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YES24 카테고리 리스트

YES24 유틸메뉴

Global YES24안내보기

Global YES24는?

K-POP/K-Drama 관련상품(음반,도서,DVD)을
영문/중문 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orean wave shopping mall, sell the
K-POP/K-Drama (CD,DVD,Blu-ray,Book) We aceept PayPal/UnionPay/Alipay
and support English/Chinese Language service

English

作为出售正规 K-POP/K-Drama 相关(CD,图书,DVD) 韩流商品的网站, 支持 中文/英文 等海外结账方式

中文

Exclusive ticket sales for domestic and international pop artists

Global yesticket

검색

어깨배너

2월 혜택 모음
슈퍼특가
1/6

빠른분야찾기


신용카드 (54x86mm)
신용카드 (54x86mm)
A4용지 (210x297mm)
A4용지 (210x297mm)
dummy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
미리보기 사이즈비교 카드뉴스 공유하기
소득공제 좋은 습관 시리즈-05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

좋은 카피를 쓰는 습관

이원흥 | 좋은습관연구소 | 2020년 07월 27일 리뷰 총점9.1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3건)
  •  eBook 한줄평 (5건)
회원리뷰(61건) | 판매지수 390 판매지수란?
상품 가격정보
정가 14,300원
판매가 12,870 (10% 할인)
YES포인트
배송안내
배송안내 바로가기

구매 시 참고사항
구매 시 참고사항

판매중

수량
  • 해외배송 가능
  • 최저가 보상
  • 문화비소득공제 신청가능
1/4
광고 AD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

품목정보

품목정보
발행일 2020년 07월 27일
쪽수, 무게, 크기 152쪽 | 202g | 120*188*20mm
ISBN13 9791196861186
ISBN10 1196861188

관련분류

이 상품의 태그

  •  검색 페이지에서 선택된 태그에 등록된 더 많은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전체보기

이 상품의 이벤트 (7개)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1

저자 소개 (1명)

제일기획 카피라이터로 첫 출근한 게 1993년 1월 3일, 한컴과 TBWA 등에서 제작임원을 거쳐 현재 농심기획에서 제작총괄로 일하고 있는 30년 차 카피라이터.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를 썼으며, 무엇보다 내일도 아침 일찍 출근하는 회사원이다. 2등은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다(삼성), 장애라는 말이 장애가 되지 않는 사회(삼성), 열지 않고도 본다(삼성 애니콜), 목소리로 보내는... 제일기획 카피라이터로 첫 출근한 게 1993년 1월 3일,
한컴과 TBWA 등에서 제작임원을 거쳐
현재 농심기획에서 제작총괄로 일하고 있는 30년 차 카피라이터.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를 썼으며,
무엇보다 내일도 아침 일찍 출근하는 회사원이다.

2등은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다(삼성), 장애라는 말이 장애가 되지 않는 사회(삼성), 열지 않고도 본다(삼성 애니콜), 목소리로 보내는 러브레터(KTF 016),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니까!(인터파크), 다르게 생각해서 바르게 만듭니다(풀무원), 순수 비타민으로 만든 하얀 지우개(더페이스샵), 레드가 섹시한 줄 알았다. 아니다. 화이트다!(미샤), 세상에 우유 같은 게 또 있겠습니까?(서울우유), 이렇게 맛있는데 언젠가 1등 하지 않겠습니까?(진라면), 치약의 본질은 닦는 것이 아니라 죽이는 것이다(애경 2080), 누구에게나 4분 30초의 순간은 반드시 옵니다(신라면), 오징어 없는 짬뽕이 짬뽕이니?(오징어짬뽕) 등 수많은 카피를 썼다.

