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YES24 카테고리 리스트

YES24 유틸메뉴

Global YES24안내보기

Global YES24는?

K-POP/K-Drama 관련상품(음반,도서,DVD)을
영문/중문 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orean wave shopping mall, sell the
K-POP/K-Drama (CD,DVD,Blu-ray,Book) We aceept PayPal/UnionPay/Alipay
and support English/Chinese Language service

English

作为出售正规 K-POP/K-Drama 相关(CD,图书,DVD) 韩流商品的网站, 支持 中文/英文 等海外结账方式

中文

Exclusive ticket sales for domestic and international pop artists

Global yesticket

검색

어깨배너

2월 혜택 모음
슈퍼특가
1/6

빠른분야찾기


신용카드 (54x86mm)
신용카드 (54x86mm)
A4용지 (210x297mm)
A4용지 (210x297mm)
dummy
마음챙김
미리보기 사이즈비교 카드뉴스 공유하기
소득공제

마음챙김

마음은 삶을 어디까지 바꿀 수 있을까

[ 개정판 ]
엘렌 랭어 저/이양원 | 더퀘스트 | 2022년 02월 04일 | 원제 : MINDFULNESS 리뷰 총점9.5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0건)
회원리뷰(51건) | 판매지수 1,545 판매지수란?
상품 가격정보
정가 16,000원
판매가 14,400 (10% 할인)
YES포인트
배송안내
배송안내 바로가기

구매 시 참고사항
구매 시 참고사항

판매중

수량
  • 해외배송 가능
  • 최저가 보상
  • 문화비소득공제 신청가능
1/4
광고 AD

품목정보

품목정보
발행일 2022년 02월 04일
쪽수, 무게, 크기 316쪽 | 388g | 133*195*30mm
ISBN13 9791165218652
ISBN10 1165218658

관련분류

이 상품의 이벤트 (16개)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1

저자 소개 (2명)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1981년 여성 최초로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종신 교수직에 임용됐다. 1979년에 외딴 시골 마을에서 75~80세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단순하고도 혁신적인 심리 실험 ‘시계 거꾸로 돌리기 연구’로 노화와 인간의 한계, 고정 관념에 대한 충격적인 반전을 제시하며 심리학계의 일약 스타로 떠오르며 세계적인 심리학자의 반열에 올랐다. 『늙는다는 착각』은 ‘시계 거꾸로 돌리기 연구’와 ...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1981년 여성 최초로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종신 교수직에 임용됐다. 1979년에 외딴 시골 마을에서 75~80세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단순하고도 혁신적인 심리 실험 ‘시계 거꾸로 돌리기 연구’로 노화와 인간의 한계, 고정 관념에 대한 충격적인 반전을 제시하며 심리학계의 일약 스타로 떠오르며 세계적인 심리학자의 반열에 올랐다. 『늙는다는 착각』은 ‘시계 거꾸로 돌리기 연구’와 랭어의 광범위한 연구를 바탕으로 ‘어떻게 건강하고 지혜롭게 살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답하며, 노화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태도와 가치관에 인식의 전환을 불러일으킨다.

뉴욕 대학교에서 심리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고, 1974년 예일 대학교에서 사회 및 임상 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카드 게임과 복권을 이용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통제력에 대한 환상’을 실험한 랭어의 박사 학위 논문은 오늘날까지도 사회 심리학을 비롯한 다방면에서 거듭 인용되고 있으며, 특히 행동 경제학 분야에 크나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나아가 의식의 집중과 가능성의 심리학을 다룬 랭어의 심리 실험들은 사회 심리학뿐만 아니라 교육, 의료, 법, 비즈니스를 뛰어넘어 일상생활까지 침투해 인간의 삶을 긍정적으로 개선시키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랭어는 ‘마음챙김의 어머니’라고 불릴 정도로 마음챙김 명상의 발전에 기여했다.

