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YES24 카테고리 리스트

YES24 유틸메뉴

Global YES24안내보기

Global YES24는?

K-POP/K-Drama 관련상품(음반,도서,DVD)을
영문/중문 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orean wave shopping mall, sell the
K-POP/K-Drama (CD,DVD,Blu-ray,Book) We aceept PayPal/UnionPay/Alipay
and support English/Chinese Language service

English

作为出售正规 K-POP/K-Drama 相关(CD,图书,DVD) 韩流商品的网站, 支持 中文/英文 等海外结账方式

中文

Exclusive ticket sales for domestic and international pop artists

Global yesticket

검색

어깨배너

2월 혜택 모음
슈퍼특가
1/6

빠른분야찾기


신용카드 (54x86mm)
신용카드 (54x86mm)
A4용지 (210x297mm)
A4용지 (210x297mm)
dummy
언어의 역사
미리보기 사이즈비교 카드뉴스 공유하기
소득공제

언어의 역사

말과 글에 관한 궁금증을 풀다

[ 양장 ]
데이비드 크리스탈 저/서순승 | 소소의책 | 2020년 06월 17일 | 원제 : A Little Book of Language 리뷰 총점9.5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8건)
  •  eBook 한줄평 (1건)
회원리뷰(71건) | 판매지수 4,284 판매지수란?
상품 가격정보
정가 23,000원
판매가 20,700 (10% 할인)
YES포인트
배송안내
배송안내 바로가기

구매 시 참고사항
구매 시 참고사항

판매중

수량
  • 해외배송 가능
  • 최저가 보상
  • 문화비소득공제 신청가능
1/4
광고 AD

이 상품의 시리즈 (4개)

선택한 상품 0개 / 0 카트에 넣기 바로구매 리스트에 넣기 뷰타입 변경

품목정보

품목정보
발행일 2020년 06월 17일
판형 양장 도서 제본방식 안내
쪽수, 무게, 크기 440쪽 | 698g | 145*218*30mm
ISBN13 9791188941469
ISBN10 1188941461

관련분류

이 상품의 태그

  •  검색 페이지에서 선택된 태그에 등록된 더 많은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전체보기

이 상품의 이벤트 (18개)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1

저자 소개 (2명)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탁월한 언어학자로, 영국 웨일스 대학교 뱅거 캠퍼스의 언어학과 명예교수다. 언어학, 범죄언어학, 언어의 죽음, 놀이언어학, 영어교육학, 셰익스피어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한 책을 100여 권 펴냈으며, 칼럼니스트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책으로 『케임브리지 언어백과사전』, 『케임브리지 영어백과사전』, 『왜 영어가 세계어인가』, 『언어의 죽음』, 『언어 혁명』, 『문자메시지는 언...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탁월한 언어학자로, 영국 웨일스 대학교 뱅거 캠퍼스의 언어학과 명예교수다. 언어학, 범죄언어학, 언어의 죽음, 놀이언어학, 영어교육학, 셰익스피어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한 책을 100여 권 펴냈으며, 칼럼니스트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책으로 『케임브리지 언어백과사전』, 『케임브리지 영어백과사전』, 『왜 영어가 세계어인가』, 『언어의 죽음』, 『언어 혁명』, 『문자메시지는 언어의 재앙일까? 진화일까?』, 『힘 있는 말하기』 등이 있다.
단국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부산대학교 및 독일 마인츠 대학에서 수학했으며, 15년여 동안 단국대학교에 출강했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검은 당나귀》, 《죄의 역사》, 《생각연습》, 《정보화 혁명의 세계사》, 《바빌로프》 등 다수가 있다. 단국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부산대학교 및 독일 마인츠 대학에서 수학했으며, 15년여 동안 단국대학교에 출강했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검은 당나귀》, 《죄의 역사》, 《생각연습》, 《정보화 혁명의 세계사》, 《바빌로프》 등 다수가 있다.