만든 이 코멘트

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 쓰기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책 속으로

--- p.106

출판사 리뷰

추천평

카피라이터가 뭐 하는 사람인지도 모르고 우리 팀에 배치되었던 신입사원. 축복은 그렇게 도착했다. 축복은 회의실에서 모든 것을 흡수하는 스펀지 같은 사원이 되었고, 유난히 감탄하는 능력이 뛰어난 대리가 되었고, 둘이 회의만 할 수 있다면 세상 무서울 게 없었던 차장이 되었다. 장충단 공원에서 [고엽]이란 노래로 잊지 못할 가을밤을 선물해준 가수가 되었고, 각자가 본 책으로 그리고 영화로 서로에게 자극이 되어주는 동료가 되었고, 만날 때마다 품위 있게 나이 들어간다는 화두를 나눌 수 있는 친구가 되었다. 그렇게 축복은 30년 가까이 내 곁에 있다. 복된 인생이다.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 이원흥은 카피다.
- 박웅현 (TBWA 크리에이티브 대표)

올해의 책 추천평 (1개)

매년 진행되는 올해의 책 선정 행사에서 고객님들이 직접 작성해주신 추천평입니다.
2021
나와 함께한 올해의 감동적인 글귀
h*******m | 2021.11.03

회원리뷰 (23건)

매주 10건의 우수리뷰를 선정하여 YES포인트 3만원을 드립니다.
3,000원 이상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일반회원 300원, 마니아회원 6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리뷰쓰기

23명의 예스24 회원이 평가한 평균별점

리뷰 총점8.8/ 10.0
연령대별 평균 점수는?
  • 10대 0.0
  • 20대 0.0
  • 30대 8.0
  • 40대 8.0
  • 50대 8.0
예스24에서 우수작으로 선정한 리뷰가 (2건) 있습니다.
종이책 구매 주간우수작 28년차 카피라이터가 전하는 좋은 카피 쓰는 23가지 습관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이달의 사락 s****6 | 2020-10-09 | 신고

 

 

 

 초등학교 3학년 때의 일이다. 학교에서 반공 포스터와 반공 표어 공모를 한 적이 있었다. 지금은 반공이라는 단어가 낯설게 들리지만 당시만 해도 반공 관련 웅변 대회나 포스터 공모, 글짓기 대회가 꾸준히 열릴 정도로 반공 교육이 활발한 시기였다. 당시 나는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반공 표어 공모 수상으로 어머니를 기쁘게 해 드리고 싶은 마음에 며칠 간 반공 표어 짓기에 몰두를 했다. 학교 수업이 끝나면 친구들이랑 놀지도 않고 집에 돌어와 아끼던 새 공책에 반공 표어를 쓸 정도였다. 창작(?)의 고통을 느끼면서 반공 표어를 썼지만 끝내 완성은 하지 못 했다. 몇 단어 되지 않는 표어 만드는게 그리 쉬운게 아니라는 걸 어린 나이에 깨달았기 때문이다. 아끼던 새 공책은 빛도 못 보고 헌 공책이 되어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다.

 

 오래 전 인상깊게 읽은 책이 한 권 있다. 박웅현이 쓴 [책은 도끼다]로 독서의 진정한 맛을 내게 알려 준 고마운 책인데 저자가 카피라이터라 더 기억에 남는다. 평소 30초라는 짧은 광고 속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흔드는 카피를 만드는 카피라이터들의 이야기가 궁금했는데 [책은 도끼다]의 저자 박웅현이 "나에게 이원홍은 축복이다"라며 단독 추천한 이원홍의 책을 만났으니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이다.

 저자 이원홍은 "2등은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다", "다르게 생각해서 바르게 만듭니다", "누구에게나 4분 30초의 순간은 반드시 옵니다" 등 우리에겐 낯익은 유명 광고 카피를 만든 28년차 카피라이터다.

 

 

 
 저는 카피라이터입니다만, 광고 카피만 카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 그렇게 생각합니다. 오만가지 접점에서 소비자와 만나야 하는 시대, 어느 비즈니스건 마케팅이 아닌 게 있을까 싶습니다. 당신의 일을, 당신의 자리에서, 당신이 더 잘하게 되는 데에 여기 제 이야기들이 알뜰하게 쓰였으면 하는 욕심, 부끄럽지만 그 욕심 하나로 썼습니다.