1980년 랭어는 뛰어난 학자에게 수여되는 ‘구겐하임 펠로십’을 수상했고, 미국 심리학회가 수여하는 ‘공익 분야의 심리학 특별 공로상’, 미국 응용·예방 심리학회가 수여하는 ‘응용 심리학을 위한 기초 과학 특별 공로상’을 비롯해 뉴욕 대학교 동문 업적상, 아서 스타츠 심리학 통합상, 제임스 맥킨 캐텔상, 고든 올포트 집단 관계상 등을 받았다. 이 책에도 실린 호텔 객실 담당 청소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심리 실험 ‘마음챙김 운동’은 [뉴욕 타임즈] ‘2007 올해의 아이디어’에 선정됐다.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심리학자로서 통제, 의사 결정, 노화, 스트레스, 마음챙김, 건강을 주제로 11권에 이르는 책과 200편이 넘는 연구 논문을 쓰며 광범위하게 활동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강사를 지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아빠는 경제학자》 《시간의 심리학》 《인간 그 속기 쉬운 동물》 《철없는 부모》 《영재교육 클래식》 등이 있다.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강사를 지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아빠는 경제학자》 《시간의 심리학》 《인간 그 속기 쉬운 동물》 《철없는 부모》 《영재교육 클래식》 등이 있다.

만든 이 코멘트

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 쓰기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책 속으로

---「나오며 : 마음챙김을 넘어서」중에서

출판사 리뷰

추천평

“사회심리학 분야의 기념비적 저작.”
- [북리스트]
대중을 위한 심리학책을 쓰는 사람이면 누구나 우리가 거인들의 어깨를 딛고 서 있다는 걸 안다. 엘렌 랭어는 바로 그 거인들 중 하나다.
- 말콤 글래드웰 (『타인의 해석』, 『아웃라이어』의 저자)
엘렌 랭어의 통찰은 인간 활동의 모든 분야를 망라한다. 내가 몸담고 있는 (의학) 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 아툴 가완디 (『어떻게 죽을 것인가』의 저자, 하버드 의과대학원 교수)
심리학 역사상 엘렌 랭어만큼 마음챙김이 우리의 건강과 행복에 끼칠 수 있는 힘을 잘 보여준 이는 없다.
- 필립 짐바르도 (『루시퍼 이펙트』의 저자, 스탠퍼드대학교 심리학 명예교수)
엘렌 랭어의 연구는 심리학의 양상을 바꿔놓았다. 고대의 심오한 개념을 우리의 일상생활로 끌어들여 그것이 건강, 학습, 행복의 영역에서 지니는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그리고 랭어는 자신의 연구가 지니는 즉각적이고 실질적인 가치를 넘어, 전 우주에 미소를 보탰다.
- 댄 애리얼리 (『거짓말하는 착한 사람들』 『상식 밖의 경제학』의 저자, 듀크대학교 교수)
구글 엔그램Ngram 검색을 해보면 요즘 심리학자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음챙김’이라는 개념이 지식인들 사이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여기에는 현존하는 가장 창의적인 심리학자 가운데 한 사람인 엘렌 랭어의 획기적 연구와 저술이 큰 몫을 했다는 사실 말이다. 없어서는 안 될 이 중요한 개념의 근원을 이해하려면 이 책의 25주년 기념판에서 ‘마음챙김’에 대한 본래의 선언을 찾아보는 것 이상으로 좋은 방법이 없다.
- 스티븐 핑커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의 저자, 하버드대학교 심리학 교수)
이 책을 읽으면 프로이트의 『일상생활의 정신병리학』과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이 떠오른다. 그 선구적인 책들처럼 이 책도 인간적 재앙, 다시 말해 일상에서 저지르는 온갖 어리석음을 마치 자연 같은 연구의 대상으로 끌어들임으로써 그것을 이해 가능할 뿐 아니라 변화시킬 수 있는 것으로 만들어준다.
- 제롬 브루너 (『교육 이론의 새로운 지평』의 저자)
엄청나게 도발적인 책이다. 이 책은 마음놓침 상태로는 읽을 수 없다.
- 로버트 에이블슨 (예일대학교 심리학 교수)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세상을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바라볼 수 없다.
- 앨런 더쇼위츠 (하버드 법학대학원 교수)
랭어는 인간의 놀라운 일들에 주목하는 동시에 우리에게 한층 더 활기를 불어넣어줄 인간의 가능성을 눈앞에 그려보게 만드는 보기 드문 능력을 발휘한다.
- 리 로스 (스탠퍼드대학교 심리학 교수)
당신이 교육자든 주부든 사업가든 정신보건 분야 종사자든, 또는 장애인이든 아니든, 젊은이든 노인이든 간에 이 책 안에는 당신을 위한 무언가가 있다.
- [미 청각장애인 커뮤니티 뉴스]

