음으로 정상으로 열심히 달려갔는데 다행히 그 모습이 남아 있습니다. 저 아래 보이는 옥정호의 모습과 어울려 멋진 장관을 이루고 있네요. ..
한국 100대 명산 탐방(2): 속리산 문장대; two down, one to go [14] | 여행 2011-02-26 21:12
평생 세 번 오르면 극락의 문에 오를 수 있다는 속리산 문장대! 오늘 두번째로 올랐습니다(two down). 이제 한번만 더 가면 되겠네요(one to go)...   첫번째 문장대 오른 것은 20여년전의 일입니다. 지금 대학졸업하는 우리 큰 딸이 갓난아이였던 어느 여름날이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아내와 함께 법주사에서 올라가서 다시 그 코스를 내려왔었죠.   오늘은 잔설이 남아있는 겨울산행이었습니다. 회사 산악회원들과 함께 한 산행이었지만 아내도 동행했습니다. 법주사쪽에서 세심정, 신선대를 거..
한국 100대 명산 탐방(3) : 조계산의 봄소식 [8] | 여행 2011-03-19 22:14
오늘 순천 조계산 다녀왔습니다. 송광사에서 선운사까지 6.5km의 산길을 걸었습니다.지난달 속리산 산행과 불과 한달의 시간차이 밖에 없는데 완전히 다른 느낌이 듭니다.힘찬 개울물 소리와 지저귀는 산새들이 봄이 찾아왔음을 알려주고요.송광사 산수유는 수줍은 꽃망울을 터트리며 봄을 맞고 있습니다.   선운사로 가는 도중에 만나는 보리밥집은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가 없네요.온갖 산나물에 도토리묵, 동동주까지 맛볼 수 있는 멋진 쉼터입니다.디저트도 특이합니다. 맛있는 군밤을 주네요.점심식사 후 배부른 산행은..
아리~ 아리~ 정선 함백산 고개를 넘었습니다. [8] | 자유마당 2011-05-21 21:04
빗속의 산행, 나름대로 운치 있는 하루였습니다.오늘은 백두대간의 하나인 정선 함백산(1572.9m)을 다녀왔습니다.싸리골에서 시작해 함백산 정상을 거쳐 만행재로 이어지는 9.3km의 산행이었습니다.야생화와 주목, 백두대간의 웅장함까지 모두 느낄 수 있는 코스였다고 평가해 봅니다.안개비 때문에 정상에서 멋진 풍광을 볼 수 없었던 점이 아쉬움이 남습니다.날씨 좋은 날을 택일해 다시 찾아오자는데 모두 의견일치를 보았습니다^^
혼자보기 아까운 장면들(4): 백두산 천지 [16] | 그림/사진 2011-07-10 19:41
누대가 덕을 쌓아야 백두산 천지의 맑은 장면을 볼 수 있다고 하지요.우리 산악회원들은 평소 덕을 많이 쌓았나 봅니다.두 번 등정에 두번다 멋진 광경을 보았다고 합니다.6월달인데 천지는 아직 눈으로 덮혀 있네요.8월달이 되어야 눈이 다 녹을건가 봅니다.한번 보시죠...
한국 100대 명산 탐방(4): 두타산 무릉계곡 별천지 [12] | 여행 2011-07-23 19:04
더위와 피서  인파를 피하기 위해 무박2일의 일정으로 동해 두타산 무릉계곡에 다녀왔습니다.밤새 달려 새벽 5:30분에 산행을 시작합니다.살짝 뿌려주는 빗줄기가 더위를 잊게 해 줍니다.무릉계곡의 멋은 역시 시원한 물줄기를 자랑하는 계곡입니다.풍부하고 깨끗한 계곡물이 없다면 무릉계곡의 아름다움도 반감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계곡물이 너무 차가와 잠깐 발 담궈도 발이 마비가 될 정도이네요... 한여름이라 한시간 정도 산행길에 만난 시원스런 폭포 물줄기가 우선 반갑습니다.그런데 무릉계곡에서는 색다른 폭포의 매력이 ..
구례 화엄사에서 연기암까지 [16] | 여행 2011-08-03 19:58
산에 오르거나 계곡을 즐기거나 지리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화엄사 계곡이지요.저도 제일 먼저 화엄사 계곡으로 향했습니다.화엄사에는 국보와 보물로 지정된 유명한 석등이나 석탑도 있고요.지붕위에서 자라는 오동나무(?)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 괌심을 끄는 곳은 단연 시원한 계곡입니다.정말 깨끗한 계곡물이 기다리고 있네요.한참이나 발 담그고 책 읽었습니다.계곡물이 강원도처럼 그렇게 차갑지는 않아  한참동안 읽었던 것 같습니다.이것이 이번 지리산 방문의 기본 컨셉이기도 했지요...  충분한 휴식..
푸른 숲과 등대가 아름다운 섬, 거문도 [8] | 여행 2011-08-06 06:27
비를 피해 서울에서 지리산까지 도망왔는데 비가 악착같이 저를 따라 다니네요.마지막날은 비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남쪽 섬마음을 찾았습니다.고도, 동도, 서도의 3개의 섬이 병풍처럼 둘러쌓인 섬, 거문도...거문도에는 남해안 최초의 등대인 거문도등대와 항상 푸르름을 잃지않는 상록활엽수림이 좋습니다.첫번째 사진은 등대로 가는 길에 만나는  "목넘어"의 모습입니다. 전수월산과 수월산을 이어주는 길목이지요.태풍이나 해일이 오면 바닷물이 넘나든다고 하여 "목넘이"라고 부릅니다.등대로 가는 길은 동백꽃을 비롯한 상..
한국 100대 명산 탐방(6) : 섬 위의 산, 사량도 지리망산 [18] | 여행 2011-09-24 22:12
아침해 뜨는 시간에 통영 사량도 지리산을 찾았습니다.삼천포에서 뱃길로 한시간 가량 들어간 섬, 사량도입니다.섬 모양이 뱀(蛇)을 닮아 이름지어졌나 봅니다.산등성이를 따라 갔기 때문에 뱀 등을 밟고 다신 셈이네요.산이름은 날씨가 맑은 날 여기서 지리산이 보인다고 해서 지리(망)산이라고 한답니다. 우리는 오늘 돈지마을에서 시작해 종점인 대항으로 연결되는 지리망산을 종주했습니다.약 5시간 걸리는 코스인데 불모봉(달바위), 옥녀봉 등 멋진 곳들이 많이 보입니다.능선길을 따라 형성된 등산길은 거의 돌산이라 조심해야 하고 ..
만리장성이 주는 느낌 [12] | 여행 2011-10-16 07:52
유명한 관광지로 손님을 끌기 위해 필요한 것은 명물(랜드마크)이겠지요.말 한마디로 모든 걸 대신할 수 있는 명물, 중국의 경우 만리장성이겠지요.도로망이 많이 확충되어 북경에서 한시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전 한국관광객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을 다녀왔습니다.모전욕이란 곳으로 장성의 관리상태도 좋고 자연경관도 뛰어난 곳이라고 합니다.산에 오르고 내리는 방법이 특색 있습니다.올라갈 때에는 리프트 타고 가는데 내려올 때에는 경사를 이용한 썰매를 탈 수 있습니다.마치 동심의 세계로 돌아온 듯 합니다.만리장성의 역사는 2,200년전으로 되돌아..
1 2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