 - 서문 중에서  p. 6 ~7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는 저자 이원홍이 28년간의 카피라이팅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카피를 쓰는 23가지 습관을 정리한 책으로 저자가 서문에서 자신의 이야기가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욕심, 부끄럽지만 그 욕심 하나로 썼다고 했듯이 카피라이터로 종사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분주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들을 담아내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좋은 카피는 손이 아니라 입, 글이 아니라 말이라며 회의실에서 손이 아니라 입으로 써야 좋은 결과물(카피)이 나온다는 이야기로 첫 글을 시작하는데 회의 때 상사의 말을 노트에 빠짐없이 적느라고 꿀먹은 벙어리 신세가 될 때가 많은 나를 되돌아보게 하고(입으로 쓰는 카피에 대하여), 평온하게 물 위를 헤엄치는 오리의 물 밑에는 끊임없는 발길질이 있듯이 성공한 카피 아래에는 훨씬 많은 실패가 있다면서 저자가 준비했던 카피의 실패로 힘들어할 때 후배들이 찾아와 건네 준 포스트잇과 음료수를 통해 일을 함에 있어 직장 동료의 지지가 얼마나 중요한 지 이야기 하고 있다(한 사람에 대하여).

 

누군가는 당신을 물로 보지만

우리는 당신을 보물로 봅니다.

 

 직장에 이런 동료 후배들이 있다면 업무가 아무리 힘들어도 직장 생활을 버틸 수 있을 것이다. 내게도 작년에 직장에서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응원하며 지지해 준 후배 덕분에 잘 이겨낼 수 있었다. 후배 중 한 사람이 보내 준 아이스크림 쿠폰은 아직 내 폰에 남아 있다. 그 고마움을 잊지 않으려고(물론 쿠폰은 진작에 사용했지만)...

 

 

 저자는 디지털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서 광고주로 인한 예상치 못한 여러 난관으로 화도 나고 울고 싶을 때가 많았다고 한다. 그럴 때마다 저자는 스피노자의 경구인 "징징거리자 마라. 화내지 마라. 오직, 이해하라"를 떠올리며 광고주를 만나 기획 의도와 솔직한 의구심을 끝까지 경청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저자는 말한다. "잘 들어야 좋은 카피가 나온다"고(경청에 대하여), 어떤 산책은 모든 책보다 낫다라며 산책을 통해 만난 카피의 신을 이야기하며 산책을 예찬하기도 하는데 모니터도 끄고 휴대폰도 던져 둔 채 오늘밤 산책을 나가리라는 저자의 글에 나 또한 읽던 책을 잠시 덮어둔 채 오늘밤 산책길을 나가고 싶어진다(산책에 대하여). 이렇게 책 중에 책은 산책이라고 말하지만 결국 좋은 카피라이터가 되는 길은 독서가 밑바탕이 되어야 하고 책등만 읽어도 건질게 있다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독서에 대하여).

 

독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갈망이다. 무엇을 어떻게 썼길래 남의 마음을 터치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해하는 갈망이 있어야 한다. 그런 갈망이 가진 사람이라면 읽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다독을 하는 편은 아니지만 책을 좋아해서 틈틈이 읽고 있는 평범한 독서인의 한 사람으로 가끔 책꽂이에 꽂힌 책에 무심코 손이 갔다가 몰입해서 오랜시간 읽을 때가 있다. 아직 나에겐 책을 읽고 싶은 갈망이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만약 책에 대한 갈망이 없다면 책꽂이에 꽂힌 책들은 그저 집안 인테리어를 위한 장식품에 불과할 것이다.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일정에 쫓기며 일을 하거나 프레젠테이션 발표 때문에 고민을 할 때가 있다. 책에는 이런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28년차 카피라이터의 경험을 살린 저자의 조언들도 담아내고 있다.

 

일정 계획을 세우는데 있어서 데드라인을 자발적으로 당기라거나 데드라인을 잘게 썰라며 오늘의 일정에 집중해서 오늘을 살라고 조언하고(오늘이 쌓여 인생이 된다), 실전 프레젠테이션에서 중요하게 기억해야 할 몇 가지 팁을 공유해 준다(프레젠테이션에 대하여).

 

실전 프레젠테이션에서 중요하게 기억해야할 몇가지 팁

1. 말의 순서만 달라도 감흥이 달라진다.

2. 확신은 말끝에 있다.

3. 불필요한 말은 말 그대로 불필요하다.

4. 스크린을 보지 말고 청중의 눈을 봐라.

5. 리허설을 실전처럼 하라.

6. 듣는 입장에서 할 말을 정리해보라.

7. 두 다리로 똑바로 서라.

8. 나는 전달자이고 전달하려는 내용을 저들은 모른다는 걸 명심하라.