회원리뷰 (45건)

매주 10건의 우수리뷰를 선정하여 YES포인트 3만원을 드립니다.
3,000원 이상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일반회원 300원, 마니아회원 6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리뷰쓰기

45명의 예스24 회원이 평가한 평균별점

리뷰 총점9.4/ 10.0
연령대별 평균 점수는?
  • 10대 0.0
  • 20대 8.0
  • 30대 9.0
  • 40대 9.0
  • 50대 8.0
예스24에서 우수작으로 선정한 리뷰가 (1건) 있습니다.
종이책 구매 주간우수작 마음놓침이 무엇이고 마음챙김이 무엇인지 깔끔하게 알려주는 책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s*****7 | 2022-07-04 | 신고


 

사실, 먼저 엘렌 랭어 교수의 <늙는다는 착각>이라는 책을 읽지 않았더라면,  이 <마음챙김>이라는 제목만 보고서는, 거의 유사한 제목의 명상서적이라고 착각했을 것이다. 그랬더라면 책을 읽지도 않았을지 모른다.  이것이 선입견이고 곧 이 책에서 말하는 '마음놓침'의 한 예가 될지 모른다. 

Mindfullness라는 단어가 들어간 책들도 워낙 많아서, 호기심으로 그 중에 여러 권 읽었지만 대부분이 연구 자료가 아닌 개인적 체험이나 주장을 담은 책들이어서 식상했다.  하지만 랭어 교수의 책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확인한 팩트를 제시한다는 점에 매우 흥미롭다. 

엘렌 랭어 교수의 이 책은 전작 <늙는다는 착각>에서 말하는 20년 젊어지는 실험을 바탕으로, 우리의 마인드셋을 바꾸면, 실제로 현실이 바뀐다는 구체적인 연구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책의 1부를 잠시 살펴보자. 

1장 <왜 내가 그 생각을 못했을까> 에서 예화로 든 이야기가 흥미롭다. 가로 90센팀미터, 세로210센티미터 되는 나무판을 찾는 이야기다. 우리 속담에 낫놓고 기억자를 모른다는 말이 새삼 떠오른다.  그렇다. 우리가 현실에서 많은 것들을 보지 못하는 이유는 랭어 교수가 말하듯이 과거의 고정관념, 선입견으로 '마음놓침'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2장 <마음놓침은 어디에서 비롯되는가>에서 우리 뇌의 경제학이 떠오른다.  실제로 뇌는 경제적으로 작용한다.  어떤 것이든 익숙하게 만들고 자동으로 무의식적으로 행동하게 한다. 그래야 에너지 소모가 적어지는 것이다. 그 때문에 우리는 일상에서 늘 '마음놓침'으로 현실을 제대로 직시하지 못하고 만다.

여기서 맥락이라는 말을 사용하는데, 교수는 맥락이 선입견이고 마인드세트라고 말한다.  맥락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맥락이 바뀌면 모든 것이 달라진다. 가치관이 맥락을 만들고, 맥락이 지각에 영향을 준다.  마음놓침은 반복, 선입견, 자원이 한정되어 있다는 믿음, 선행적 시간 개념, 결과지향적 교육, 맥락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난다. 