만든 이 코멘트

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 쓰기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책 속으로

---「34 정치적 공정성」중에서

출판사 리뷰

추천평

대중적이고 생기발랄하며, 엄밀하지만 전혀 현학적이지 않고 오히려 천연덕스러울 정도로 소탈하다. 데이비드 크리스털은 이 소담한 책에서 특유의 따듯하고 멋진 유머를 곁들여 전 세계의 모든 언어를 향한 무한한 사랑을 풀어낸다.
- [타임스]
이 책은 모든 연령층이 읽어야 할 책이다. 그렇다고 결코 얄팍하거나 두루뭉술하게 대충 넘어간다는 말은 아니다. 설령 아이들을 위해 사더라도 여러분이 직접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 [워싱턴 포스트]
언어와 언어학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찬사다.
- [가디언]
경쾌하다……. 이 책은 음성학, 언어의 변천, 사회적 용례, 인터넷, 위기언어, 문학어 등 언어의 모든 것을 다루는 소박한 이야기다.
- [인디펜던트]
데이비드 크리스털은 매력적인 여행안내자다……. 그는 인터넷 시대에 언어가 변화하는 양상을 두고 불평을 토로하기보다는 오히려 기대에 찬 흥분을 감추지 않는다.
- [보스턴 글로브]
언어의 신비와 가변성을 두고 벌이는 한바탕 신나는 놀이…… 이 주제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한 완벽한 입문서다.
- [퍼블리셔스 위클리]
기발한 착상…… 늘 책 속에 코를 박고 사는 어린아이에게 멋진 선물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아이들이 한 걸음 물러나 아주 새롭고, 어쩌면 삶을 바꾸는 방식으로 언어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끔 독려할 것이다.
- [굿 북 가이드]
이 책은 팔색조 같은 언어에 바치는 찬사다…….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리로 하여금 진지하게 생각하도록 만든다.
- [시애틀 타임스]
언어와, 언어의 발전으로 안내하는 즐거운 책이다.
- [북셀러]
독자로 하여금 진지하게 생각하게 만든다…… 상쾌한 신선함으로. 2주일에 하나꼴로 언어가 사라져가는 현재 상황에서 출판계에 이보다 더 시의적절하고 반가운 소식이 어디 있으랴. 데이비드 크리스털은 아주 매혹적인 방식으로 갓난아기의 첫소리부터 종종 이해하기 힘든 문자메시지 언어에 이르기까지 자유자재로 넘나든다.
- [버밍엄 포스트]
다채로운 모습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장인, 데이비드 크리스털은 그의 눈길이 닿는 곳마다 신선함과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경고 한마디 : 단번에 끝내고 싶다는 충동을 억누를 수 없다면 아예 처음부터 책장을 뒤적이며 대충 훑어보겠다는 시도 자체를 하지 마시길. 너무나 매혹적인 작품이다.
- [Who Do You Think You Are? (BBC TV 프로그램)]
이 멋진 책에서 전문 언어학자 데이비드 크리스털은 언어가 유용되거나 오용되는 방식을 탐색한다.
- [트리뷴]
데이비드 크리스털은 언어라는 토대에 특유의 기발한 통찰력을 가미하여 작지만 깔끔한 하나의 패키지를 완성한다.
- [시드 매거진]

회원리뷰 (52건)

매주 10건의 우수리뷰를 선정하여 YES포인트 3만원을 드립니다.
3,000원 이상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일반회원 300원, 마니아회원 6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리뷰쓰기

52명의 예스24 회원이 평가한 평균별점

리뷰 총점9.6/ 10.0
연령대별 평균 점수는?
  • 10대 0.0
  • 20대 0.0
  • 30대 10.0
  • 40대 9.0
  • 50대 9.0
예스24에서 우수작으로 선정한 리뷰가 (1건) 있습니다.
종이책 주간우수작 언어의 다양한 세계 속으로 뛰어들어보자
평점9점 | a******9 | 2020-07-01 | 신고

책은 옮긴이의 말까지 포함할 때 432쪽에 달하는데 본문은 40장으로 구분되어서 한 장당 분량은 10쪽 남짓이다. 언어라는 주제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이 부담감을 줄여 접근할 수 있도록 분량을 조절했다는 인상을 받는다. 어렵지 않으리라는 기대감도 준다.

  각 장은 앞 장의 내용들을 이어 받아 논의를 전개하므로 순서대로 읽어야 헷갈림이 적겠다. 산 위에 떨어진 빗방울 하나가 계곡을 타고 내려오면서 가는 물줄기를 이루고 강을 만들었다가 바다로 흘러드는 흐름과 같이 책의 내용은 장을 거듭할수록 논의의 규모를 키우거나 모양을 바꾸므로 순서를 따라 읽어야 흐름을 타고 책을 이해할 수 있다. 중간 중간 발췌해서 읽으면 절대로 안된다는 뜻은 아니다.