9. 위에 열거한 것들 다 소용없다. 프레젠테이션 내용이 별로라면.

 

저자가 공유하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중요하게 기억해야할 몇가지 팁을 읽다보니 내겐 아직도 흑역사로 남아있는 신입 사원 시절 호기롭게 시작했다 망쳐버린 프레젠테이션 모습이 떠오르지만(지금 생각해도 얼굴이 붉어진다) 앞으로 직장 생활을 하면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기회가 올 수 있으니 저자가 공유해 준 실전 프레젠테이션 팁을 명심해야겠다.

 

 

 평소에 SNS를 하지 않는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은 가입만 해놓은 유령 회원이고 인기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이 올해가 10주년이라는 이야기도 최근에 알았다. 귀찮으리즘이 제일 크겠지만 일부 유명인들을 자살로 몰아넣은 일부 악성 댓글에 대한 거부감도 한 몫 했을 것이다. 그런데 28년차 카피라이터인 저자는 SNS를 연습장처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가족, 회사 이야기 등 일상의 이야기에서부터 사회 현상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들을 적은 SNS에서의 다양한 짧은 글들을 읽다보면 SNS라는 공간이 그의 카피라이터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을지 알게 된다(SNS에 대하여).

 

2013년 4월 23일 페이스북

 혼다의 카피는 인생의 모토로까지 삼을 만하다. "열심히 해도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있다. 현실에서 빈번히 있는 일이다. 그래도 우린 잠잘 시간 먹는 시간을 줄여 노력해야 한다. 어제까지의 나를 넘어서자!"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는 152쪽의 짧은 분량에 다른 책에 비해 작은 판형의 책이다. 부담 없이 들고 다니며 장소에 구애없이 틈틈이 읽기에 좋은 책으로 두께는 얇지만 저자가 28년차 카피라이터답게 마음에 와닿는 내용들이 많다. 카피 작법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원한다면 기대에 맞지 않는 책이지만 좋은 카피를 쓰기 위한 마음가짐이나 태도, 과정, 그 밖에  직장생활에서 도움이 될만한 동료들과의 관계 등 카피라이터가 아니더라도 직장인으로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많은 책이라 하겠다. 만약 초등학교 3학년 때 반공 표어 공모에서 수상을 했더라면 그 수상을 계기로 지금 혹시 사람들의 마음을 흔드는 카피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카피라이터가 되었을까? 잠시 엉뚱한 상상을 하다가 이렇게 카피라이터의 풍부한 경험이 담긴 좋은 카피를 쓰는 23가지 습관을 정리한 책을 읽고 리뷰를 쓰는 것만으로도 만족을 하며 정신을 차린다.

 

3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31 댓글 38 접어보기
종이책 주간우수작 내 마음을 흔들어 놓은 좋은 카피를 쓰는 습관 - 이원흥
평점10점 | h*****7 | 2020-08-02 | 신고

 

 이 책은 좋은습관연구소의 습관시리즈 중 다섯 번째 책이고 나는 세 번째로 읽게 된 책이다.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는 응모 댓글로 대신해 보겠다.

  


 


  역시 실물을 받아보니 마음에 꼭 들었다. 짧은 문장에 전하려는 메시지를 농축시켜 명문장을 뽑아내는 카피라이터의 책답게 시집처럼 얇은 두께감과 표지디자인이 손에 착 달라붙는다. 저자 이원흥은 광고 카피만 카피랴,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 라고 주장하는 28년차 카피라이터다. 고려대 불문학과를 나와 제일기획 카피라이터로 광고에 입문하여 컴온, 한컴, TBWA에서 크리에이티브 담당 임원을 거쳐 현재 농심기획 대표이사를 지내고 있다. ‘2등은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다(삼성), 장애라는 말이 장애가 되지 않는 사회(삼성), 오징어 없는 짬뽕이 짬뽕이니?(오징어짬뽕) 등의 카피를 다수 썼다.