3장 <마음을 놓칠 때 일어나는 일> 이 장에서 소개한 한 젊은이의 '마음놓침'이야기는 슬프지만, 우리가 늘 겪는 일상이다.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편협한 자기상(자아상)이라는 족쇄를 스스로 채우고 있는지 모른다.  기업도 마찬가지도, 편업한 자기상을 가진 기업은 혹독한 댓가를 치룬다. 

우리는 별 생각없이 자신에게 꼬리표를 달아 놓는다. 선택폭이 줄어들면, 그만큼 통제력도 줄어든다.  실패의 경험을 반복하면, 더욱 치명적인 선택과 통제력의 상실을 불러온다. 윌리엄 제임스의 말대로, 거의 모든 사람은 자기 잠재력의 극히 작은 부분만 사용한다. 

2부 마음챙김이라는 무기

4장 <마음챙김이란무엇인가> 

마음챙김의  핵심저인 특성은 다음과 같다. - 새로운 범주를 만든다. / 새로운 정보에 대해 개방적이다. / 상황을 한 가지 관점만이 아니라 다른 관점으로도 볼 수 있다.

우리는 성인이 되면서 새로운 범주를 만들기를 꺼린다.  마음챙김이라는 곧 새로운 정보에 개방적인 상태가 된다는 말이다. 마음챙김의 상태에 있는 사람은 새로운 정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점을 대하는 태도가 개방적이다. 

같은 사물을 보더라도 어느 관점에서 보느냐로 달라질 수 있다.  농장주인에게 소는 스테이크 재료이지만, 힌두교도들에게는 성물이고, 분자생물학자에게는 유전자와 단백질의 집합이다.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도, 유연한 시각으로 바라보면 통제의 가능성이 열릴 수 있다.  지루함이나 자유는 머리속의 개념이고, 주위를 둘러보면 관심을 가질 만한 것들이 늘 있게 마련이다. 

결과에만 집착하다보면 폐쇄적이 될 수 있다. 마음챙김은 과정지향적인 태도이다. 과정지향적인 사고를 하면 판단이 정확해질 뿐만 아니라 기분도 더 좋아진다. 

동양의 마음챙김에는 오랜 기간 체계화되고 다음어진 정교한 우주론이 깔려 있다.  랭어 교수의 마음챙김과 동양의 마음챙김에는 유사한 점이 매우 많다. 

5장 <마음챙김과 함께 나이들기>

나이는 너무나 강력한 지표에서 우리는 인생의 후반에 우리 몸과 정신에 일어나는 모든 일을 노화의 결과로 받아들인다. 노인들이 조금만 이상한 행동을 해도 노망이라는 꼬리표를 붙인다. 

랭어 박사가 요양원 실험을 할때, 노인들에게 더 많은 통제력을 주고 더욱 자립적으로 생활하게 만들려는 시도를 하자, 본인과 가족들이 상당히 저항했다는 점이다. 이 대목은 독자인 내가 공감하는 현실이다. 현재 노인들 (60세~80세)을 대상으로 자신이 주도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는 교육을 하고 있는데, 본인과 주변에서 저항이 꽤 심하다. 

예전에 스스로 하던 행동을 다른 사람이 해줄 때, 우리는 이제 자신이 그것을 할 수 없다고 느낀다. (그래서 지금의 실버세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그들을 무능력한 존재로 만드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노인에 대한 마인드세트가 무능감을 기정사실화한다. 

사람들이 노화의 탓으로 돌리는 문제 중 가장 흔한 것은 기억력 감퇴일 것이다. 노인에 대한 편견 중 하나는 노망이 신체적 퇴화로 인해 기역력과 사고력이 저하되고 현실감각을 상실해 무력해진 상태라고 단정했다.  청년들은 65%가 자신은 노망들지 않을 것이라고 하고, 노인들은 90%가 노망들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노인들도 뇌가 발달한다는 증거가 있다. (이 대목은 뇌가소성 연구에서 많은 증거가 나타나고 있다.) 