  내용은 크게 어렵지 않다. 사용된 낱말이나 표현, 문장 들은 가독성 높게 구성되어 글쓴이의 논지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만 예문이 모두 영어 낱말, 영어 문장인데다 영어의 구조를 중심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이를 불편해 할 사람도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영어 문장은 대체로 쉬운 편이며 번역문이 붙어 있다.

  책의 목차에는 40개의 장을 1, 2부 등의 방식으로 따로 묶어 분류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 진행 경과에 따라 발성을 통한 의사소통의 시작과 고도화, 글을 통한 의사소통 등으로 몇 장씩 묶어 구분하면 책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아 임의의 분류를 적용해 리뷰를 쓴다.

 

 

발성을 통한 의사소통의 시작과 고도화

 

책의 처음은 베이비 토크다. 베이비 토크란 이제 막 세상에 나온 아기에게 어른들이 보여주는 표현 방식이다. 여기에는 어른끼리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등장하지 않는 구술 언어와 표정 언어가 동원된다. 아직 말을 할 줄 모르는 아기는 이 과정을 통해 인간 언어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된다.

  아기는 아이가 되는 단계를 향해 가면서 표현 능력도 늘어난다. 처음에는 울음소리로, 그 다음에는 쿠잉(Cooing)으로, 이를 넘어서면 옹알이로 의사를 표현하면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든다. 그렇다고 아기가 자신이 내는 소리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아직은 그저 발성 기관을 통해 소리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 있을 뿐이다. 아기는 옹알이 단계를 지나가면서 언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인 리듬과 억양을 배우기(P.23) 시작한다.

  억양의 높낮이가 성대의 진동 횟수에 따라 달라진다는 정보는 흥미롭다. 진동 횟수가 많아지면 높은 음을 내게 되고 진동 횟수가 줄어들면 낮은 음을 내게 된다. 앞으로 누군가 소리를 높여 내는 사람을 보게 되면 저 사람 지금 성대의 진동 횟수가 초당 300회를 넘겠군.”하고 얘기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유성음과 무성음의 차이에 대해서도 이번 기회를 통해 명확히 알게 되었다. 각 발성기관의 역할을 설명하는 내용이나 정확한 발성, 발음이 상당한 훈련을 거친 후에 나오는 산물이라는 설명은 신체 기관의 가치를 새삼 일깨운다.

  첫 장에서부터 글쓴이는 우리가 발성 언어를 습득하는 모습을 실감나게 보여준다. 이 부분을 읽을 때 내 아이들은 어땠었지?”하고 추억을 더듬기도 했다. 정확히 그 시기를 다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뭔지 모를 소리를 내던 모습, 옹알이할 때 받아주던 어른들의 모습, 처음 내던 단어가 맘마였는지 빠빠였는지를 두고 즐거워하던 내 배우자와 나의 모습 등 행복한 기억이 떠올랐다.

  책의 한국어 제목이 <언어의 역사>인데 왜 한 개인이 언어를 습득하는 과정을 이토록 자세히 설명하는 것일까? 이 의문은 이어지는 내용을 만나면서 곧 해결된다. 인류가 언어를 개발하고 고차원의 커뮤니케이션에 그 언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경과를 아이가 언어를 익히고 사용하는 과정에 빗대어 알기 쉽게 풀어쓴 것이다. 아이의 사례를 통해 인류 전체의 언어의 생성과 발전이 말하기, 듣기, 읽기와 쓰기 영역에서 어떤 양상으로 이루어졌는지 추정할 수 있게 된다.

 

 

글을 통한 의사소통

 

앞의 단계를 넘어서면 글을 통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주요 수단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철자법, 구두점을 비롯한 각종 문장부호, 어휘 및 표준 문법 등이 이 수단에 해당한다. 이 영역을 읽을 때에는 처음 영어를 배울 때 단어와 문법을 머릿속에 집어넣기 위해 연습장을 까맣게 채우던 기억이 생생해졌다.