 

 이 책을 단독추천 했다는 박웅현 님에 대해 먼저 알아보려고 다시, 책은 도끼다(책은 도끼다가 없어서 꿩 대신 닭으로.)를 도서관에서 빌려와서 미리 읽어보았다. 책을 읽을 때는 천천히 읽을 것을 권한다는 말과  김사인 선생의 시를 어루만지다』에서 시를 읽는 방법을 언급한, '사랑이 투입되지 않으면 시는 읽힐 수 없다.'는 대목을 만났다. 이 책은 시인의 감성을 가진 카피라이터의 이야기니까 시를 대하는 마음으로 읽기로 했다. 장황하지도 길지도 않은 이야기에 과연 독서가다운 독서의 흔적들, 세상과 일을 향한 따뜻한 시선과 긍정적인 마음, 시적인 감성이 느껴져서 좋았다. 게다가 재미까지 있다. 금세 읽을 정도로 이야기는 짧지만 우리가 평소 모르고 지나치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워 주었다.

 

 먼저 톨스토이의 작품 안나카레니나의 첫 문장을 언급하며 그것을 뒤집은 회의실의 분위기를 얘기하는 장면은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행복한 제작회의는 제각각 다르고 불행한 제작 회의는 모두가 비슷하다.”


 역시 즐거운 분위기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샘솟듯 떠오른다는 것은 두 말할 필요도 없다. 쥐어짠다고 해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리 없을 것이다. 대부분의 회사가 경직된 회의실 분위기인 것을 생각할 때 행복한 직장의 이미지가 상상되었다. 또 좋은 카피를 뽑아내기 위해 모인 회의실을 목욕탕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재치가 느껴졌다.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식구 같은 동료의식으로 힘을 모아야 하는 일이니 그럴 만도 하겠다.

 

 

 

실행되지 못한 아이디어는 아이디어가 아니며, 실행은 결코 저절로 되는 법 없이 집요한 노력과 영리한 계산이 이뤄져야 개시된다. 실행을 잘하기 위해선 집중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카피를 쓰는 일에서도 순발력보다는 집중력을 더 필요로 한다. 잘 쓴다는 건 설득에 유능하다는 말과 동의어이다. 설득력이 높은 카피는 톡톡 튀는 순발력이 아니라 놀라운 집중력, 즉 몰입에서 나온다.’(p23)-몰입에 대하여


 순발력이 아니라 집중력이 더 중요하단다. 톡톡 튀는 신선한 발상에서 좋은 카피가 나올 것 같은데 몰입에서 나온다고 했다. 이에 대한 인용으로 성석제 작가의 <몰두>를 언급하며 개의 몸에 기생하는 진드기를 예로 들고 있는데 음.. 좀 끔찍하다. 개의 몸 속살에 파고드는 진드기 같은 정신으로 카피를 써야 한단다. 공부에도 저렇게 몰입할 수 있다면 대단할 텐데.

 


경의선의 종착역은 신의주가 아닙니다.

압록강을 건너 모스크바를 지나

파리와 런던까지 이어집니다.

 

경의선은 이산가족만을 실어 나르지 않습니다.

대륙과 대양을 오가는 세계의 물자들까지

실어 나릅니다.

 

경의선은 남북을 잇는 길만이 아닙니다.

한반도가 다시 대륙으로 이어지고,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는 지름길입니다.

 

경의선은 기찻길이 아닙니다.

경의선은 경제입니다.(P25)


 

 DJ정부 시절, 지금의 TBWA의 박웅현 크리에이티브 대표와 저자가 같은 팀 카피라이터 시절에 쓴 카피라고 한다.

 

좋은 카피를 쓰고 싶은가? 우선, 사실과 상황을 냉정하게 이해하자. 그러려면 잘 들어야 한다. 클라이언트의 말을, 소비자의 목소리를, 회의실 동료들의 견해를, 그래서 하게 이해했을 때, 그때! 써라.‘(p31)-경청에 대하여


 잘 들어야 하는 일이 어디 카피에만 해당할까. 가족과 친구를 비롯한 모든 인간관계에도 적용되는 말일 것이다. 내 말만 주장하다가는 관계가 틀어지기 쉽다. 광고주를 비롯하여 소비자 등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공통분모로 설득해야 하니 잘 듣고 공감할 수 있는 데서 좋은 카피가 탄생한다는 것은 당연하지 싶다.