6장 <마음챙김과 '창의적 불확실성'> 

마음이 얽매이지 않으면 직관이 깨어난다. 마음챙김과 직관은 같은 맥락이다. 직관과 이상적인 사고, 논리와 비교해보자. 증명은 놀리를 통해 이루어지고, 발견은 직관을 통해 이루어진다. 직관으로 우리는 세상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대상으로 파악한다. 직관으로 우리는 끊임없는 사물의 새로운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새로운 정보는 완전히 뜻밖의 것일 수도 있고, 때에 따라서는 이치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사람은 선택권이 있을 때 자신이 하는 일에 더욱 더 책임감을 느낀다. 선택은 마음챙김을 촉진한다.  

우리는 의문을 품을 기회도 가지기 전에 규칙을 습득한다. 무조건적 절대적 교육방식이 학생들의 창의력을 위축시키는 상황은 대다수 교과서에 의해 한층 더 악화된다.  창의성과 마음챙김은 비슷한 정신활동을 의미하는 다른 이름일지 모른다. 

7장 <직장인을 위한 마음챙김>

세컨드 윈드는 맥락을 바꾸는 기술이다. 세컨드 윈드는 새로운 맥락에서 새로운 에너지가 생기는 현상을 말한다.  피곤에 지쳐있던 사람에게 친구가 농구를 하자고 하니 갑자기 힘이 나서 몇시간 신나게 농구를 하는 것이다. 

맥락 바꾸기는 혁신으로 가는 여러 길 중 하나일 뿐이다. 

새로운 범주 만들기, 다양한 관점 시도하기, 과정에 집중하기, 이 모든 방법은 문제에 대한 참신한 접근법을 발견할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번아웃증후군은 병원 응급실에서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일터에서 생기는 문제다. 이 번아웃증후군을 부추기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마음놓침이다. 

마음놓침이란 어제의 해결책을 오늘의 문제에 적용하는 것이다. 마음챙김이라는 오늘의 요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내일의 곤란을 피하는 것이다. 

8장 <더 구별하고 덜 차별하라>

우리는 어떤 사람의 한가지 특징을 가지고 그 사람 전체를 포괄하는 꼬리표를 붙이는 경향이 있다. 

과정보다 결과를 우선시하는 사회, 다시 말해 마음이 더 닫힌 사회에서는 장애인이나 정상에서 벗어난 사람이 더 심한 자존감 저하를 겪기 쉽다. 

장애인이 있는 가정에서 자라지 않는 한, 우리는 장애에 대해서 자신의 삶과 별 상관 없는 것으로 받아들인다.  그리고 이미 알고 있는 고정관념을 아무 비판 없이 받아들이기 쉽다. 

애초에 '비정상'이란 말 자체가 편견을 일으킨다. 

마음챙김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우리 모두가 각자 어떤 면에서, '정상'에서 벗어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각 특성은 연속선상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9장 <건강을 부르는 마음챙김>

마음과 몸이 별개라는 생각, 경직된 이원론 시각을 가지고 있다면, 심각한 결과가 따른다. 그 결과 중 하나는 '심리적 사망' 현상이다. 

맥락은 학습되는 것이다. 정서를 유발하는 자극도 대부분 학습된 것이다. 

생각과 감정을 하나로 통합해서 바라보는 시각을 가지면, 맥락이 우리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이해할 수 있다.  마음을 다른 데로 돌리면 통증이 사라지는 듯하다. 맥락은 감각의 정확도에도영향을 줄 수 있다. 맥락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동물의 생리기능에도 영향을 준다. 

전혀 손을 쓸 수 없는 질병 조차도 환자의 마음챙김으로 반응하느냐, 마음놓침으로 반응하느야에 따라 병세가 달라질 수 있다. 종양이 있는 줄도 모르고 건강하다고 여기면서 잘 사는 사람들도 있다. (실제로 암종양인줄 모르고 건강하게 오래 살다가 죽은 사람들도 많고, 암종양을 일찍 알게되어 수술과 항암치료 부작용으로 고통을 겪다가 일찍 사망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는 플라시보 효과와 노시보 효과로 이미 알려진 사례이다.) 