  영어의 철자는 프랑스어, 네덜란드어 등 다른 나라 언어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지금 보면 쓸데없어 보이는 철자, 예를 들어 ghost에서처럼 발음되지 않는 h가 사용되는 이유 등이 다른 언어의 차용에 기인함을 알 수 있다. 이건 인쇄술의 발달과도 연관된 문제이다. 그 전에는 소리 나는 대로 철자를 쓰다가 공통의 문자로 표기할 필요성을 인식하면서 표기를 일원화하려는 방향성과 식자공의 언어 습관 등이 결부되면서 나타난 현상인 것이다. 언어에 수많은 문화 현상이 녹아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한 낱말에 여러 표기법이 존재하는 이유도 나온다. 영어가 영국에서 미국으로 확산되면서 같은 뜻의 낱말의 철자가 달라지는 경우가 생겼고 출판업/인쇄업이 발달하면서 출판업자, 인쇄업자의 편의 등에 따라 철자가 달라진 게 계속 사용되기도 했다. 이 부분에서는 한국어의 표준 철자법 개발 사례가 궁금했다.

  문법에서는 문장 형식, 단수와 복수, 비교법 등을 들어 표준 문법을 우선 설명한다. 글쓴이는 표준 문법이 계급의식이 낱말을 쓰지는 않는다을 반영하고 있다고 하면서도 그 자체의 필요성을 부인하지 않는다. 표준 영어 문법이라는 것도 원래는 대다수가 지역 방언을 사용하는 하층민이나 평민과 자실들을 구분하기 위해 상류층에서 개발한 하나의 방법이었다(P.133). 그렇다고 길거리 문법의 가치를 부인하지도 않는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문법을 연구하고 익혀야 한다는 주장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한 낱말에 여러 의미가 담긴 배경에는 언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의도가 반영되어있다내 추측이다. 그 낱말이 어떤 문장 구조에서 사용되는가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낱말이 문장으로 구성되지 못하고 그저 나열된 상태에 그친다면 우리 모두는 그 의미를 파악하는데 엄청나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야 할 것이다. 문법 체계에 의해 조합된 문장은 우리에게 정확한 맥락을 알게 한다.

  결국 누구나 일정 정도의 노력을 기울이면 습득할 수 있는 언어의 표준이 그 언어를 사용하는 집단의 지성을 끌어올리고 인간과 인간 아닌 것, 더 나아가 인간 종족 간의 차이를 벌리는데 기여했다는 생각에 다다르게 된다. 이런 표준은 발성 영역에서가 아니라 문자 영역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정체성을 각인시키는 언어

 

악센트와 방언이 말을 하는 이의 정체성을 드러낸다는 설명은 새롭지 않지만 악센트가 생존을 위한 진화의 산물일 수 있다는 해석에는 어느 정도 고개가 끄덕여진다. 이런 악센트와 방언이 다중 언어의 영역과 결합하면 정체성에 대한 논의가 확대됨을 느낄 수 있다.

  서로 다른 언어란 무엇인가란 질문은 여러 생각을 하게 한다. 거리상으로 인접한 두 집단이 사용하는 언어에 차이가 있을 때 이게 방언인지 별개의 언어인지를 구분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책의 예시는 이 차이를 잘 설명한다.

 

 

말과 글의 시작과 발전, 그리고 소멸

 

말과 글의 처음은 어떤 양상이었을까? 당연히(?) 최초의 모습을 알 수는 없다고 한다. 그러나 여러 분야에서의 연구 성과에 근거해 아마 이러지 않았을까?”하는 추측은 제시한다. 말의 기원은 대략 기원전 10만 년경으로 추정하며 기원전 8천 년경부터 활성화된 게 확실하다고 한다. , 즉 문자는 말의 발생 이후 일종의 기호로부터 발원해서 차츰 말을 글로 옮기는 표기 단계로 넘어간다. 인류 발전사에서 최초의 진정한 글쓰기 체계는 설형문자다(P.177). 책을 읽다보면 문자를 이용한 의사소통의 발전이 지금의 문명을 만들어낸 밑바탕이라는 생각이 강해진다.

  수화가 나오는 장은 고마웠다. 이 역시 언어임을 깨우쳐주기 때문이다. 다른 언어권에 사는 이들이 수화로 커뮤니케이션할 때 수화통역사가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도 수화가 언어임을 부정할 수 없겠다. 수화에 대한 내용 중 다음은 같이 나누고 싶다. 수화는 결코 단순한 원시적 몸짓이 아니라 구어와 문어 못지않게 복잡하고 유용하고 아름다운 우리의 언어다(P.199). 수화 역시 움직이고 바뀐다.