놀라움은 그 자체로 하나의 능력이며, 아무것도 아닌 것에서도 놀라움을 찾아낼 줄 아는 사람과 놀랄 만한 대상에게조차도 심드렁한 사람의 성장그래프는 시간이 갈수록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난다고.’(p34)-경탄에 대하여  


 감탄하는 능력도 능력이다. 웃긴 코미디를 보고 웃을 줄 아는 것도 공감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웃긴데도 뭐가 웃기냐며 썰렁하게 구는 사람이 간혹 있다. 그런 사람은 별로 친하고 싶지 않다. 시인들이야말로 감탄하는 능력의 대가가 아닐까 싶다. 우리는 모르고 그냥 지나치는 사물을 보고서도 시로 만들어지는 것을 보면 그들의 탁월한 관찰력과 직업정신(?)에 놀라게 된다. 점점 삭막하게 변해가는 우리의 감정을 되돌아보고 배워야 할 것이 감탄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카피라이터를 위한 독서라면 남들이 다 알고 있는 카뮈가 아닌 새로운카뮈에 방점을 찍어야 한다. 그러니 무턱대고 남들이 좋다는 책을 펼쳐보기에 앞서 나를 들여다보는 일에 더욱 시간을 쏟을 일이다.

 

 나를 들여다보는 데에는 산책만한 이 없다. 산책은 굳이 멀리 제주 올레길이나 산티아고 순례길일 필요는 없다. 내가 사는 동네의 익숙한 골목길이면 어떻고, 차로만 다녀 오히려 눈에 닿는 풍경이 낯선 출퇴근길이면 또 어떠하랴.'(P46)-산책에 대하여-


 뭔가 달라도 달라야 할 것 같다. 카피라이터의 독서방법이란. 책보다 낫다는 산책을 권하고 있다. 책을 읽고 글을 쓰다가도 생각이 정체될 때가 있다. 그럴 때는 다 털고 일어나서 밖으로 나가 산책을 하곤 한다. 바람 소리, 새 소리를 들으며 걷는 동안에 생각지 못한 아이디어가 딱 떠오르는 신기함이란. 독특하고 신선한 발상과 함께 공감을 주는 카피를 얻기 위해서는 당연할 것 같다. 카피라이터에게 제일 좋은 책이란 산책이라는 것을, 나를 들여다보는데도 가장 좋은 것은 산책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오늘의 일정에 집중해서 오늘을 산다. 이렇게 살다보면 인생을 멀리 계획하지 못해 생기는 필연적인 약점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오늘 해야 할 일을 내일로 대충 미루거나, 갑자기 술이나 한잔하자는 동료의 제안에 우물쭈물 고민하거나,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전전긍긍하게 될 일은 없게 된다. 오늘 해야 할 일을 오늘 다하기에도 오늘은 늘 짧으니까 말이다.

 

그렇게 발밑만 보면서 오늘을 산다. 오늘이 쌓여 인생이 된다.’

(P97)-일정에 대하여  


 우리는 앞을 내다보고 계획을 세운다. 무계획이 계획이라는 얘기도 어디서 본 것 같다. ‘오늘의 일정에 집중해서 오늘을 산다.’는 문장을 만나고 나는 오늘을 대충 두루뭉술하게 보내고 있는 건 아닌지 돌아보게 되었다. 계획이란 건 지금당장 해결해야 할 정도로 급한 일은 아니니까, 오늘 하루쯤은 좀 느슨하게 보내도 되지 않을까 그런 태도로 살고 있는 건 아닌지. 오늘이 쌓여 인생이 된다는 말을 명심하고, 이제부터 오늘에 집중하는 태도를 내 일정에 포함시켜야겠다.

 

삶은 언제나 글에 우선한다. 쓴다는 것 이전에 삶이 있다. 어떤 태도로 삶을 대하느냐에 따라 누군가는 부정적인 뉴스의 주인공이 되고, 또 다른 누군가는 감동적인 에세이의 필자가 되기도 한다. 타인과 세상에 대해서 또 자기 자신의 현재에 대해서 어떤 태도를 갖느냐의 문제는, 내가 어떤 삶을 사느냐 일 뿐만 아니라 내 동료들과 어떻게 일을 도모해 가느냐와도 반드시 연결된다.’(P126)-집요한 긍정에 대하여


 이 이야기는 뉴욕타임스가 소개한 10대들의 명문대 지원 에세이 일부를 소개한 후 감회를 쓴 부분이다. 어린 나이임에도 아버지를 따라 배관을 청소하고, 쓰레기통을 비우는 일을 하면서도 초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을 가진 10대들을 보고 정말 놀라웠다. 세상은 그렇게 집요한 긍정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사람들에 의해서 조금씩 변화해 가리라 생각되었다. 변화무쌍한 날씨에도 잘 적응하는 사람이 카피라이터의 일이라고 했다. 그들 날씨의 인간처럼 유연한 삶의 태도와 몰입할 수 있는 집중력을 나도 배워야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읽었던 김고명 번역가의 책과 바쇼의 하이쿠가 나와서 반가웠다.