맥락은 중독이나 약물과다에도 영향을 미친다.  플라시보는 우리 몸의 치유력을 간헐적, 수동적으로 제어하는 또다른 방법이다. 최면 치유는 몸의 자기치유력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한 예다. 

나오며 <마음챙김을 넘어서>

모든 것을 다 마음챙김으로 해결하라는 말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점점 더 많은 것을 따져보고 스스로 더 많은 질문을 한다면, 결국 답을 얻을 것이라는 믿음이다. 

여러가지  선택 가능성을 마음챙김으로 인식하면 더 큰 통제력이 생긴다. 더 큰 통제력이 생기면 더욱 마음챙김 상태가 되기 쉽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현실을 무의식적으로 자동인형처럼 살지 않기 위해서는, 조금씩 마음챙김 훈련을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록 같은 제목의 <마음챙김>이란 명상서적과는 전혀 다른 어조로 말하고 있지만, 목적지는 같다.  우리는 과거의 잣대나 타인의 기준으로 삶을 제한하지 말고, <현재>라는 이 순간에 좀 더 오픈마인드로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하자는 말이다. 

동시대를 살고 있는 실버새대가 이 책을 읽고, 받아들일 수 있다면 좋겠다. 이러한 마음챙김으로 노화라는 꼬리표를 떼고 살면 아마도 백세청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3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32 댓글 19 접어보기

한줄평 (6건)

1,000원 이상 구매 후 한줄평 작성 시 일반회원 50원, 마니아회원 1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0/50

배송/반품/교환 안내

배송 안내

배송 안내
배송 구분 예스24 배송
  •  배송비 : 2,500원
포장 안내

안전하고 정확한 포장을 위해 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CCTV로 녹화하고 있으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목적 : 안전한 포장 관리
촬영범위 : 박스 포장 작업

  • 포장안내1
  • 포장안내2
  • 포장안내3
  • 포장안내4

반품/교환 안내

※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과 관련한 안내가 있는경우 아래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안내
반품/교환 방법
  •  마이페이지 > 반품/교환 신청 및 조회, 1:1 문의, 고객만족센터(1544-3800), 중고샵(1566-4295)
  •  판매자 배송 상품은 판매자와 반품/교환이 협의된 상품에 한해 가능합니다.
반품/교환 가능기간
  •  출고 완료 후 10일 이내의 주문 상품
  •  디지털 콘텐츠인 eBook의 경우 구매 후 7일 이내의 상품
  •  중고상품의 경우 출고 완료일로부터 6일 이내의 상품 (구매확정 전 상태)
반품/교환 비용
  •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 반송비용은 고객 부담임
  •  직수입양서/직수입일서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20%를 부과할수 있음

    단, 아래의 주문/취소 조건인 경우, 취소 수수료 면제

    •  오늘 00시 ~ 06시 30분 주문을 오늘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오늘 06시 30분 이후 주문을 익일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직수입 음반/영상물/기프트 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 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30%를 부과할 수 있음

    단, 당일 00시~13시 사이의 주문은 취소 수수료 면제

  •  박스 포장은 택배 배송이 가능한 규격과 무게를 준수하며,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의 반송비용은 박스 당 부과됩니다.
반품/교환 불가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 전자책 단말기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예) CD/LP, DVD/Blu-ray,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를 받았을 경우
  •  eBook 대여 상품은 대여 기간이 종료 되거나, 2회 이상 대여 했을 경우 취소 불가
  •  중고상품이 구매확정(자동 구매확정은 출고완료일로부터 7일)된 경우
  •  LP상품의 재생 불량 원인이 기기의 사양 및 문제인 경우 (All-in-One 일체형 일부 보급형 오디오 모델 사용 등)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소비자 피해보상
  •  상품의 불량에 의한 반품,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  대금 환불 및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
맨위로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울보증보험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 확인
EQUUS6