  사라져가는 언어에 대한 얘기에 다다라서는 생각이 많아진다. 앞으로 100년 동안 사라질 언어가 3천개에 이르리라는 전망은 언어 역시 진화의 과정을 겪을 수밖에 없는 현실을 보여준다. 이런 현실을 보면 그 언어 위에 정립된 누군가의 정체성이 보편성 아래로 소멸한다는 안타까움이 생긴다.

 

 

변화하는 언어

 

살아있는 언어는 모두 변한다(P.222). 이것은 우리의 삶이 변화하기 때문에 당연한 현상이 된다. 그 변화는 변형되는 모습에 한정되지 않고 언어가 드러내는 이미지에 따르기도 한다. 어떤 글자체와 폰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광고 메시지의 효과가 그에 해당하겠다.

  변화하는 언어의 모습은 사람들이 가닿는 거의 모든 영역에서 볼 수 있다. 언어의 사용 형태는 직업, 자신이 속한 커뮤니티 등에 따라 달라진다. 직업에 따라 사용하는 용어, 표현이 구분된다거나 그 영역에서만 통용되는 은어, 속어, 줄임말 등이 예가 될 것이다. 일부에서만 사용하던 언어가 어떤 계기로 확산되어 일반화되면 그 언어는 주류의 세계로 편입된다. 글쓴이는 변화하지 않는 언어는 없다는 관점을 견지하며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이런 변화를 따라가는 사전의 기능과 역할은 그리 재미있지는 않지만 읽어둘만한 내용이다. 사전이 흥미로워지는 건 어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부터다.

 

 

그 말과 글은 어디에서 왔나

 

이 책 가운데에서 가장 재미있게 읽은 부분이다. 어원, 지명, 인명, 언어유희 등 어찌 보면 언어의 본류에서 살짝 비켜선, 에피소드 같은 글을 맛볼 수 있다. 각 장마다 좀 더 많은 내용을 담았더라면 하고 바라게 되었는데 인명과 지명 등에 녹아든 인간의 모습을 추적하는 재미가 꽤 괜찮기 때문이다. 뭐랄까, 잊혀진 삶의 현장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전혀 관계없어 보이는 여러 낱말의 근원을 추적하다 보면 일종의 공통 조상 같은 뿌리에 잇닿아 있음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데 결국 과거에 사용하던 어휘의 숫자에 비해 현대로 가까워지면서 어휘 사용량이 늘어난 게 그 원인이 아닐까 싶다. ‘-by'로 끝나는 타운은 원래 바이킹족 침입자가 거주했던 농장 혹은 마을(P.289)이라는 설명은 재미있지 않은가? 수수께끼 풀이 같은 어원 추적은 늘 흥미진진하다.

  컴퓨터와 휴대폰의 등장으로 발생한 이메일, 문자메시지 및 SNS 등이 언어에 미치는 영향을 보자. 그런 것들이 나오기 이전과 이후를 어느 정도 기억하는 입장에서 각각의 상황은 천양지차라고 할 수 있다. 더 긴 시간이 흐르면 비슷하지만 그 용법을 따로 배워야 알 수 있는 이중 언어와 같아지지 않을까 하고 추측하게도 된다. 예기치 못한 환경의 변화가 새로운 어법을 만들어내는 현장을 실시간으로 목도하는 중이다.

 

 

언어의 역할

 

언어는 의사소통을 위한 주요한 도구이지만 의사소통 기능만 수행하지 않는다. 언어는 특정 정보만 전달하는 게 아니라 사용자의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언어를 사용해서 감정을 표현함은 인간이 이성의 존재임을 깨우친다. 말이든 글이든 수화든 언어를 통해 감정을 드러낼 때에는 보통 그 감정을 정제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언어의 선택은 우리가 말하고 쓰고 수화를 할 때마다 요구되는 최상의 덕목이다(P.363).

  그리고 책의 설명을 읽고 나니 언어학과 응용언어학의 차이가 보인다. 조금 다른 영역에서 인간의 가치를 제고하는 기능을 각자 수행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조금 더 있지만 책은 이렇게 마무리된다.