SNS가 카피의 연습장이 될 수 있다니 활용해 봐야겠다.

 

 1,2분 정도의 짧은 광고 한 편에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아내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하고 여러 사람들의 땀과 노력이 담긴 광고를 우리는 참 쉽고 간단하게 보아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멋진 아우라를 느끼게 하는 광고가 탄생하기까지 과정과 광고인들이 현장에서 일하는 모습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는 점도 좋았다. 이제 광고 방송을 보게 되면 그 과정을 조금은 상상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에는 카피를 잘 쓰는 비결은 나오지 않는다. 좋은 카피를 쓰기 위한 스물세 가지의 태도와 습관을 배울 수 있는 이야기다. 이 습관은 우리네 보통 사람들이 삶을 대하는 태도에도 적용할 수 있겠다 싶었고, 세상만사가 프레젠테이션 아닌 게 없다는 저자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 라는 제목에서 보듯이 이 책은 카피를 잘 쓰고 싶은 카피라이터만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따뜻하고도 공감어린 한 마디를 건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도 좋겠다.

 

 

오른쪽 책은 『바쇼 하이쿠 선집』과 『남의 마음을 흔드는 건 다 카피다』임.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38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38 댓글 60 접어보기

한줄평 (38건)

1,000원 이상 구매 후 한줄평 작성 시 일반회원 50원, 마니아회원 1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0/50

배송/반품/교환 안내

배송 안내

배송 안내
배송 구분 예스24 배송
  •  배송비 : 2,500원
포장 안내

안전하고 정확한 포장을 위해 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CCTV로 녹화하고 있으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목적 : 안전한 포장 관리
촬영범위 : 박스 포장 작업

  • 포장안내1
  • 포장안내2
  • 포장안내3
  • 포장안내4

반품/교환 안내

※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과 관련한 안내가 있는경우 아래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안내
반품/교환 방법
  •  마이페이지 > 반품/교환 신청 및 조회, 1:1 문의, 고객만족센터(1544-3800), 중고샵(1566-4295)
  •  판매자 배송 상품은 판매자와 반품/교환이 협의된 상품에 한해 가능합니다.
반품/교환 가능기간
  •  출고 완료 후 10일 이내의 주문 상품
  •  디지털 콘텐츠인 eBook의 경우 구매 후 7일 이내의 상품
  •  중고상품의 경우 출고 완료일로부터 6일 이내의 상품 (구매확정 전 상태)
반품/교환 비용
  •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 반송비용은 고객 부담임
  •  직수입양서/직수입일서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20%를 부과할수 있음

    단, 아래의 주문/취소 조건인 경우, 취소 수수료 면제

    •  오늘 00시 ~ 06시 30분 주문을 오늘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오늘 06시 30분 이후 주문을 익일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직수입 음반/영상물/기프트 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 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30%를 부과할 수 있음

    단, 당일 00시~13시 사이의 주문은 취소 수수료 면제

  •  박스 포장은 택배 배송이 가능한 규격과 무게를 준수하며,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의 반송비용은 박스 당 부과됩니다.
반품/교환 불가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 전자책 단말기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예) CD/LP, DVD/Blu-ray,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를 받았을 경우
  •  eBook 대여 상품은 대여 기간이 종료 되거나, 2회 이상 대여 했을 경우 취소 불가
  •  중고상품이 구매확정(자동 구매확정은 출고완료일로부터 7일)된 경우
  •  LP상품의 재생 불량 원인이 기기의 사양 및 문제인 경우 (All-in-One 일체형 일부 보급형 오디오 모델 사용 등)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소비자 피해보상
  •  상품의 불량에 의한 반품,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  대금 환불 및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
맨위로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울보증보험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 확인
EQUUS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