 

 

각각의 언어가 품고 있는 비밀 같은 건 책에 나오지 않는다. 다만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 같지만 마치 공기를 호흡하듯 그저 자연스럽게 익혀 익숙할 뿐 언어의 작동 방식과 연결 구조의 세세한 배경을 알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가려졌던 모습을 밝혀 보여준다. 이 모습을 통해 우리가 언어를 제대로 구사하기 위해 들이는 품이 엄청나다는 점을 깨닫게 된다. 개인 차원에서도 그렇지만 인간 전체 차원에서도 그렇다. 이를 깨닫고 나니 언어라는 게 문화적 밈이라 혼자서 어찌 할 수는 없겠지만 현재의 상황에서라도 가능한 아름답게 그리고 적확하게 말하고 쓰고 전달해서 언어의 가치를 높이는데 동참하고 싶어진다.

  글쓴이는 언어가 지닌 다양성, 어찌 보면 복잡성이라고 할 수 있는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강조한다. 그리고 그 다양성은 모두 나름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획일화할 수 없음을 줄기차게 주장한다. 아마 언어가 그러하듯 우리들도 서로 다름의 가치를 인정하고 카오스의 힘을 믿어보라고 얘기하는 듯하다.

  언어가 무엇인지 궁금한 이들에게 그 첫 문을 열어주는 교양서로서 가치가 충분하다고 평가한다. 게다가 이런저런 상식도 많이 채워 넣을 수 있다. 알파벳이 그리스어 알파와 베타에서 유래했다든가 대문자를 upper-case라고 하는 이유 같은 것들 말이다. 같이 어울려 살아가는 종으로서의 인간에 대한 사랑이 늘어나는 감정도 갖게 된다. 읽는 내내 즐거웠다.


P.S. 

겉표지를 씌운 모양도 괜찮지만 겉표지를 제거했을 때 보이는 연두색 바탕의 표지가 참 마음에 든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3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31 댓글 36 접어보기

한줄평 (19건)

1,000원 이상 구매 후 한줄평 작성 시 일반회원 50원, 마니아회원 1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0/50

배송/반품/교환 안내

배송 안내

배송 안내
배송 구분 예스24 배송
  •  배송비 : 무료배송
포장 안내

안전하고 정확한 포장을 위해 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CCTV로 녹화하고 있으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목적 : 안전한 포장 관리
촬영범위 : 박스 포장 작업

  • 포장안내1
  • 포장안내2
  • 포장안내3
  • 포장안내4

반품/교환 안내

※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과 관련한 안내가 있는경우 아래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안내
반품/교환 방법
  •  마이페이지 > 반품/교환 신청 및 조회, 1:1 문의, 고객만족센터(1544-3800), 중고샵(1566-4295)
  •  판매자 배송 상품은 판매자와 반품/교환이 협의된 상품에 한해 가능합니다.
반품/교환 가능기간
  •  출고 완료 후 10일 이내의 주문 상품
  •  디지털 콘텐츠인 eBook의 경우 구매 후 7일 이내의 상품
  •  중고상품의 경우 출고 완료일로부터 6일 이내의 상품 (구매확정 전 상태)
반품/교환 비용
  •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 반송비용은 고객 부담임
  •  직수입양서/직수입일서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20%를 부과할수 있음

    단, 아래의 주문/취소 조건인 경우, 취소 수수료 면제

    •  오늘 00시 ~ 06시 30분 주문을 오늘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오늘 06시 30분 이후 주문을 익일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직수입 음반/영상물/기프트 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 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30%를 부과할 수 있음

    단, 당일 00시~13시 사이의 주문은 취소 수수료 면제

  •  박스 포장은 택배 배송이 가능한 규격과 무게를 준수하며,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의 반송비용은 박스 당 부과됩니다.
반품/교환 불가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 전자책 단말기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예) CD/LP, DVD/Blu-ray,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를 받았을 경우
  •  eBook 대여 상품은 대여 기간이 종료 되거나, 2회 이상 대여 했을 경우 취소 불가
  •  중고상품이 구매확정(자동 구매확정은 출고완료일로부터 7일)된 경우
  •  LP상품의 재생 불량 원인이 기기의 사양 및 문제인 경우 (All-in-One 일체형 일부 보급형 오디오 모델 사용 등)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소비자 피해보상
  •  상품의 불량에 의한 반품,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  대금 환불 및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
맨위로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울보증보험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 확인
EQUU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